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OUTLET'S GO!

Hot Issue6 아웃렛으로 떠나는 여행

프리미엄 명품 아웃렛, 도심 속 아웃렛, 친구·가족·아이와 함께 콧바람 쐬러 가는 아웃렛, 패션·리빙·키즈 아웃렛까지. 당신이 알고 싶은 최신 버전 아웃렛 가이드.

On June 26, 2014

얼마 전, 가산동 패션지구 중심에 현대아울렛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 아시아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아웃렛은 경기도 이천에 있으며 앞으로 시흥, 구리, 광명, 고양 등 교외지역을 중심으로 대형 아웃렛이 줄줄이 오픈을 준비 중이다.

현재 아웃렛 산업은 빠른 속도로 규모를 확장해가며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데, 누가 뭐래도 이런 아웃렛 성장의 중심에는 교외형 프리미엄 아웃렛이 있다고 말할 수 있다. 대규모 부지에 명품 브랜드부터 유아용품까지 수백 개의 매장과 맛집, 박물관, 키즈 플레이스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춘 복합형 아웃렛은 쇼핑뿐만 아니라 가족 나들이 장소로도 손색이 없기 때문이다.

날씨 좋은 주말, 쇼핑과 나들이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프리미엄 아웃렛이야말로 여심과 남심을 모두 잡은 핫 플레이스다. 또한 좀처럼 풀리지 않는 경제 상황도 한몫했다. 백화점에서 제값 주고 사기에는 얼어붙은 가계형편이 도와주지 않다 보니 이월 상품이어도 좀 더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아웃렛을 찾게 되는 건 당연지사.

이렇게 합리적인 소비가 확산되면서 아웃렛 산업의 성장은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이다. 이제 더 이상 아웃렛은 재고 상품을 판매하는 곳이 아닌 백화점 못지않은 서비스와 시설, 다양한 브랜드와 상품군에 저렴한 가격 경쟁력까지 갖춘 차별화된 쇼핑 플레이스로 쇼핑과 레저가 결합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줄 것이다.


아웃렛 쇼핑 팁!
1 꼭 가야 하는 브랜드와 동선을 파악할 것!
명품부터 키즈까지 사실상 입점해 있는 모든 브랜드 매장을 일일이 다 들어가보는 것은 불가능하다.
꼭 가야 하는 매장과 특가 행사가 있는 브랜드를 미리 확인 후 아웃렛 지도를 보며 가장 효율적인 동선을 계획하자.

2 걷기 편한 운동화는 필수!
아웃렛이 너무 넓어서 다 돌아볼 수 없다는 이야기는 심심치 않게 들을 수 있다. 체력이 떨어지면 쇼핑도 나들이도 다 그저 지치고 힘들 뿐. 아웃렛 어딘가에 숨어 있는 ‘득템거리’를 노리며 쇼핑을 즐기기 위해서는 발이 편한 운동화는 필수이다.

3 주변 관광지와 맛집을 알아두자!
대규모 아웃렛이 들어서면서 아웃렛을 중심으로 주변 지역이 함께 발전하고 있다. 주변 관광지나 맛집 정보를 미리 수집해 가면 쇼핑뿐만 아니라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학습 및 맛집 투어로 더 알차고 재미있는 가족 나들이를 즐길 수 있다.


아시아 최대 아웃렛 in 이천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이천점

약 52800㎡(약 1만6천 평)의 부지, 3백50여 개의 브랜드가 입점해 있는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이천점’은 현재 아시아에서 가장 큰 아웃렛이다. 이천의 명물인 도자기를 모티브로 설계 및 구성해, 중앙광장과 곳곳에서 도자기를 형상화한 오브제를 쉽게 발견할 수 있으며 전체 건물의 색상을 화이트 톤으로 정한 이유도 백자와 연관시켰기 때문이다.

건물 명칭 또한 청자동과 백자동으로 정하여 도자기 하면 떠오르는 이천의 지역색을 살렸다. 전국적으로 대형 아웃렛이 늘고 있는 상황에서 어느 지역이나 똑같은 쇼핑몰이 아닌, 이천이라는 지역 특성과 프리미엄을 강화한 것이다. 입점 브랜드가 3백53개이다 보니 명품 브랜드부터 부담 없는 중저가 브랜드까지 쇼핑하는 데 선택의 폭이 넓어 누구나 만족할 만한 쇼핑을 할 수 있다. 너무 넓어 전부 둘러볼 수 없을 수도 있으니 무턱대고 쇼핑에 나서기보다 대략적인 동선을 정하고 브랜드를 추려서 둘러볼 것을 추천한다.

