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하루종일 촉촉하게! 24시 메이크업

바쁜 아침, 제아무리 공들여 메이크업을 해도 땀과 더위 앞에서는 속수무책이다. 하지만 언제 봐도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를 유지하는 여자들의 가방 속 파우치엔 ‘현명한’ 솔루션이 있다. 아침부터 외출해 6시간 후에도 광택을 머금은 동안 피부를 유지하는 각기 다른 유형별 4인의 파우치를 습격했다.

On July 29, 2016

Morning Make-up

외출 전, 유형별 아침 메이크업

Type 1 장시간 풀 메이크업파



 

by 다카야마 나오코(45세)씨

“간호사라는 직업상 야근 스케줄이 잡힌 날에는 화장을 한 채로 16시간 동안 지내기도 하죠. 그래서 베이스 메이크업을 꼼꼼하게 하는 편이에요.”

장시간 외부에 있을 때가 잦은 간호사 다카야마 나오코씨는 오후만 되면 얼굴이 피곤해 보인다. 그래서 매일 아침 7시, 최대한 화장이 무너지지 않도록 BB크림부터 파우더까지 꼼꼼히 풀 메이크업을 한다.

 

Her Know-How

트리플 파운데이션

다카야마 나오코씨는 메이크업을 한 채 생활하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피부 톤과 결이 무너지지 않도록 베이스 메이크업을 꼼꼼하게 한다. 일명 ‘트리플 파운데이션’이라 부르는, BB크림과 파운데이션, 가루 파우더를 순서대로 얇게 피부에 밀착해 바른다.

 

Type 2 포인트 퀵 메이크업파

 


 

by 사토우 미호(44세)씨

“풀 메이크업을 할 만큼의 시간적 여유가 없어요. 그래서 최대 고민인 볼에 있는 검버섯을 컨실러로 자연스럽게 커버하는 데 주력하고 있어요.”

가사와 육아 전쟁에 시달리는 사토우 미호씨는 화장할 시간이 턱없이 부족하다. 베이스부터 색조 화장까지 모두 하지는 못하고 컨실러로 기미와 잡티를 커버한 뒤 블러셔로 얼굴에 생기를 더하는 식으로 포인트만 살린다.

 

Her Know-How

손끝으로 톡톡

사토우 미호씨의 메이크업 비밀은 손가락에 있다. 브러시나 퍼프와 달리 온기가 있는 손은 제품을 빠르게 피부에 밀칙시키기 때문. 컨실러부터 블러셔까지 손끝으로 가볍게 찍어 묻혀 펴 바른다.

 

Type 3 무엇보다 모이스처파

 


 

by 마에다 미키(50세)씨

“잡지 기자라는 직업상 불규칙한 생활과 잦은 야근으로 피부를 혹사시킬 때가 많아요. 나이가 드니 피부가 더 건조해지더라고요. 그래서 메이크업을 할 때 수분 공급에 초점을 맞춰요.”

잡지 기자 마에다 미키씨는 피부 건조증이 심해 메이크업을 할 때 수분 공급에 공을 들이는 편이다. 피부 친화적인 보습 성분인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수분크림과 촉촉한 리퀴드 파운데이션은 비장의 무기. 피부 바탕이 촉촉하면 메이크업의 유지 시간도 길어진다.

 

Her Know-How

물벽 메이크업

마에다 미키씨는 히알루론산 성분이 함유된 보습 크림을 바르고 30초 기다렸다가 리퀴드 파운데이션 등의 베이스를 손가락으로 두드려 얇게 밀착시킨 후 다시 30초를 기다린다. 이렇게 하면 화장이 들뜨지 않고 좀 더 매끈한 피부가 연출된다.

 

Type 4 아이 메이크업 올인파

 


 

by 스스키 미키(40세)씨

“얼굴도 눈도 너무 동그래서 마냥 어리고 착해 보이는 인상이 콤플렉스예요. 그래서 세미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으로 또렷하고 시크한 눈매를 연출하려고 해요.”

