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Hair Styling Book

여배우처럼(2)

우리나라 중년 여성 두 명 중 한 명은 일 년에 한 번 헤어스타일에 변화를 주거나 그마저도 포기할 정도로 헤어 스타일링에 소극적이다. 머리숱도 예전 같지 않거니와 스타일링으로 인한 모발 손상과 탈모가 우려되기 때문이다. 모발 콤플렉스를 극복하고 드라마 속 여배우처럼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하는 쉽고 간단한 방법을 소개한다.

On August 03, 2015

STYLE 1 스마트한 아나운서 스타일

여배우 헤어스타일 기사에 단골로 등장하는 C컬 펌이 시술된 전체가발로 펌을 해도 금세 컬이 풀리는 손상 모발에게 추천하는 스타일. 미디엄 길이 단발에 아웃컬을 넣어 발랄하고 어려 보이는 효과를 주며 세척 후 완전히 건조되면 변함없는 스타일을 유지해 관리와 착용이 간편하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511/thumb/20297-17692-sample.jpg

Before 잦은 스타일링으로 인한 손상과 탈모 변정남(52세)
주부 모델로 활동하다 보니 촬영이 있는 날마다 전열기구를 사용해 헤어 스타일링을 받게 되는데, 스타일링 기기의 잦은 사용과 염색으로 인해 모발이 손상되었고 정수리 탈모가 눈에 띄는 정도가 되었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511/thumb/20297-17694-sample.jpg

SOLUTION 1 하이모레이디 미셀
미디움 기장에 밖으로 뻗치는 아웃컬을 연출한 전체가발. 100% 인조모 가발로 세척 후에도 스타일이 변하지 않아 손쉽게 스타일링할 수 있다.
 
 

STYLE 2 자신감까지 업그레이드하는 풍성한 커트 스타일

콤플렉스인 가르마와 정수리 부분의 탈모를 커버하는 부분가발로 기품 있는 스타일을 완성했다. 얼굴 옆선으로 자연스럽게 흐르는 옆머리와 봉긋하게 살아난 정수리 볼륨이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하며 본래 모발과 함께 드라이해 가발을 착용한 티가 나지 않는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511/thumb/20297-17696-sample.jpg

SOLUTION 2 하이모레이디 블랙펄 일명 ‘박정수 가발’. 스판 소
일명 ‘박정수 가발’. 스판 소재로 제작되어 가볍고 착용감이 뛰어난 것이 특징. 자연스러운 C컬로 정수리에 볼륨을 주어 점잖은 듯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HOW TO

여배우처럼(2)
  • 부분가발을 착용하고 헤어롤로 앞머리를 고정한 뒤 10분간 기다린다.

  • 헤어롤을 풀고 모발과 본래 모발이 자연스럽게 연결되게끔 앞에서 뒤 방향으로 빗는다.

  • 옆 모발과 뒷 모발은 롤브러시로 가볍게 드라이해 전체적인 볼륨감을 준다.

  • 모발 끝 부분에 아르간 오일을 함유한 에센스를 발라 모발 손상을 방지한다.

 
 

STYLE 1 염색보다 쉽고 빠른 안티에이징 헤어

주기적으로 염색하는 것보다 간편하게 젊은 시절로 돌아가는 법. 짙고 풍성한 모발로 이루어진 전체가발을 사용해 세련된 커트 스타일을 완성했다. 외출 전 스프레이로 가볍게 마무리하는 방법으로 손재주가 없는 사람도 손쉽게 스타일링할 수 있으며 볼륨이 생명인 커트 스타일을 멋지게 소화할 수 있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511/thumb/20297-17700-sample.jpg

Before 흔한 70대 여성의 흰머리와 정수리 탈모 백낙순(70세)
나이가 들면서 모발이 점차 가늘어지고 힘이 없어 정수리의 볼륨을 살리기가 쉽지 않다. 흰머리가 많은 편이지만 모발 손상이 우려되어 염색을 하지 않고 있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511/thumb/20297-17702-sample.jpg

SOLUTION 1 하이모레이디 프리
하이모레이디 스탠다드 맞춤형 전체가발. 염색 발진 등으로 인해 염색이 불가능한 경우 새치 커버용 제품으로 추천하며 짧은 커트의 세련된 디자인과 자연스러운 볼륨이 특징이다.
 
 

STYLE 2 흰머리도 우아하게 연출하는 노블 스타일

백모와 흑모가 불규칙적으로 자리 잡은 본래 모발에 맞춘부분 가발을 사용해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드라이어나 스타일링 기기로 볼륨을 주어도 몇 시간 지나지 않아 쉽게 꺼지는 정수리 모발에 부분 가발을 사용해 본연의 모발인 듯 전체적으로 자연스러운 스타일이 완성되었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511/thumb/20297-17704-sample.jpg

SOLUTION 2 하이모레이디 프리미엄H
두피에 가까운 컬러를 베이스로 사용해 정수리 부분이 자연스러운 부분가발. 백모와 흑모의 비율을 맞출 수 있어 고령의 여성에게 적합하다.
 
 

여배우처럼(2)
  • 본인의 앞머리가 부분가발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도록 본래 모발을 고데로 한 바퀴 말아 웨이브를 연출한다.

  • 꼬리빗의 뾰족한 부분을 이용해 웨이브를 준 앞머리와 부분가발을 빗어 본래 모발과 가발을 섞는다.

