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STAR

STAR

유승옥의 BODY SHOW

유승옥은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서 ‘몸매 종결자’로 소개된 뒤 실시간 검색어 1위에 등극하면서 신드롬에 가까운 관심을 받고 있다. ‘탈아시아급 몸매’ ‘대체 불가 엉덩이’라고 불리는, 마치 타고난 듯 완벽한 몸매를 얻기까지 안 해본 게 없다는 그녀. 지금도 몸 만들기에 한창이다.

On March 23, 2015

제2의 클라라? 유승옥에 대한 풍문과 진실
방송 출연 후 연일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내리며 인터넷 뉴스를 도배한 유승옥은 걸그룹 멤버도, 헬스 트레이너도 아닌 배우다. 1990년생, 올해 26세가 된 꽃띠 처자로 2013년 미스코리아 충북 대회에 출전해 특별상을 수상했고 이후 모델로 활동해왔으며, 2014년, SBS플러스 <도도하라>를 통해 연기 활동을 시작했다.

몸매로 이슈가 되고 본격적인 방송 활동을 시작한 행보가 클라라와 비슷하다는 평을 듣고 있지만 실상은 오래도록 배우의 꿈을 키워온 대기만성형 배우. 콤플렉스였던 하체 비만을 극복하기 위해 시작한 운동이 세계 대회에서 인정받아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이하 <스타킹>)에 출연하게 되었다고. 지난해 10월 머슬마니아 한국 대표 선발전에 출전해 모델 부문 2위에 올라 라스베이거스 대회 출전권을 얻었으며, 라스베이거스 세계 대회에서 아시아인 최초로 ‘커머셜 모델 부문 톱 5’에 올라 지금까지 화제가 되고 있다.

 

화이트 롱 드레스 보라킴, 라임 컬러 오픈토 힐 지니킴.

 

방송에서 지방 흡입 시술을 받았다고 털어놔 놀랐어요. 하체 비만이 그 정도로 심각했나요?
뚱뚱한 적은 없지만 타고난 하체 비만이었어요. 어릴 땐 몰랐는데 중학교에 입학하고 교복을 구입하면서 알게 되었지요. 교복 치마를 허리 사이즈에 맞추면 허벅지가 꽉 끼어 허리보다 허벅지 사이즈에 맞추곤 했어요. 허벅지 살 때문에 교복 치마 주머니가 터진 적도 많고요. 스스로 극복하려고 걷기, 요가 등 운동을 했는데 효과가 눈에 띄지 않아 한의원 전기침, 카복시, PPC 등 여러 시술을 전전하다가 지방 흡입 시술까지 받게 되었어요. 후유증으로 근육이 뒤틀리고 셀룰라이트가 한데 뭉쳐 한동안 고생 좀 했지요.

시행착오 끝에 운동을 선택하게 되었군요?
네. 같은 소속사에 계신 이정용 선배님이 ‘몸짱 아줌마’로 유명한 정다연 선생님을 소개해주셨어요. 그때부터 본격적으로 운동을 시작했지요. 정다연 선생님의 피규어로빅스 DVD에 출연하기도 했고요. 그 후 여러 트레이너 선생님을 만나 운동에 재미를 붙였고 1년 반 정도 준비해 머슬마니아 대회에도 나간 거예요. 대회에 나가기까지 큰 용기가 필요했어요. 태생적으로 비율이 좋은 외국인들과 경쟁하는 게 부담스럽고 불안했지만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던 저 자신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고 싶었어요. 언제 그런 대회에 나가보겠느냐는 생각으로 대회를 즐기겠다고 나갔는데 ‘커머셜 모델 부문 톱 5’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지요. 꿈에도 상상하지 못한 일이에요.

대회를 계기로 SBS <스타킹>에도 출연하게 된 건가요?
사실 <스타킹>에 출연했다 통편집된 적이 있어요. 할리우드 디자이너 아담삭스 편에 피팅 모델로 출연했었는데 그때 작가님들이 저를 눈여겨보셨다고 하더라고요. 제 SNS에서 머슬마니아 세계 대회 커머셜 모델 부문 TOP 5에 오른 것을 보고 섭외 연락이 왔어요. 과거 통편집녀가 주인공으로 출연하게 되니 감회가 새롭더라고요.

