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친정 엄마 육아, 유대감과 배려가 답이다

워킹맘 전하나씨의 마음을 나누는 건강한 육아

더 이상 ‘황혼 육아’라는 단어가 낯설지 않은 시대다. 13년 차 워킹맘 전하나씨는 엄마와 아이, 할머니 모두가 행복한 성공적인 황혼 육아는 작은 마음 씀씀이, 소소한 행동, 그리고 ‘건강’에서 비롯된다고 전한다.

On May 15, 2015

황혼 육아중인 박재연 여사(63), 워킹맘 전하나씨(38), 김나은(8)


핵심은 유대감과 상호 배려
전하나씨가 친정어머니께 육아 도움을 청하게 된 이유는 크로스오버 앙상블 ‘무아’ 리더로 활동하면서 (주)씨엘뮤직 이사 겸 악기 연구·개발로 밤낮없는 스케줄을 소화해야 했기 때문이었다. “친정이 원주임에도 불규칙한 제 스케줄에 맞춰 손녀를 돌보러 와주시는 어머니께 정말 고마울 따름이죠. 또 어머니가 올라와 계시는 동안 홀로 지내는 친정아버지께도 죄송하고요. 특별한 날이 아니라도 예쁜 카드가 보이면 감사의 말을 쓰고, 어머니도 저와 똑같이 여자라는 생각에 예쁜 스카프를 선물하는 등 소소하게나마 자주 마음을 전하려고 노력해요.” 한편 아이를 잘 돌봐주신다고 해서 이를 당연하게 생각하고 육아를 떠넘기지 않으려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어디까지나 ‘도와주신다’는 점을 확실히 인지해야 해요.”

행복한 육아의 시작은 건강
온종일 손주 보느라 피로하신 어머니께 고함량 비타민 B 제제를 챙겨 드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고함량 비타민 B 복합제는 체력 향상과 피로 해소에 좋고, 신경통과 관절통에도 효과가 좋다고 해서 꾸준히 챙겨 드리고 있어요.” 그뿐만 아니라 자신도 비타민 B 복합제를 별도로 구입해 복용하며 일상의 체력과 피로를 관리하는 중. “제 몸 관리부터 꼼꼼히 하는 게 아이와 어머니를 위한 길이라고 생각해요. 적어도 주말에는 제가 아이를 보살펴야 어머니께 휴가를 드릴 수 있으니까요.” 전하나씨는 소박하게 한마디 덧붙였다. “서로를 이해하고 더욱 힘이 되고자 노력하는 과정 자체가 황혼 육아의 중요한 포인트라 생각해요. 무작정 아이를 맡기거나 맡아두고 힘겨워하기보다 같이 노력해 행복을 만들어나가는 것, 그게 정말 가족이죠.”

 

 

Focus 부모님께 마음을 전하는 고함량 비타민 B 복합제 '임펙타민 실버' & 
워킹맘 엄마의 피로까지 푸는 '임팩타민 파워'


대웅제약 ‘임팩타민 실버’는 50대 이후 중·장년층을 위해 출시된 제품으로 기존 종합영양제 대비 B1, B2, B5, B6, B12 등 비타민 B군 함량이 고르게 높은데다 노화를 예방하는 항산화 성분 7종은 물론, 눈의 건조함을 완화시켜주는 베타카로틴,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 D를 함유해 체력 향상과 중·장년 피로 해소에 효과적이다. 대웅제약 ‘임팩타민 파워’ 또한 비타민 B군 최적 섭취량에 맞춘 고함량 기능성 비타민 B군 복합제로 피로 해소와 체력 관리를 돕는 제품.

 

  • WORKING-MOM'S ADVICE
    가정의 달 5월, 전하나씨가 추천하는 ‘마음을 전하는 선물’

    1 지친 부모님께 챙겨 드리는 건강, ‘고함량 비타민 B 복합제’
    피로 해소를 돕는 것은 물론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고함량 비타민 B 복합제. 특히 비타민 C·E나 칼슘 등 부모님께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까지 고루 갖춘 중장년 전용 제품이면 더욱 좋아요.

    2 부모님도 휴식이 필요하다! ‘휴가금 드리기’
    원주 친정집에 내려가실 땐 꼭 적더라도 예쁜 봉투에 용돈을 담아 드려요. 결국 그 용돈으로 손녀 옷이나 간식 사주시는 데 다 쓰시지만요. 또 아이 몰래 챙겨 드리는 것도 잊지 않아요. 마치 할머니가 돈을 벌기 위해 자신을 키워주신다고 오해할 수 있으니까요.

    3 남들보다 더 세련된 부모님으로! ‘아이와의 커플 룩’
    아이와 동반 외출할 일이 잦은 부모님께 아이와 커플 룩으로 연출하기 좋은 카디건, 스카프나 티셔츠 등을 사드리세요. 화사한 톤의 정갈한 스타일로 고르면 활용도가 높아요.


CREDIT INFO

기획
정미경 기자
사진
이호영
스타일리스트
박화정
헤어
수안(살롱드 뮤사이 본점)
메이크업
아름(살롱드 뮤사이 본점)
촬영협조
대웅제약(02-550-8800, www.daewoong.co.kr)
2015년 05월호

2015년 05월호

기획
정미경 기자
사진
이호영
스타일리스트
박화정
헤어
수안(살롱드 뮤사이 본점)
메이크업
아름(살롱드 뮤사이 본점)
촬영협조
대웅제약(02-550-8800, www.daewoo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