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STYLE

STYLE

스포츠룩과 일상복 사이, 애슬레저 룩!

‘애슬래틱(Atheletic)’과 ‘레저(Leisure)’의 합성어인 애슬레저(Athleisure)는 지금 가장 핫한 패션 키워드. 덕분에 기능성 스포츠 룩을 일상복으로도 ‘돌려 입기’가 가능하다. 그래서 준비했다. 이번 시즌 아웃도어 브랜드의 신상 룩을 운동복 버전과 일상복 버전으로 입어봤다.

On May 31, 2016

OUTDOOR

베이지 컬러의 카무플라주 프린트 초경량 방수 재킷 28만원·화이트 티셔츠 7만5천원·화이트 본딩 팬츠 12만원·베이지 컬러 운동화 26만원 모두 코오롱스포츠.
 

1. NATURE&MILITARY by 코오롱스포츠

DAILY

하이킹 여행에서 초경량 방수 재킷은 필수 아이템. 궂은 날씨에도 방수·방풍 기능이 있는 만큼 전천후 패션을 자랑한다. 코오롱스포츠에서는 카무플라주 패턴의 방수 재킷과 보디 실루엣을 잡아주는 스판 원단의 티셔츠와 팬츠로 올봄 아웃도어 패션을 완성했다. 화이트와 베이지 톤의 밝고 은은한 컬러감은 산뜻한 봄기운과도 잘 어울린다. 방수 재킷을 벗었을 때 올 화이트의 티셔츠와 팬츠는 일상복으로도 어색하지 않다. 낙낙한 실루엣의 트렌치코트와 샌들을 매치하면 모던한 시티 룩을 연출한다.

클래식한 트렌치코트 12만9천원 에잇세컨즈, 화이트 티셔츠 7만5천원·화이트 본딩 팬츠 12만원 모두 코오롱스포츠, 그린 프린트 실크 스카프 3만원대 마리끌레르, 와인 컬러 롱 숄더백 35만8천원 질스튜어트액세서리, 캐멀&민트 컬러 스트랩 샌들 가격미정 브루노말리.


 

OUTDOOR

야상 스타일 콴타스 재킷 25만원·그레이 콴타스 여성 라운드 티셔츠 4만3천원·화이트 여성 팬츠 13만원 블랙&화이트 운동화 13만9천원 모두 아이더.
 

2. URBAN JUNGLE by 아이더

DAILY

요즘처럼 야외 활동이 빈번한 시기에 야상 재킷은 전천후로 돌려 입기 좋은 아이템. 아이더의 콴타스 재킷은 왁스 가공 처리된 야상 스타일 아우터로 어떤 아이템과 믹스매치하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분위기로 연출할 수 있다. 가벼운 기능성 티셔츠와 팬츠를 매치하면 모던한 스포츠 룩을, 패턴 스커트에 샌들을 스타일링하면 여성스러운 도심 룩을 완성한다.

야상 스타일 콴타스 재킷 25만원 아이더, 스카이블루 컬러 셔츠 13만9천원 톰보이, 레오퍼드 벨티드 펜슬 스커트 32만9천원 모조에스핀, 아이보리 태슬 디테일의 미니 버킷백 6만8천원 아기라보보니, 캐멀 컬러 스웨이드 에스파드리유 25만9천원 미넬리.

 

OUTDOOR

플라워 프린트 윈드브레이커 15만9천원·네이비 피케 셔츠 9만9천원·베이지 벨티드 팬츠 11만9천원·인디고 컬러 숄더백 3만5천원·루프 장식의 캐스케이드 해트 6만9천원·딥 브라운 메시 운동화 23만9천원 모두 라푸마
 

3. ROMANTIC FLORAL by 라푸마

DAILY

‘봄’ 하면 플라워 패턴을 빼놓을 수 없지 않은가? 이번 시즌 아웃도어 룩에도 화사한 꽃이 만개했다. 라푸마에서는 플라워 패턴이 프린트된 윈드브레이커를 선보였다. 은은한 핑크 컬러 재킷에 꽃을 피워 여성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 단, 일상복으로 입을 때는 프린트가 과해 보일 수 있으니 트렌디한 데님 베스트를 레이어드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플라워 프린트 윈드브레이커 15만9천원 라푸마, 핑크 톱 10만원대 꽁뜨와 데 꼬또니에, 카키색 저지 원피스 가격미정 다홍, 인디고블루 데님 베스트 15만원 루키버드, 스트라이프 패턴 프티 스카프 3만원대 마리끌레르, 지도 프린트 숄더백 59만8천원 프리마클라쎄, 베이지 컬러 샌들 가격미정 브루노말리.

 

OUTDOOR

블랙 기능성 티셔츠 7만8천원·베이지 컬러 윈드 핏 재킷 26만8천원·버건디 컬러 레깅스 7만5천원·오렌지 컬러 포인트 운동화 26만8천원 모두 블랙야크.
 