 

레이어드한 헤어밴드와 브라탑, 숏팬츠는 모두 아레나.

 

실시간 검색어 1위를 할 거라고 예상했어요?
제가 출연한 <스타킹> 방송을 하던 날 같은 시간에 축구 국가대표 경기가 있었어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제 방송을 못 볼 거라 생각했지요. 방송이 끝나고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유승옥’이 올랐을 때도 저에 대한 관심이 아니라 ‘유승옥’이라는 축구 선수가 골을 넣었는 줄 알았어요. 방송 후 친구들에게 연락도 많이 오고 제 SNS를 찾아 응원의 댓글을 달아주시는 분들도 계세요.

운동 방법도 궁금하지만 몸매 유지를 위해 무얼 먹는지도 궁금해요.
다이어트를 위해 탄수화물을 무조건 안 먹는 경우가 많은데 밥을 안 먹으면 기운이 안 나잖아요. 몸에 이로운 효과를 주는 탄수화물을 섭취하려고 노력해요. 아침엔 빈속을 달래기 위해 귀리를 물에 불린 뒤 전자레인지에 2분간 돌리면 완성되는 귀리죽을 만들어 먹고 점심은 정말 황제처럼 먹어요. 먹고 싶은 메뉴를 골라 포만감이 느껴질 만큼요. 저녁은 방송에서도 소개했던 닭가슴살, 양파, 버섯을 넣은 볶음밥을 배부르지 않을 만큼 먹어요. 마시는 것도 중요해요. 시간이 있을 땐 양파껍질차를 끓여 텀블러에 담아 나오거나 여의치 않을 땐 마테차나 옥수수수염차를 사서 마셔요.

얼마 전 최여진, 레이디 제인과 함께 온스타일 <더 바디쇼>의 MC가 되었다고 들었어요. 주로 어떤 역할을 담당하나요?
제가 몸으로 익힌 운동법을 알려주고 몸매에 콤플렉스가 있는 분들에게 당당한 여성상을 제시해주려고 해요. 친구 혹은 친한 동생이 되어 콤플렉스를 극복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거죠. 날씬해 보이는 스타일링, 몸매 라인을 다듬는 팁을 대량 방출할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1. 대회 출전 후 라스베이거스 그랜드캐니언에서 화보 촬영 중에.
2. 취미가 없어 고민이던 그녀. 승마를 배우기 시작했다.
3. 잡지 화보 촬영장에서.
4. SBS 대기실에서 9등신 몸매 자랑 중.

5. 유승옥이 선생님으로 모시는 트레이너와 함게.

6. 해외 촬영을 마치고 귀국하자마자 운동 스타트!

7. 방송을 통해 공개한 적 있는 닭가슴살볶음밥과 간식 

 

 

유승옥의 원데이 발레이션 클래스

두 가지 컬러를 레이어드한 헤어밴드·브라톱·레깅스·운동화 모두 아레나.

 

23.5인치 허리 사이즈의 비결
옆구리운동

1. 양발이 바같쪽을 향하게 선 뒤 발레리나처럼 양손을 동그랗게 모은다.
2. 무릎을 천천히 구부려 스쿼트 자세를 취한다.
3. 허리 힘으로 상체를 왼쪽으로 최대한 기울였다가 바로 세워 2의 자세를 취한다.
4. 오른쪽으로 기울였다가 바로 세워 2의 자세를 취한다. 3과 4를 힘에 부칠 때까지 반복한다.

 

 

 

성형 의혹 부르는 볼륨
가슴운동

1. 양 무릎과 발을 바닥에 붙이고 엎드린 자세에서 상체를 힘껏 들어 올린 고양이 자세를 취한다.
2. 어깨 힘으로 상체를 바닥에 닿을 듯 내렸다가 올라온다. 양발과 무릎이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
3. 가슴을 밀듯이 위로 올라온 뒤 허리와 가슴을 쭉 펴는 것까지가 한 세트. 2와 3을 힘에 부칠 때까지 반복한다.