  • SHOP INFO
    위치_
    경기도 이천시 호법면 프리미엄아울렛로 177-74
    영업시간_월~목요일 오전 10시 30분~오후 9시 30분, 금~일요일 오전 10시 30분~오후 9시
    문의_031-777-2500

PLUS TIP

지역색을 살린 관광지

이천점이라는 특성을 살려 지역성과 연계된 도자기 전문 매장을 열었다. 단순 도자기를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이천의 우수한 도자기를 전시하기도 하고 부모와 자녀가 함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체험교실을 운영하기도 하는 복합형 엔터테인먼트 매장이다.

시즌 특설 매장
지금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이천점에서는 여름철을 맞아 선글라스 대전이 열리고 있다. 모든 선글라스 브랜드를 한데 모은 2층 특설 매장에서 원스톱으로 선글라스를 고를 수 있다. 가격은 최대 80%까지 통 큰 할인율로 지나가던 고객의 발길을 저절로 멈추게 한다.

must check here!

디스트로이드진 48만원 ▶21만원대.
블루 스퀘어백 47만6천원 ▶ 33만4천원.

1 롯데 셀렉트 숍
롯데백화점의 직영 셀렉트 숍인 바이에토르와 에비뉴엘관에 입점해 있는 편집숍 엘리든의 아웃렛 매장이다. 편집 제품 역시 이월 상품으로 고가의 해외 수입 브랜드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특히 이 매장에서는 해외 명품 브랜드의 경우 50~80%라는 파격적인 할인율을 자랑한다. 그래서인지 방문하는 고객들의 만족도가 굉장히 높다고 한다.

레녹스 커피잔 세트 3만6천원 ▶2만5천원대.

2 키친웨어 컬렉션
주방 식기 통합 매장으로 국내 브랜드뿐만 아니라 해외 명품 브랜드의 그릇까지 이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특히 요즘 주부들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인 덴비 매장도 있는데 상설로 모든 제품을 30% 할인하며 매장 한쪽에는 스크래치 제품을 특별 할인하여 5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잘만 고르면 대박 쇼핑을 할지도. 또한 바로 옆은 제녹스 매장으로 9월까지 20만원 이상 구입 시 1만원 추가 할인해주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 이천 주변 관광지 핫 스폿

    ① 세라피아 팔 수 없는 도자기나 파편 등을 재활용해 만든 신개념 도자 조형 테마파크. 도자 전문 미술관과 박물관, 도서관 등 문화생활과 나들이를 겸할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이다. 문의_031-645-0614

    ② 미란다 스파 100% 천연 온천수로 채운 스파&온천. 피부 미용에 좋을 뿐만 아니라 쇼핑으로 누적된 피로를 풀기에 적당하다. 이천 아울렛 쇼핑을 포함한 1박2일 여행 코스를 계획할 수도 있다. 문의_031-639-5000

    ③ 설봉공원 이천시를 둘러싸고 있는 설봉산 자락의 휴식처. 호수와 등산로가 있어 산행을 하기에 좋으며 인공 암벽장이 있어 클라이밍도 즐길 수 있다. 문의_031-644-2645


real interview

1 남편과 아웃렛 데이트
7년 차 주부 박현슬씨는 남편의 휴가를 맞아 단둘이 이천 아울렛으로 쇼핑 데이트를 나왔다고. 충청권에는 대형 아웃렛이 별로 없어서 이천까지 오게 되었는데, 충주에서 한 시간 거리로 부담 없이 올 수 있어서 좋다고. 아무래도 새로 오픈한 아웃렛이라 물건도 많고 브랜드도 다양해 좋았다. 또 여성복과 남성복의 경우 비교적 중저가 브랜드가 많아 쇼핑할 맛이 난다고 전했다.

2 친구 모임을 아웃렛에서
친한 친구이자 언니 동생 사이인 손성민·임소담· 채희여씨. 이번에는 여주에 사는 손성민씨네 근처 이천 아울렛에서 만나기로 했다고. 친구 만남이 다 그러하듯 만나서 밥 먹고 수다를 떠는데, 이천에서는 아웃렛 매장을 둘러보며 쇼핑까지 함께 즐길 수 있어 좋다. 입점한 브랜드가 많아 좋지만 너무 넓어 다 둘러보지 못할 것 같다며 아쉬워하기도. 손성민씨는 백화점에서 보고 찍어둔 옷을 아웃렛에서 할인된 가격에 사는 등 전략적 소비를 하기도 한다고.