4. URBAN UTILITY by 블랙야크

DAILY

퇴근 후 바로 주말 트레킹을 가거나 등산을 떠나는 사람들을 위한 시티 웨어 룩이 아웃도어 브랜드에서 대거 출시되고 있다. 블랙야크는 가볍고 얇은 고기능성 소재의 윈드 핏 재킷을 출시했다. 심플한 점퍼 디자인에 베이지 계열 컬러라 일상복으로 연출하기에 그만인데, 프린트 블라우스와 스키니 진을 매치하면 유니크한 일상복으로 무리 없이 소화할 수 있다. 심플한 디자인에 방수 지퍼 디테일이 있어 각종 야외 활동에 입기 좋다.

베이지 컬러 윈드 핏 재킷 26만8천원 블랙야크, 보태니컬 프린트의 새틴 블라우스 7만2천2백원 딘​트, 블랙 코팅 스키니 진 3만5천8백원 다홍, 레오퍼드 프레임 선글라스 20만원대 헤지스 by 시원아이웨어, 블랙 태슬 클러치 3만6천원 아기라보보니, 블랙 스웨이드 샌들 11만8천원 알도.

 

OUTDOOR

애시드 오렌지 컬러 포인트의 초경량 재킷 15만9천원·쇼트와 레깅스를 믹스매치한 2 in 1 팬츠 10만9천원·베이지 하이브리드 티셔츠 가격미정·메시 소재 운동화 가격미정 모두 K2.
 

5. SOFT SPORTISM by K2

DAILY

비비드 컬러가 주는 경쾌함은 아웃도어 룩이 갖춰야 할 매력 포인트 중 하나. 애슬레저 룩의 트렌드를 입고 재해석된 비비드 컬러는 한층 부드럽고 은은하게 등장했다. K2의 초경량 재킷은 형광빛 컬러 원단과 초박막 원단을 믹스한 제품이라 경쾌한 운동복으로, 개성 있는 일상복으로 전천후 활용 가능하다. 밝은 컬러인 만큼 일상복으로 입을 때는 데님 소재, 스니커즈 등 캐주얼한 아이템과 믹스매치해야 어색하지 않다.

애시드 오렌지 컬러 포인트의 초경량 재킷 15만9천원 K2, 라이트 핑크 코튼 셔츠 4만9천8백원 스타일난다, 버튼다운 데님 스커트 10만원대 바나나리퍼블릭, 바닐라 컬러 삭스 1만4천원 아메리칸어패럴, 블루 컬러 롱 숄더백 39만8천원 빈폴액세서리, 화이트 가죽 스니커즈 10만원대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OUTDOOR

지오메트릭 프린트 집업 점퍼 12만8천원·블랙 시스루 톱 7만원·그레이 다용도 팬츠 8만9천원·화이트 캡 3만원·화이트 운동화 8만5천원 모두 노스페이스.
 

6. MODERN&CHIC

DAILY

아웃도어 룩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색색의 컬러다. 하지만 최근 운동복과 일상복의 경계가 무너지면서 그레이, 블랙, 화이트 등 웨어러블한 컬러로 갈아입기 시작했다. 노스페이스의 2016 S/S 아웃도어 룩도 가벼운 폴리 원단의 에스닉 패턴 집업 재킷과 흡습·속건 기능이 뛰어난 다용도 팬츠가 블랙·그레이·네이비 컬러로 등장해 모던한 멋을 자랑한다. 특히 조거 팬츠(발목 밴딩이 있는 팬츠)를 연상케 하는 다용도 팬츠는 미니멀 재킷과 매치하면 포멀한 룩을 연출한다. 활동하기 편한 소재라 워킹맘들이 선호할 만한 아이템이다.

블랙 란제리 톱 3만1천8백원 스타일난다, 블랙 테일러드 롱 재킷 70만원대 타임, 그레이 다용도 팬츠 8만9천원 노스페이스, 보잉 선글라스 41만원 빅터&롤프 by 시원아이웨어, 블랙 자이언트 클러치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그레이 스트랩 샌들 28만8천원 미소페.


 

운동복 입는 날 아웃도어 키즈 패션

학교에서 체육 수업이 있는 날, 현장학습 가는 날, 온 가족이 나들이 떠나는 날 등 어느 때보다 아이들이 밖으로 나갈 일이 많다. 엄마가 깐깐하게 챙겨야 하는 2016 S/S 아웃도어 키즈 패션.