 

 

하체 비만녀 주목
엉덩이·허벅지 운동

1. 양발이 바깥쪽을 향하도록 다리를 턴 아웃한 뒤 발레리나처럼 양손을 동그랗게 모아 올리는 플리에 자세를 취한다.
2. 꼬리뼈를 중심으로 무릎을 굽혀 스쿼트 자세를 취한다. 엉덩이가 밖으로 빠지지 않도록 주의할 것.
3. 왼쪽과 오른쪽을 번갈아가며 PT 동작 중 하나인 런지 동작을 취한다. 등과 허리를 편 상태에서 오른쪽 무릎을 90도 구부리고 왼쪽 무릎은 바닥에 닿는 느낌으로 내린 뒤 하체의 힘으로 올라오기를 힘에 부칠 때까지 반복한다.


 

 

가죽 소재 브라톱·쇼츠 모두 비나제이.

 

'위아래' 모두 완벽한 몸매를 유지하는 비결

깡마른 모델 몸매보다 건강하고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추구하는 그녀도 닮고 싶은 워너비 스타가 있다. “처음 운동을 시작할 때부터 마른 몸보다는 비욘세처럼 섹시한 몸매를 만들고 싶었어요. 그래서 근육을 키워 탄탄한 몸매를 가꾸기 위해 하루 세 시간씩 운동을 하고 아침저녁으로 자전거를 탔어요. 당대 최고의 모델만 설 수 있는 ‘빅토리아 시크릿’의 런웨이에 오르는 꿈을 이루기 위해 앞으로도 철저히 관리할 거예요.” 밀려드는 예능 섭외 요청에 드라마 촬영까지 하느라 하루에 한두 시간씩 쪽잠을 자는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시간을 쪼개 몸매 관리는 소홀히 하지 않는다.

하루 30분씩 스트레칭과 발레 동작, PT 동작이 결합된 발레이션(Balletion) 동작을 하며 양파껍질을 우린 양파껍질차를 마신다. 지친 몸을 이끌고 집에 돌아오면 반신욕 기계에 40분간 몸을 맡긴다. 반신욕을 하는 동안 피부에 수분을 보충하는 크림을 도톰하게 바르고 랩 소재 시트를 올려 제품의 성분이 오롯이 흡수되도록 한다.

 


유승옥’s pick
1 마이미 리턴 에이지 씨스타 골드 리페어 크림
국산 불가사리 추출물 65%와 24K 순금 성분이 탄력 있고 환한 피부로 가꿔주는 주름 개선·미백 이중 기능성 크림. 일주일에 1~2회 스페셜 케어를 돕는 뷰티 케어 랩이 함께 구성되어 있다. 50ml 4만9천원.

2 유스랩 판도라 판도라 다이어트
한국 식약처 최초로 다이어트와 피부 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은 핑거루트 추출 분말을 함유한 것이 특징.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을 유지하며 일일 권장량의 100%인 비타민 5종과 미네랄 7종을 함유해 다이어트와 건강관리를 병행할 수 있다. 1개월분 12만9천원.

3 마이미 원더 벨리윙 패치
셀룰라이트를 일시적으로 감소시키는 소포리코사이드, 함초 추출물, 캡사이신, 카페인 등이 매끈한 라인을 만드는 복부와 옆구리 전용 패치. 밀착력이 뛰어나 활동이 편리하며 미국 FDA의 피부 자극 안전성 테스트를 통과했다. 5매 2만원.

CREDIT INFO

기획
이윤정
사진
이호영
헤어
수안
메이크업
주정하
스타일리스트
박성연
촬영협조
아레나(02-471-9628), 유스랩(1544-8598), 마이미(070-7704-3777), 보라킴(070-8254-7012), 지니킴(070-4870-0232), 비나제이(070-8827-3138)
2015년 04월호

2015년 04월호

기획
이윤정
사진
이호영
헤어
수안
메이크업
주정하
스타일리스트
박성연
촬영협조
아레나(02-471-9628), 유스랩(1544-8598), 마이미(070-7704-3777), 보라킴(070-8254-7012), 지니킴(070-4870-0232), 비나제이(070-8827-31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