카페 거리 같은 도심 아웃렛
송도 엔씨큐브 아울렛

도심 속 프리미엄 아웃렛. 굳이 교외까지 나가지 않아도 인천 송도에서 만날 수 있는 아웃렛이다. 봄·여름·가을·겨울의 네 블록으로 나뉘어 있으며 아웃렛을 관통하는 수로가 운치를 더한다. 곳곳에 분수와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으며 수로를 따라 카페나 쉬어 갈 수 있는 테이블과 벤치, 선베드 등이 있어 마치 카페 거리를 연상케 한다.

‘엔씨큐브’라는 아웃렛 이름에 맞게 건축 디자인도 큐브 박스나 컨테이너 박스를 쌓아놓은 듯 배열하여 건축학적으로 볼거리를 늘렸다. 1층 패션 아울렛존에는 40% 정도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상설 매장이 늘어서 있으며 2층에는 주로 맛집과 카페가 자리 잡고 있다. 블록마다 반듯한 개방형 스타일로 주말에는 각동 사이의 길을 막아 지역 단체나 여타 브랜드와 함께 특가 행사나 놀이 이벤트를 진행해 놀 거리가 더욱 풍부하다.

must check here!

1 뉴발란스 팩토리 아울렛
국내 최초의 뉴발란스 팩토리 아울렛으로 신발부터 옷, 가방, 액세서리까지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만약 사이즈가 없다면 다른 지역 상설 할인 매장과 재고를 공유해 원하는 제품을 구해주는 등 고객의 쇼핑 편의를 최대한 고려해준다. 기본 30~50% 정도의 할인율이 적용된다.

도트 무늬 쇼츠 4만9천9백원 ▶3만4천원대.

2 레겐보겐
이랜드 자체 편집숍으로 이월 상품과 신상품을 함께 구입할 수 있는 복합 매장이다. 아무래도 신상품이 함께 판매되기 때문에 상품 종류가 더 다양하다. 비교적 저렴한 브랜드로 꼭 할인가가 아니어도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는 수준이다.

PLUS TIP

주말 이벤트 존

주말이면 여러 브랜드가 모여 특가 세일을 진행한다. 매장 외부에 이벤트존을 설치해 한정 수량을 정해놓고 파격적인 가격에 판매. 아웃도어 브랜드 콜핑의 경우 라운드 티셔츠 20장을 단돈 1만원에 판매하기도 한다.

real interview

아이와 함께 나들이 쇼핑
송도에 사는 동생네 놀러 왔다가 날씨가 좋아 함께 나들이 나왔다는 이지원씨. 차가 다니지 않는 중앙 길을 따라 조경이 잘되어 있어 유모차를 끌고 아이와 함께 산책하기 좋으며, 가운데 수로에서는 시원하게 분수가 올라와 아이가 즐거워한다고. 규모도 지나치게 크지 않아 여유롭게 쇼핑을 즐기기에 알맞다. 꽤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제품이 많아 틈틈이 ‘득템’을 할 수 있다.


도심 속 멀티플레이스
현대아울렛

지난 5월 1일, 예전 ‘하이힐아울렛’이 ‘현대아울렛’으로 새롭게 리뉴얼, 오픈했다. 빌리지 스타일의 오픈형 아웃렛이 아닌 백화점 같은 구조로 층별로 카테고리가 나뉘어 있어 동선이 짧고 목적에 따라 빠르게 쇼핑할 수 있다. 또한 가산동 한가운데 위치하고 있어 편리한 교통과 접근성은 여타 아웃렛에 비할 수 없는 장점.

6층에는 롯데시네마 영화관이 있어 쇼핑과 문화생활을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 스폿으로도 추천. 현대아울렛뿐만 아니라 주변에 여타 대형 아웃렛과 패션 브랜드의 팩토리 아웃렛이 있어 쇼핑의 연관성과 집중도가 높다.

must check here!

시스루 블라우스 56만9천원 ▶ 34만1천4백원.