스스키 미키씨는 오후에 ‘판다 눈’이 되는 불상사를 피하기 위해 번짐이 적은 제품을 선택한다. 젤 아이라이너로 속눈썹 뿌리까지 꼼꼼하게 메운 다음 눈꼬리를 살짝 위로 빼서 시크한 눈매를 만드는 식이다. 파우더리한 섀도로 눈가의 번짐을 막는 것은 필수!

 

Her Know-How

유분기 다운

아이 메이크업의 경우, 유분이 많은 마스카라와 라이너를 사용하면 오후에 ‘판다 눈’이 되기 십상. 쉽게 번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타입의 마스카라와 젤 아이라이너를 사용하고 베이지 계열의 파우더리한 아이섀도를 베이스로 유분기를 잡으면 좋다.


 

Afternoon Make-up

외출 6시간 후, 유형별 수정 메이크업

Type 1 장시간 풀 메이크업파

유·수분 밸런스 파우치

아무래도 오랜 시간 메이크업을 하고 있으면 피부가 건조해지기 쉽다. 이럴 땐 보습 에센스 성분이 함유된 미스트를 뿌려 피부에 수분을 충전하는 것이 우선. 그다음 눈이나 입술 등의 메이크업을 수정한 후 피부 밀착력을 높이는 파우더로 마무리한다.

 

HOW TO

1 미스트로 얼굴 전체에 수분을 공급한 다음 물티슈로 눌러 먼지가 붙지 않도록 한다.
2 립밤은 아이 메이크업을 수정하고 눈가에 촉촉함을 더하는 비장의 무기다. 눈 아랫부분에 발라 손가락으로 두드리면 촉촉해진다.
3 은은한 핑크빛이 도는 하이라이터를 이마와 눈 밑 부위에 삼각형을 그리듯 바르면 다크닝을 없앨 수 있다.

 

ITEM

1 99.5% 자연 추출물로 이뤄진 꼬달리 립 컨디셔너 4g 6천1백원.
2 자몽씨 오일과 해바라기씨 오일 등이 함유되어 윤기를 부여하는 버츠비 핑크 그레이프후르츠 립 밤 4.25g 8천원.
3 황칠나무 수액 발효 추출물이 92% 함유되어 피부에 즉각적인 윤기를 부여하는 올빚 생기 업 미스트 100ml 5만원.
4 피부 톤을 살리는 핑크 파우더와 골드 펄이 함유된 루나 라 루나 하이라이팅 팩트 10.5g 2만8천원.
5 은은한 컬러 피그먼트가 피부에 광택을 더하는 VDL 피니시 하이라이터 9.5g 2만8천원.
6 발효 한방 성분이 피부 건조의 요인을 다스리는 수려한 효비담 수분샘 미스트 100ml 2만7천원.


 

Type 2 포인트 퀵 메이크업파

스킨 커버 파우치

기미나 잡티가 많아 피부가 지저분하다면, 파우치 속 커버 메이크업 제품은 필수다. 그렇다고 파운데이션부터 파우더까지 모든 제품을 다 들고 다닐 수 없으므로 하나로 두세 가지 효과를 발휘하는 멀티 팩트를 추천한다. 수시로 두드려 바르면 된다.

 

HOW TO

1 멀티 팩트는 잡티가 많아 고민하는 여성에게 꼭 필요한 수정 메이크업 무기다. 피부 톤보다 밝지 않은 제품을 선택한다.
2 물에 살짝 적신 스펀지에 멀티 팩트를 묻혀 커버해야 하는 부위에 톡톡 두드려 바르면 뜨지 않고 촉촉하게 마무리할 수 있다.
3 잡티나 기미 부위에는 피부 톤보다 어둡고 커버력이 좋은 크림 타입 컨실러를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리듯 덧바른다.