  • 롤브러시로 가발모와 본래 머리를 둥글게 말아 드라이한다.

  • 모발과 가발모 겸용 투페이스를 뿌려 정돈한다.

 
 

Team K-QUEEN 3기 정유정씨의 맞춤 가발 체험기

하이모레이디의 맞춤 가발 서비스를 체험하다

자신에게 어울리는 가발을 고르는 방법은 직접 써보고 두상, 외모, 탈모의 크기 등을 고려했을 때 콤플렉스 부위를 커버하면서도 가장 자연스러운 제품을 고르는 것이다. 쇼트커트에서 롱 웨이브로 스타일 변신을 꿈꾸는 정유정씨와 함께 하이모레이디의 맞춤 가발 서비스를 체험했다.

 
 

맞춤 가발 서비스는?

고객의 모발과 외모는 물론, 취향과 라이프스타일까지 고려해 한 땀 한 땀 고객만을 위한 가발을 제작하는 일대일 서비스. 쇼트커트, 단발머리, 롱 헤어 등 모발 길이부터 컬러까지 본래 모발과 가장 비슷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으며 다양한 가발을 직접 써보고 고를 수 있다.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상담, 두상과 탈모 부위의 형태를 측정하는 3D 스캐너시스템으로 전문성을 높였으며 구매 후 염색·펌·커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511/thumb/20297-17712-sample.jpg

STEP 1 전문가와의 일대일 상담
하이모레이디 전 지점에는 여성 전용 부스가 마련되어 있어 일대일 고객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상주하는 전문가와 탈모 고민, 취향, 라이프스타일 등에 관한 상담을 하고 어울리는 스타일을 제안받는 시간.

STEP 2 3D 스캐너 시스템
하이모가 서울대학교 산학 협동 벤처인 K&I 테크놀로지와 함께 개발한 입체 두상 측정기로 고객의 두피 및 탈모 상태를 3D 기법으로 정확히 측정하고 그 데이터를 컴퓨터에 입력 및 전송해 측정된 데이터를 몰딩 기법으로 정확하게 구현하는 디지털 제작 시스템.
 
 

3 / 10
/upload/woman/article/201511/thumb/20297-17714-sample.jpg

STEP 3 가발 시험 착용
패션가발, 부분가발, 항암가발 등 다양한 제품 중에 원하는 제품을 착용한다. 정유정씨는 시도해보고 싶었던 롱 웨이브 가발을 차례로 시착해보고 자신의 모발 컬러와 두상 크기에
딱 맞는 제품을 골랐다.

STEP 4 마무리 스타일링
가발을 고르면 미용실처럼 꾸민 프라이빗한 룸에서 본래의 머리와 잘 어우러지도록 커트, 웨이브 등 스타일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품을 구입한 뒤에도 세척, 커트, 펌, 염색 등의 사후 관리가 필요할 때 방문하면 스타일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아이들을 낳고 모발 관리가 어려워 내내 쇼트커트 스타일을 고수했는데 요즘은 아이들이 엄마에게 여자답게 머리를 기르라고 성화죠. 40대가 되기 전 마지막으로 머리 한번 길러보고 싶다고 생각하던 차에 하이모레이디의 맞춤 가발 서비스를 알게 됐어요.

스트레스를 받거나 몸이 아프면 한 번씩 원형탈모증을 겪는데 그럴 때도 유용할 것 같았어요.

두상과 탈모 부위의 크기를 측정하는 3D 스캐너로 혼자서는 확인하기 어려운 현재 제 모발 상태를 상세히 볼 수 있었고, 제가 하고 싶은 헤어 디자인과 라이프스타일 등을 전문가와 상의해 제게 꼭 맞는 가발을 찾게 되었어요.

다시 젊어진 기분이 들어 자신감이 생기네요. 얼른 집에 가서 아이들에게 긴 머리의 여성스러운 엄마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요.

 
 

by 하이모레이디 전속 모델 박정수

by 하이모레이디 전속 모델 박정수

by 하이모레이디 전속 모델 박정수

촬영하는 날마다 미용실을 찾아 스타일링을 하다 보면 모발이 쉽게 손상돼요. 모발 뿌리 부분의 볼륨이 살아야 나이보다 어려 보이고 우아해 보이는데 손상된 모발로는 볼륨을 살리는 스타일링이 어려워지죠.

하이모레이디를 만나고는 모발 손상 걱정 없이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어 마음이 놓여요. 착용이 간편하고 마치 제 머리처럼 자연스러워 간단한 촬영이나 모임이 있는 날에는 집에서 간편하게 셀프 스타일링을 합니다. 새치 없고 풍성한 제 헤어스타일의 비결이에요.

 
 

CREDIT INFO

기획
이윤정 기자
사진
윤선호
모델
백낙순, 변정남, 김영신·조미라(Team K-QUEEN 1기), 전하나·정유정(Team K-QUEEN 3기)
헤어
이춘우·김연숙(하이모레이디), 하늬(살롱드 뮤사이 압구정본점)
메이크업
아름·수지(살롱드 뮤사이 압구정본점)
2015년 08월호

2015년 08월호

기획
이윤정 기자
사진
윤선호
모델
백낙순, 변정남, 김영신·조미라(Team K-QUEEN 1기), 전하나·정유정(Team K-QUEEN 3기)
헤어
이춘우·김연숙(하이모레이디), 하늬(살롱드 뮤사이 압구정본점)
메이크업
아름·수지(살롱드 뮤사이 압구정본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