미샤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오피스 레이디라면 모두 선호하는 브랜드 미샤. 하지만 비싼 가격에 그동안 로망으로만 그리는 데 그쳤다면 아웃렛 매장을 이용하면 된다. 전 상품이 40% 할인된 착한 가격으로 변하는 기적을 목격할 수 있다. 미샤의 경우 백화점 매장과 별도로 아웃렛 매장 고객만을 위한 회원제도가 운영되고 있어 현대아울렛뿐만 아니라 전국 미샤 아웃렛 매장에서 적립 및 사용할 수 있다. 연말에는 우수고객에게 미샤 상품권을 지급하는 등 백화점 못지않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real interview

교통이 편리한 도심 아울렛
평소에도 가산 패션 아웃렛 지구를 자주 방문하던 이선희씨는 새롭게 오픈한 현대아울렛을 찾았다. 집에서 가깝고 멀리까지 가지 않아도 언제든 할인된 가격에 쇼핑할 수 있기 때문. 이전에 비해 새로운 브랜드가 많이 보이고 여성 패션과 구두 매장이 함께 있어 백화점 같은 구성으로 동선의 효율성을 고려한 것 같다고. 현대아울렛뿐만 아니라 주변에 다른 브랜드 아웃렛이 많아 두루두루 둘러볼 수 있어 쇼핑하기 더욱 편리하다고 전했다.


프리미엄 쇼핑 1번지
신세계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이자 365일 언제나 합리적인 가격으로 쇼핑할 수 있는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마치 지중해 연안의 해안도시 같은 이국적인 풍경 속에 단층 매장이 늘어서 있어 골목길을 산책하듯 여유로운 분위기에서 쇼핑할 수 있으며, 칭얼대는 아이에게는 회전목마나 꼬마기차 등 놀이시설이 있어 테마파크이기도 하다.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은 화려한 외관과 편의시설뿐만 아니라 1백80여 개의 알찬 브랜드 구성과 제품으로 아울렛 쇼핑의 본래 목적도 잊지 않았다. 넓은 부지 안에 패션, 아웃도어, 키즈 등 카테고리별로 나뉜 매장 구성은 동선을 효율적으로 만들어 쇼핑의 집중도를 높였다. 또한 아르마니, 씨피 컴퍼니, 이자벨 마랑, 이세이 미야케 등 다수의 명품 브랜드 입점은 지역 주민에게 무엇보다 반가운 소식이라고.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디자이너 브랜드의 매장을 찾기 어려웠는데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원하는 브랜드를 원스톱으로 모두 만나볼 수 있기 때문이다. 기장에 위치한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은 부산역에서 1시간, 울산에서는 40분, 경주에서도 1시간이면 올 수 있는 거리로 경남지역 주민들의 쇼핑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

아웃렛 쇼핑과 세련된 라이프스타일까지 두 마리 토끼를 모두 담아낸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이름만 프리미엄이 아닌 진짜 프리미엄 아웃렛이 무엇인지 느낄 수 있다.

  • SHOP INFO
    위치_
    부산시 기장군 정관면 정관로 1133
    영업시간_월~목요일 오전 10시~오후 8시, 금~일요일 오전 10시~오후 9시
    문의_1644-4001

must check here!

위) 레드 반팔티 23만8천원 ▶ 16만6천6백원.
아래) 화이트 셔츠 21만8천원▶ 15만2천6백원.

1 타이틀리스트
골프용품 전문 브랜드 ‘타이틀리스트’의 전국 유일의 아웃렛 매장. 평소 백화점에서도 노세일 브랜드로 가격 부담이 만만치 않았는데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매장에서는 3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타이틀리스트 골프복은 골프 좀 친다는 골퍼들 사이에서 이미 인기. 골프 라운딩을 위해 준비해야 할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닐 터, 무엇보다 필드 위의 패셔니스타를 꿈꾼다면 타이틀리스트 매장을 잊지 말고 체크하자.

2 빈폴
제일모직의 대표 브랜드 빈폴은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도 손꼽히는 대형 매장으로 빈폴 레이디스, 키즈, 액세서리, 아웃도어 등 모든 빈폴 라인이 한곳에 모여 있다. 혹시 아이와 함께 패밀리 룩을 준비하고 있다면 번거롭지 않게 이곳에서 원스톱으로 완성할 수 있다.

키즈 레인코트 15만5천원 ▶ 9만3천원.
스퀘어 숄더백 29만9천원 ▶17만9천4백원.

3 라움
아울렛 매장에서 가장 크게 기대하는 부분은 역시 좋은 물건을 저렴하게 살 수 있다는 것. 그렇다면 부산 프리미엄 아웃렛의 라움 매장이 반갑다. LF패션의 멀티 편집숍으로 고가의 해외 유명 브랜드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트렌디한 벤시몽 슈즈도 특별 할인가로 살 수 있으니 망설이지 말고 매장으로 들어와 꼼꼼히 둘러보면서 보물 같은 득템 찬스를 잡아보자.