 

ITEM

1 일명 ‘견미리 팩트’라 불리는 에센스가 함유된 파운데이션 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커버 팩트 12.5g 4만5천원.
2 둥근 면이 많아 블렌딩 메이크업에 용이한 블리블리 쫀쫀 피팅 퍼프 8천5백원.
3 수분의 손실을 막는 프로필렌 글리콘이 함유된 크림 컨실러 베네피트 보잉 3g 3만원.
4 다크서클부터 잡티까지 커버할 수 있는 3가지 컬러의 팔레트 컨실러 미샤 클로징 커버 팔레트 컨실러 1.2gX3pcs 1만1천8백원.
5 은은한 컬러가 피부에 촉촉하게 밀착되는 뉴스킨 뉴컬러 라이트스테이 비비 컴팩트 SPF30 PA++ 15gX2 3만8천원.


 

Type 3 무엇보다 모이스처파

모이스처 파우치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는 메이크업을 한 뒤 건조함이 심하게 느껴지고 푸석푸석해 보인다. 수정 메이크업을 할 때도 수분 레이어드를 제대로 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습 성분이 함유된 크림을 피부 속에 충전할 것.

 

HOW TO

1 건조해서 화장이 들뜬 부위에 히알루론산 성분이 함유된 크림을 화장솜에 묻혀 올린다.
2 가장 건조해지기 쉬운 눈가에는 천연 모이스처라이저를 톡톡 점을 찍듯이 발라 흡수시킨다. 이렇게 하면 밀도 있게 커버할 수 있다.
3 피부 톤과 유사한 컨실러를 눈머리와 눈꼬리에 발라 다크서클을 커버한다.

 

ITEM

1 컨실러와 파운데이션이 내장된 정샘물 에센셜 스타실러 파운데이션 4.5g 4만2천원.
2 부드러운 순면에 옥돌 입자로 압축 가공해 부드러운 화장솜 더페이스샵 더테라피 코튼 패드 60개 4천원.
3 피부와 가까운 온천수가 함유되어 피부 트러블을 완화하는 유리아쥬 아연 크림 40ml 1만8천원.
4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수분크림 유세린 더모 퓨리파이어 하이드레이팅 케어 50ml 3만6천원.
5 히알루론산이 함유되어 피부에 촉촉한 물광을 부여하는 닥터지 하이드라 볼륨 크림 50ml 3만5천원.


 

Type 4 아이 메이크업 올인파

클린 파우치

유분기가 많은 아이 메이크업 제품은 쉽게 번져 칙칙한 인상을 만든다. 따라서 수정 메이크업을 할 때 무엇보다 ‘잘 지우는 것’이 중요하다. 오일을 묻힌 면봉으로 눈가 부위만 자연스럽게 살짝 닦아낸 후 파우더 팩트로 살짝 눌러준다.

 

HOW TO

1 아이 리무버나 오일을 묻힌 면봉으로 번진 부위를 깨끗이 닦아낸다.
2 리퀴드 라이너로 아침에 그린 라이너 위에 덧그린다. 눈꼬리도 3mm 정도 올려 그린다.
3 파우더 팩트를 눈두덩에 소량 바르면 시간이 지나도 메이크업이 오래 지속된다.

 

ITEM

1 피팅 폴리머가 선명한 라인을 연출하는 더페이스샵 잉크그라피 리퀴드라이너 6ml 1만원.
2 수분 공급 인자를 함유한 파우더가 함유된 포니이펙트 스킨 핏 파우더 팩트 8g 2만8천원.
3 매끈한 피부 톤을 연출하는 클린 파우더가 함유된 VDL 락킹 프레스드 파우더 12g 2만2천원.
4 오일이 묻어 있어 간편하게 메이크업을 수정할 수 있는 DHC 올리브 버진 오일 면봉 50개 7천원.
5 필름 오프 타입이라 여름에 제격인 워터클리오 워터킬 펜 라이너 0.55ml 1만5천원.

CREDIT INFO

취재
마에다 미티
사진
오오세 치와(인물), 조정희(제품)
헤어&메이크업
이토우 카나
번역
김현정
정리 및 추가 진행
김은혜 기자
2016년 07월호

2016년 07월호

취재
마에다 미티
사진
오오세 치와(인물), 조정희(제품)
헤어&메이크업
이토우 카나
번역
김현정
정리 및 추가 진행
김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