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블로그 네이버TV캐스트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

미카엘 셰프가 제안하는 달콤한 디저트 레서피

On April 04, 2016 0

모바일 게임 ‘캔디크러쉬’ 프랜차이즈의 세 번째 시리즈 ‘캔디크러쉬젤리’가 출시됐다. 새로운 게임 모드는 물론 통통 튀는 젤리여왕과의 대결이 흥미진진하다. 요즘 ‘캔디크러쉬젤리’에 푹 빠진 <냉장고를 부탁해>의 미카엘 셰프가 게임 속 유쾌하고 통쾌한 제니와 젤리여왕의 대결을 달콤한 디저트로 제안했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604/thumb/29009-127901-sample.jpg

 

 

JTBC <냉장고를 부탁해>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에서 거침없는 요리 실력과 훈훈한 외모로 많은 여성 팬에게 사랑받는 미카엘 셰프와 ‘캔디크러쉬젤리’가 주방에서 만났다. 방송 활동과 레스토랑 운영을 병행하며 바쁜 일정을 소화하는 요즘, 그의 자투리 시간을 즐겁게 해주는, 새로운 친구 ‘캔디크러쉬젤리’를 위해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한 것. “요즘 차로 이동할 때나 방송 대기 시간에 손에서 놓지 못하는 게 생겼어요.

‘캔디클러쉬젤리’ 게임인데요, 형형색색 새콤달콤한 젤리와 캔디들이 화면 전체를 뒤덮은 것만으로도 기분이 상큼한데, 직접 게임을 해보니 흥미진진하더라고요. 특히 요즘 주인공 제니와 대결을 펼치는 젤리여왕을 이기고 싶은 욕망으로 안달이 나 있는 상태입니다.” 그런 미카엘 셰프가 오늘 선보일 요리는 바로 ‘캔디크러쉬젤리’의 주인공인 제니와 젤리여왕을 표현한 재미있고 맛있는 디저트다.

손에서 뗄 수 없을 정도로 재미있는 게임에서 영감을 받은 디저트를 만들어보는 이번 이벤트에 지켜보는 사람들뿐 아니라 미카엘 셰프 본인도 기분 좋은 흥분 상태라고 고백했다. 경쾌하고 발랄한 그린 컬러 젤리를 연상시키는 제니와 강렬한 레드 컬러 젤리를 연상시키는 젤리여왕의 대결을 요리에서 만나보자.
 

캔디크러쉬젤리

캔디크러쉬젤리

캔디크러쉬사가, 캔디크러쉬소다에 이은 모바일 퍼즐 게임 캔디크러쉬 프랜차이즈의 신작. 새로운 게임 모드와 기능, 젤리여왕과의 대결로 더욱 달콤, 말랑한 도전과 재미를 선사한다. 통통 튀는 젤리여왕에 맞서 캔디를 매치하며 한 수 한 수 젤리를 퍼뜨리고, 더 많은 젤리를 퍼뜨리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이다.


 

미카엘 셰프의 캔디크러쉬젤리 디저트를 부탁해

캔디크러쉬젤리 게임을 하는 것만큼이나 흥미진진하게 요리를 만드는 미카엘 셰프. 주인공 제니와 젤리여왕을 연상시키는 눈과 입이 즐거운 두 요리를 소개한다.
 

  • Oh My Sweet Jenny

    게임 속 주인공인 제니를 응원합니다. 이리저리 통통 튀는 젤리여왕을 물리치기 위해 저와 함께 고군분투하는 제니는 모험심이 강한 캐릭터예요. 이런 제니를 생각하면서 활발하고 톡톡 튀는 것을 그린 컬러로 표현해봤어요. 그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해 싱그러운 녹색에 알코올을 살짝 가미했답니다. 부드러운 식감과 달콤한 맛에 먹는 순간 에너지가 샘솟아요. 에너지 Up, Up!

    재료(6개 분량) 크림치즈 250g, 키위 1kg, 산딸기 30g, 민트 리큐어(녹색 민트 술) 50ml, 젤라틴 1팩(100g), 백설탕 1큰술, 바닐라 에센스·그레나딘 시럽(산딸기 시럽) 약간씩, 초코캔디팝 4개

    만들기
    1.
    찬물을 담은 볼에 젤라틴 한 팩을 충분히 녹인 뒤 균등하게 반으로 나눈다.
    2. ①의 젤라틴 녹인 물 중 한쪽에 그레나딘 시럽과 산딸기를 섞고, 다른 한쪽에는 민트 리큐어와 키위를 넣어 섞는다.
    3. 2가지 젤라틴을 차갑게 식힌다.
    4. 볼에 크림치즈와 백설탕, 바닐라 에센스를 조금 넣어 고루 섞은 뒤 마티니 글라스 바닥에 깐다.
    5. 그 위에 2가지 컬러의 젤라틴을 올린다.
    6. 키위 슬라이스와 초코캔디팝 등을 곁들인다.

  • Jellylicious Jelly Queen

    게임할 때마다 젤리여왕을 이기고 싶어 안달이 나기 때문에, 사실 이 디저트를 만들 때 가장 먼저 떠오른 것이 강렬한 단맛이었어요. 모든 것을 젤리로 덮어버리려는 젤리여왕의 캐릭터에 맞게 젤라틴을 진하게 사용해 젤리여왕의 핑크 젤리가 들어간 디저트를 만들어봤어요.

    재료(6개 분량) 생딸기 500g, 생딸기주스 500ml, 그레나딘 시럽·백설탕 100g씩, 생크림 250g, 흰 우유 150ml, 젤라틴 2팩(200g), 슈거파우더·바닐라 에센스 약간씩

    만들기
    1.
    냄비에 우유를 붓고 약한 불에 살짝 데운 뒤 바닐라 에센스와 백설탕을 넣어 녹인 다음 생크림을 넣고 데운다.
    2. 우유의 불을 끄고 젤라틴 1팩을 넣어 식히면서 굳힌다.
    3. 볼에 찬물을 받아 남은 한 팩의 젤라틴을 녹인 뒤 반으로 나눈다.
    4. ③의 젤라틴 녹인 물 중 하나에 딸기주스와 그레나딘 시럽을 섞어 굳힌다.
    5. 남은 한쪽에 녹색 과일을 넣어 색을 잡는다.
    6. 디저트 모양을 잡아줄 작은 볼에 붉은색 젤라틴과 녹색 젤라틴을 순서대로 깔고 그 위에 굳은 젤라틴(흰색)을 넣은 뒤 완전히 굳힌다.
    7. ⑥을 따듯한 물에 잠시 넣었다가 접시 위에 볼을 뒤집어 플레이팅하고, 딸기와 슈거파우더를 뿌려 마무리한다.

모바일 게임 ‘캔디크러쉬’ 프랜차이즈의 세 번째 시리즈 ‘캔디크러쉬젤리’가 출시됐다. 새로운 게임 모드는 물론 통통 튀는 젤리여왕과의 대결이 흥미진진하다. 요즘 ‘캔디크러쉬젤리’에 푹 빠진 <냉장고를 부탁해>의 미카엘 셰프가 게임 속 유쾌하고 통쾌한 제니와 젤리여왕의 대결을 달콤한 디저트로 제안했다.

Credit Info

기획
정미경 기자
진행
김수영(프리랜서)
사진
김연지
미카엘 셰프
미카엘 셰프
자료제공
킹 코리아(kr.king.com)

2016년 04월호

이달의 목차
기획
정미경 기자
진행
김수영(프리랜서)
사진
김연지
미카엘 셰프
미카엘 셰프
자료제공
킹 코리아(kr.king.com)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