PLUS TIP

어메이징 키즈 플레이스

한시도 가만히 있지 못하는 아이들을 데리고 쇼핑하는 것은 여간 힘든 일이 아니다. 이런 엄마들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에는 아이들을 위한 시설이 눈에 띈다. 어느 놀이동산에나 있을 법한 미니 트레인과 회전목마가 있어 쇼핑 중간 아이와 함께 나들이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키즈 매장 안쪽으로 어린이 놀이터가 있는데 동물원을 콘셉트로 실제 동물과 같은 사이즈의 조형물이 있고 동물 소리가 울려 퍼져 진짜 동물원에 온 듯한 리얼리티가 느껴진다. 또한 놀이터, 레고 매장, 아동 의류 브랜드 매장이 한 동선으로 이어져 있어 엄마들의 쇼핑과 키즈 플레이스 간의 연관성을 살렸다.

real interview

1 모녀 삼대의 쇼핑 나들이
고양시에 사는 박건미씨는 오랜만에 부산 친정에 내려와 엄마와 딸과 함께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을 찾았다. 딱히 어디를 갈까 정해놓지 않은 평일 날, 드라이브 겸 가볍게 콧바람 쐬러 나들이 오기 좋다며 모녀 삼대가 나란히 아웃렛 쇼핑에 나섰다고. 여자 셋이 모이면 그릇이 깨진다고 누가 말했던가. 여자 셋이 모이니 관심사는 역시 쇼핑, 그중에서도 여자들의 로망인 명품 테이블웨어 로얄코펜하겐은 빼놓을 수 없는 브랜드라며 즐거운 아웃렛 쇼핑을 즐겼다.

2 엄마들의 아웃렛 쇼핑
회사 동료로 만나 지금은 6개월, 8개월 된 아이를 키우는 친구로 가깝게 지내고 있는 이소연(좌)씨와 고은영(우)씨는 울산에서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까지 쇼핑을 나섰다. 자동차로 40분 정도 걸리는 거리로 비교적 가까워 쇼핑하러 자주 놀러 오는데, 울산 백화점에는 없는 브랜드 매장이 많아 쇼핑하기 좋다고. 아이가 있지만 3층 안내센터에서 유모차를 빌리면 여유롭게 둘러볼 수 있다. 아무래도 아이 키우는 엄마이다 보니 아웃렛에 와서도 유아 브랜드 위주로 쇼핑하게 된다며 GAP 매장에 자주 간다고.


어뮤즈먼트 아웃렛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김해점

‘여자들의 쇼핑은 왜 끝나지 않을까?’라는 의미 없는 질문을 반복하기보다 아내의 쇼핑을 존중해주는 것은 어떨까. 이런 현명한 결론에 도달한 남편과 아이들에게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김해점은 추천할 만한 핫 쇼핑 플레이스다. 브랜드 매장뿐 아니라 아웃렛 전체를 하나의 어뮤즈먼트 파크처럼 엔터테인먼트 요소로 꾸며 하루 종일 그 넓은 아웃렛을 돌아다녀도 지루할 틈이 없기 때문이다.

중앙광장부터 구석구석까지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캐릭터 오브제와 재미있는 포토존이 설치되어 있어 추억에 남을 만한 나들이 사진을 찍기에도 좋다. 본관과 신관을 잇는 화려한 금문교까지. 또한 주말에 열리는 각종 이벤트 공연은 덤이다. 그리고 20분마다 아웃렛 동쪽과 서쪽을 가로지르며 ‘마을기차’가 다니고 있어 아이들뿐만 아니라 엄마도 쇼핑에 지친 다리를 쉬어가며 아웃렛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김해점은 지난해 대대적인 확장을 통해 가족 단위로 방문하는 30~40대 주부들이 선호하는 브랜드가 대폭 강화되었는데, 가족과 함께 방문해 가족들 옷이나 아웃도어용품 등을 복합적으로 구입할 수 있어 고객의 만족도가 아주 높다고. 이곳은 이월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쇼핑할 수 있는 아웃렛의 의미를 넘어 하나의 어뮤즈먼트 플레이스로 아웃렛 곳곳에 위트와 재미를 녹여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아웃렛이다.

  • SHOP INFO
    위치_
    경상남도 김해시 장유로 469
    영업시간_오전 11시~오후 9시
    문의_055-900-2500

must check here!

데일리 화이트 와이셔츠 14만8천원▶3만9천원.
동물 무늬 타이 11만8천원▶4만5천원.

