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디저트 천국이 열리다

달달한 서울

더 이상 식사의 마무리로 먹던 디저트가 아니다. 오롯이 디저트만을 위한 시간이 필요하다. 전 세계의 디저트가 서울로 모여들기 시작했다.

On October 08, 2014

디저트 르네상스 시대가 열렸다
식사 후 즐기는 커피 한 잔과 케이크 한 조각을 우리는 디저트라고 여겨왔다. 언제부턴가 식사 후에는 디저트의 개념으로 무언가를 마시거나 먹는다. 그리고 요즘, ‘디저트 식사’의 새로운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정찬을 즐기듯 디저트를 즐기는 사람이 늘었고 대충 골라 먹는 메뉴가 아니라 정통 디저트 메뉴를 찾는다.

베이커리가 발달한 프랑스와 일본의 디저트를 중심으로 국내에서도 다양한 디저트를 맛볼 수 있게 되었다. 양보다는 질로 승부하겠다는 것도 요즘 디저트 붐의 트렌드 중 하나다. 최근 신세계백화점 본점 지하 1층에는 ‘파티쉐리 존’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리모델링한 디저트 섹션이 생겨났다. 이곳에는 내로라하는 유명 셰프들의 디저트 매장이 모여 있어 보는 것만으로도 눈이 호강할 정도다.

신세계 백화점 본점 지하 1층


그뿐만 아니라 유행에 가장 민감한 가로수길 역시 디저트 매장이 빠르게 늘고 있다. 디저트 메뉴의 기본이라고 생각했던 케이크는 컵케이크나 미니 타르트 등으로 트렌드가 변했고, 일본 현지 맛을 그대로 살린 롤케이크나 에클레어, 마카롱 등이 계속해서 인기를 누린다. 최근에는 할리우드 스타의 영향으로 슈퍼푸드인 아사이베리가 유명해지면서 팥빙수 대신 아사이베리빙수가 핫한 디저트로 각광받고 있다.


■ 에클레어·쿠키슈 by 빠뜨아슈

화려한 비주얼과 맛의 에클레어와 쿠키슈를 맛볼 수 있는 곳. 두 가지만 전문으로 취급하는 이곳은 마치 작은 펍이나 부티크 숍에 온 듯한 착각이 들 정도의 공간이 특징이다. 고소한 슈 안에 촉촉하고 부드러운 크림이 재료 본연의 향을 가득 담고 있다. 에클레어 역시 총천연색을 띤 장식 안에는 부드럽고 진한 크림이 들어 있어 입안 가득 퍼지는 맛이 일품이다.

3천5백원

  • shop info

    주소│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160길 37
    영업시간│오전 11시~오후 9시
    문의│02-3446-4762



■ 쇼콜라 에클레어 by 오뗄두스

일본 동경제과학교를 졸업하고 일본의 유명한 리가로얄호텔 제과장 출신인 정혼연 셰프의 정통 프랑스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이미 서래마을과 가로수길, 광화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매장이 신세계에도 입점한 것. 한입 베어 물면 촉촉하고 부드러운 감촉의 크림이 입안 가득 퍼지는 에클레어의 맛은 정통의 맛 그 자체다.

4천5백원

  • shop info

    주소│서울시 중구 소공로 63 신세계백화점 지하 1층
    영업시간│오전 10시 30분~오후 8시 30분
    문의│02-310-5397



■ 자몽타르트 by 줄리에뜨

서래마을에 이어 신세계백화점 본점 파티쉐리 존에 새롭게 문을 연, 프랑스 가정식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곳. 특히 신선한 과일이 가득 담긴 타르트는 이곳의 대표 메뉴다.

프랑스 르코르동 블루 디저트 파트를 졸업한 장진숙 셰프가 좋은 재료만 사용해 수제 방식으로 만드는 메뉴가 대부분이다. 쌉싸래한 자몽과 부드럽고 고소한 타르트의 만남은 입과 눈이 모두 즐겁다.

9천원

  • shop info

    주소│서울시 중구 소공로 63 신세계백화점 지하 1층
    영업시간│오전 10시 30분~오후 8시 30분
    문의│02-310-1234


■ 미니 컵케이크 by 더 메나쥬리

일본 케이크의 특징인 아기자기한 비주얼에 장인의 맛과 정성이 들어간 케이크 전문 디저트 매장. 이미 서울은 물론 부산과 광주광역시, 경기도에도 매장을 두고 있다.

귀여운 캐릭터 모양의 미니 컵케이크는 선물용으로 인기 만점이다. 컵케이크 외에 프리미엄 케이크 라인도 더 메나쥬리의 마니아들에게 사랑을 많이 받는다.

6천5백원

  • shop info

    주소│서울시 중구 소공로 63 신세계백화점 지하 1층
    영업시간│오전 10시 30분~오후 8시 30분
    문의│02-310-1228


■ 마카롱 by 피에르 에르메

프랑스에서도 정통의 맛으로 정평 나 있는 프렌치 마카롱 디저트 브랜드 ‘피에르 에르메’. 여러 아티스트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유명해 맛은 물론 공간 인테리어와 패키지까지 늘 화제다.

특히 파리와 한국에서 마카롱 맛을 똑같이 선보이기 위해 알자스에서 직접 만들어 급속 냉동한 뒤 세계 각국으로 운송한다고.

4천원

  • shop info

    주소│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517 현대백화점 지하 1층
    영업시간│오전 10시 40분~오후 8시 30분
    문의│02-3467-6049



■ 롤케이크 by 에이트 비 돌체

오사카의 3대 롤케이크 중 하나로 온도 변화를 세 번 가해 구운 카스텔라 시트에 100% 우유로 만든 생크림을 넣어 만든 롤케이크를 선보이는 곳.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과 신선한 맛과 향이 일품이다. 특히 합성 첨가물이나 방부제를 전혀 넣지 않아 건강한 디저트로 손꼽힌다. 플레인 롤케이크와 말차 롤케이크가 가장 인기 메뉴다.

각 4천원, 4천3백원

  • shop info

    주소│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14길 35
    영업시간│오전 11시~오후 10시
    문의│02-542-0888

CREDIT INFO

기획
정미경
진행
김수영
사진
김연지
2014년 09월호

2014년 09월호

기획
정미경
진행
김수영
사진
김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