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면역력의 왕, 웰뮨을 아세요?

외출하기 좋은 날씨가 지속되면서 아이와 함께하는 가족 나들이가 잦아지는 계절이다. 하지만 미세먼지와 황사 그리고 높은 일교차 등 다양한 외부 환경으로 인해 콧물, 감기나 알레르기 같은 잔병치레가 걱정이라면 면역력 강화가 급선무다.

On June 01, 2016

3 / 10
/upload/woman/article/201606/thumb/30292-148825-sample.jpg

 

 

질병 예방의 필수 조건, 면역력 강화

면역력 저하는 질병의 대표 원인으로 꼽힌다. 도대체 면역력이 무엇이기에 우리 가족을 괴롭히는 걸까? 면역력은 외부 환경에서 체내로 침입하는 병원성 바이러스에 저항하고 우리 몸을 보호하는 방어 시스템과도 같다. 병원균이 침입하면 면역 세포는 이를 밀어내기 위해 치열한 전투를 벌이는데, 전투에서 이긴 것을 기억해뒀다가 다음에 또 침입하면 쉽게 제압할 수 있게 되므로 다양한 병원균을 앞서 경험할수록 면역력이 높아진다. 성인보다 면역력이 약할 수밖에 없는 아이들은 이와 같은 이유로 외부 환경에 의해 쉽게 감기에 걸리거나 잔병치레를 한다. 아이를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만 보내면 콧물을 달고 살거나, 독감에 걸리는 것도 같은 이유다. 단순히 감기에 전염됐다고 대수롭지 않게 넘길 수도 있지만 이는 감기 바이러스라는 병원균에 저항하지 못할 만큼 아이의 면역력이 부족하다는 것을 나타내는 적신호와도 같다. 감기뿐만 아니라 각종 알레르기 또는 감기 합병증의 발생으로 이어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면역력 강화가 절실히 필요하다.
 

면역력 증진의 새로운 해답, 웰뮨

면역력은 질병과 상처를 치유하고 그 손상을 회복시킬 뿐만 아니라 신체 세포 조직의 노화나 파괴에 의한 질병을 예방해주는 역할도 한다. 이토록 우리에게 필요한 면역력을 좀 더 쉽고 빠르게 강화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면역 기능을 증강시키는 대표 성분 ‘웰뮨’이 배합된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쉬운 방법이다. 웰뮨은 ‘효모베타글루칸’으로도 불리는데 천연 원료인 빵 효모의 세포벽에서 추출한 다당체의 일종으로 홍삼의 7배가 넘는 면역 증강 효과가 있으며 선천성 면역 세포의 기능을 강화하는 성분이다. 3~4세 유아를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 테스트를 통해 웰뮨 26.1mg을 함유한 유아식을 28주간 섭취하면 급성 호흡기 감염 발생 및 항생제 사용을 감소시킨다는 결과가 이를 뒷받침하며, 면역력 증강 효과에 대해서는 <네이처> <이뮤놀로지>를 포함한 20건의 세계적인 학술지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또한 세계적인 제약회사 사노피 아벤티스, 코카콜라 등을 비롯한 60개 이상의 국가에서 160개 이상의 웰뮨 배합 제품이 출시될 정도로 주목받는 성분이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606/thumb/30292-148826-sample.jpg

 

 

1. 비락 ‘다므올’
웰뮨, 겨우살이 추출물, 아연 등 면역력을 높이는 성분을 함유한 프리미엄 우유로 성장기 어린이 및 시니어, 외부 환경에 노출되기 쉬운 학생들을 위해 맛과 건강을 모두 생각해 출시된 제품.

2. CJ헬스케어 ‘웰키즈 플러스’
면허 특허 성분인 웰뮨을 비롯해 칼슘, 아연, 셀레늄을 함유한 어린이 건강 음료로 감귤&망고, 사과, 포도의 3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식품 첨가물과 액상과당 대신 건강한 단맛을 내는 프락토올리고당을 넣어 아이들에게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

3. 웰뮨 ‘면역엔 웰뮨’
세계적 면역 증강 소재 웰뮨과 한방 내과 전문의 한동하 원장이 전통 식물 소재에서 추출한 각종 영양소를 과학적으로 배합해 개발됐다. 아연, 셀렌, 비타민 E 그리고 효모베타글루칸 78% 이상의 고함량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급이 다른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게 도와준다.

 

웰뮨이란 ‘효모베타글루칸’으로도 불리며 면역 기능을 증강시키는 대표 성분. 천연 원료인 빵 효모의 세포벽에서 추출한 다당체의 일종으로 홍삼의 7배가 넘는 면역 증강 효과가 있으며 선천성 면역 세포의 기능을 강화한다. 면역력을 좀 더 쉽고 빠르게 강화하려면 면역 기능을 증강시키는 대표 성분 ‘웰뮨’이 배합된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쉬운 방법이다.

KEYWORD

CREDIT INFO

기획
정미경 기자
진행
안소미(프리랜서)
사진
서울문화사 DB
도움말
조애경(WE클리닉 원장)
2016년 06월호

2016년 06월호

기획
정미경 기자
진행
안소미(프리랜서)
사진
서울문화사 DB
도움말
조애경(WE클리닉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