3 / 10
/upload/woman/article/201605/thumb/30181-147273-sample.jpg

 

 

1. COLOR BLOCKING by K2 키즈

땀이 날 때까지 뛰어노는 아이들의 운동복은 흡습은 물론 통풍 효과도 뛰어나야 한다. K2의 S/S 아웃도어 신상품은 냉감 처리된 원단과 메시 소재의 아이템이 눈에 띈다. 레드, 민트 등 톡톡 튀는 컬러감은 발랄하고 활기찬 아웃도어 키즈 룩을 완성한다.

강렬한 레드 컬러가 돋보이는 경량 윈드브레이크 가격미정·냉감 처리한 컬러 블록 티셔츠 4만9천원·나일론 폴리 스판 소재 7부 팬츠 8만9천원·메시 원단을 사용한 야구 캡 3만원·다이얼 방식의 레이스 조임 시스템이 편한 착화감을 주는 운동화 10만9천원 모두 K2 키즈.
 

2. LOVELY PASTEL by 노스페이스 키즈

파스텔컬러가 유행하면서 아웃도어 룩에도 부드럽고 은은한 컬러가 물들었다. 노스페이스 키즈는 핑크 컬러 윈드브레이커에 페이크 프린트 티셔츠로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한창 외모에 관심이 많아지는 초등학교 저학년 여아의 봄 소풍 룩으로 제격일 듯.

핑크 윈드브레이커 7만8천원·셔츠를 두른 듯한 날염 프린트의 화이트 티셔츠 4만5천원·집업 디테일의 유틸리티 팬츠 8만8천원· 블랙&화이트 아웃도어 슈즈 10만5천원 모두 노스페이스 키즈.
 

3. CUTE EXPLORER by 라푸마 키즈

현장학습 나가는 날, 아이가 활동하기 편한 아웃도어 룩이 엄마들 사이에서 인기가 좋다. 라푸마 키즈에서는 베이지 야상 점퍼와 카고팬츠로 귀여운 탐험가 룩을 재현했다. 움직임이 편한 소재일 뿐 아니라 와펜 장식과 포켓 디테일로 스타일리시함까지 더했다.

라이트 옐로 날염 프린트 티셔츠 3만9천원·미니 카고팬츠 4만9천원·잔잔한 프린트 야상 점퍼 7만9천원·플라워 프린트 백팩 6만5천원 모두 라푸마 키즈.
 

3 / 10
/upload/woman/article/201605/thumb/30181-147274-sample.jpg

 

 

4. COOL ENERGY by 코오롱스포츠 키즈

매년 여름마다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꼽히는 래시가드. 코오롱스포츠 키즈에서는 여름철 물놀이를 대비해 비비드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래시가드 아이템을 선보인다. 남아는 블루, 여아는 코럴 컬러로 선택할 수 있는데 흡한속건·스트레치 기능이 편안함과 활동성을 높였다.

네이비 집업 래시가드 가격미정·로고 반팔 티셔츠 3만3천원·화이트 밴딩 5부 팬츠 가격미정 모두 코오롱스포츠 키즈.
 

5. MINI-ME SPORTISM by 아이더 키즈

부모와 아이가 같은 옷을 입는 미니미 패션이 유행이다. 이런 추세 속에서 아이더 키즈는 아이더 하이브리드 경량 재킷의 키즈 아이템 레이터 키즈 재킷을 출시했다. 나들이 갈 때 온 가족이 패밀리 룩으로 맞춰 입기 좋을 듯하다. 가슴 앞·뒷면에 에어 벤틸레이션 디자인이 있어 통풍성까지 챙겼다.

옐로&그레이 컬러 재킷 9만원·옐로 메리타 키즈 라운드 티셔츠 2만5천원·네이비 7부 팬츠 8만5천원·핑크 고어텍스 워킹화 10만9천원 모두 아이더 키즈.
 

6. RHYTHMICAL POWER by 블랙야크 키즈

아이가 야외 활동을 할 때 눈에 띄는 컬러나 패턴을 입어야 안심이 된다. 블랙야크 2016 S/S 야크 오리지널 라인의 후드 집업 재킷은 카무플라주 프린트로 경쾌한 룩을 완성한다. 신축성이 좋은 폴리 레이온 원단의 티셔츠, 카무플라주 포켓 디테일이 돋보이는 5부 팬츠와 매치하면 통일감이 있다.

카무플라주 프린트 후드 집업 점퍼 8만9천원·네온그린 로고 프린트 티셔츠 3만9천원·컬러 블록 아웃도어 크롭트 팬츠 9만9천원·캐스케이드 해트 4만7천원·머스터드 힙색 4만7천원 모두 블랙야크 키즈.

CREDIT INFO

기획
김은혜 기자
사진
이호영
모델
김시진
패션 스타일링
류민희
헤어&메이크업
플랫폼드지(02-547-0513)
2016년 05월호

2016년 05월호

기획
김은혜 기자
사진
이호영
모델
김시진
패션 스타일링
류민희
헤어&메이크업
플랫폼드지(02-547-0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