닥스 종합관(셔츠&타이)
토털 패션 브랜드 닥스 종합관에는 셔츠와 타이만을 판매하는 전문 매장이 별도로 있는데 이 알짜배기 숍을 놓치지 말자. 닥스 셔츠는 기본적으로 이월 상품을 40~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으며 2012년 상품일 경우 최대 70~80%까지 파격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기본 와이셔츠의 경우 매일 비슷한 스타일로 입기 때문에 특별히 유행을 타지 않고, 많으면 많을수록 좋으니 아웃렛에서 한꺼번에 구입하는 것이 현명하다. 셔츠 바로 옆에는 타이 매장이 함께 있는데, 이곳은 전국에 단 하나 있는 닥스 타이 아웃렛 매장으로 이월된 타이 제품은 모두 이곳으로 모여 재고량이 언제나 넉넉하다고. 셔츠&타이 매장에서 셔츠와 어울리는 타이를 함께 스타일링하며 구입하면 좋다.

PLUS TIP

스페셜 프로모션

아웃렛 속의 아웃렛이라 할 만한 특가 매장. 이미 할인된 가격에 추가 할인 행사로 최저 가격에 쇼핑할 수 있다. 또는 캠핑존처럼 시즌 제품을 한데 모아 판매해 쇼핑의 효율성을 높이거나 아직 세일 시기가 아닌 몇몇 신상품을 특별한 가격에 만나는 행운을 누릴 수도 있다고. 아웃렛에서 가장 싸게 살 수 있는 알짜배기 프로모션 행사는 반드시 미리미리 체크해두자.

아이들의 휴식처
돌아다니기에 지친 아이들에게 휴식이 필요하다. 아웃렛 내부에는 작은 도서관이 있는데. 아이들을 위한 동화책과 소설책, 남편을 위한 남성 잡지가 구비되어 있어 엄마가 따로 쇼핑할 동안 책을 읽으며 편하게 기다리면 된다. 또는 3층 옥상 정원에 있는 미니 동물원에 가면 미니피그, 토끼, 염소, 공작까지 동물원에나 가야 볼 수 있는 진짜 동물들을 구경할 수 있다.

  •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김해점) 주변 관광지

    ① 김해 롯데워터파크

    5월 30일 새롭게 오픈한 국내 최대 워터파크. 남태평양의 폴리네시아를 콘셉트로 이국적인 분위기와 대형 실외 파도풀은 세계에서 3번째로 큰 규모다.
    문의_www.lotteworld.com

    ② 김해천문대
    아이들에게 우주의 신비한 천체와 밤하늘의 아름다움을 알려주는 과학 문화 공간으로 가상 별자리 수업이나 야간 천체 관측 등 아이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되고 있다.
    문의_055-337-3785

    ③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
    세계 최초의 건축 도자 전문 미술관. 건축 도자에 관한 전시나 흙을 이용한 도자 체험, 기념품 숍 등 도자와 관련된 다양한 문화 이벤트가 열린다.
    문의_0565-340-7000

real interview

1 혼수 준비는 아웃렛에서
손숙자(좌)씨는 결혼을 앞둔 딸 은경(우)씨의 혼수 준비로 요즘 자주 롯데 아울렛을 찾는다. 아무래도 이것저것 목돈 드는 일이 많은데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날은 주방용품을 사기 위해 딸과 함께 명품 주방 브랜드 실리트에서 냄비 세트를 30~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했다고. 특히 아웃렛의 리빙 제품은 백화점 물건과 다르지 않고 브랜드 명성 그대로 튼튼하고 좋은 제품을 살 수 있어 마음에 든다고 한다.

2 부모님과 함께 아웃렛 쇼핑
지난 어버이날 미처 찾아뵙지 못했던 친정 부모님을 만나기 위해 서울에서부터 내려온 딸 임미정씨는 어버이날 선물도 살 겸 부모님과 함께 롯데 아울렛을 찾았다. 친정집에서 가깝기 때문에 이전부터 자주 부모님과 쇼핑을 나왔는데 점점 커지는 규모에 브랜드 매장과 제품도 풍부해 만족스럽다고. 여유롭게 매장을 둘러보면서 부모님 선물과 아들 민재 옷을 쇼핑하면서 가족끼리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전했다.

CREDIT INFO

기획
정미경
진행
이유나(프리랜서)
사진
홍상돈, 양수열, 서울문화사 자료실
2014년 05월호

2014년 05월호

기획
정미경
진행
이유나(프리랜서)
사진
홍상돈, 양수열, 서울문화사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