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ARTICLE

ARTICLE

진화하는 운동법 ver. 2014

새해 아침 야심차게 등록한 헬스장에 발길을 끊은 지 이미 오래라면 운동법을 바꿔보자. 라이프스타일과 성향에 맞는 운동법이라면 신나게 운동할 수 있을지도. 요즘 가장 ‘핫’하다는 운동법을 직접 체험해봤다.

On June 11, 2014

1 도전을 즐기고 싶다면, 실내 클라이밍

Reviewer
한지연(41세, Team K-Queen 2기)


처음엔 클라이밍을 단순히 벽에 매달려 있는 것이라고만 생각해 그저 떨어지지 않으려고 안간힘을 쓰며 버티고만 있었다. 평소 꾸준히 운동을 하고 있기 때문에 근력에는 어느 정도 자신이 있었는데 실제로 클라이밍에 도전해보니 팔이 후들후들 떨리고 생각보다 만만치 않았다. 선생님의 지도를 받으며 한 걸음씩 오르다 보니 손끝부터 발끝까지 전신의 근육을 골고루 사용하면서 밸런스를 맞추는 요령을 터득할 수 있었다. 특히 손가락 끝으로 기어오르는 것이 아니라 ‘삼지점’ 자세를 익히고, 다리 힘으로 균형을 맞추며 이동하는 법을 몸으로 체득할 수 있었다. 어느 정도 오르는 법을 익히고 나니 어느 홀드를 잡고 올라야 할지 고민되기 시작했는데 선택하는 홀드에 따라 클라이밍 코스가 결정되므로 좀 더 효율적인 길을 고민하지 않을 수 없었다. 그저 체력만 좋으면 잘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생각하면서 움직여야 한다는 점이 마치 큰 게 임을 하는 것 같았다. 이렇게 마지막 가장 높은 곳까지 올랐을 때의 성취감은 한마디로 ‘최고!’.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올라왔다는 성취감이 산 정상에 올랐을 때와 같은 기분이었다.

  • 실내 클라이밍이란?
    산악지에서 경험할 수 있는 암벽등반을 인공 시설물을 이용해 즐기는 운동.

    노스페이스 아웃도어 문화센터 다이노월
    수도권 최대 규모와 시설을 자랑하는 클라이밍 월. 초보자를 위한 강습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어 누구나 전문가의 꼼꼼한 지도를 받으며 클라이밍의 세계로 빠져들 수 있다.
    수강료_1일 체험 2만원, 정규 교육 프로그램 2개월 20만원
    주소_서울시 강북구 도봉로 356
    문의_02-900-4312

2 바쁜 워킹 맘에게 꼭 맞는, 마이크로 스튜디오

Reviewer
김수진(38세, Team K-Queen 2기)


겨우 20분 동안 하는 운동이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 반신반의하며 가벼운 마음으로 운동을 시작했다. 특수 제작된 트레이닝 슈트를 입고 간단한 동작을 이어갈 뿐인데 이마에 땀이 송골송골 맺히더니 팔다리가 점차 후들거렸다. 저주파 펄스가 몸속 깊숙이 자극이 전해지면서 마사지를 받는 느낌이 드는 것도 신기했다. 짧지만은 않았던 20분간의 운동 효과는 이튿날 제대로 나타났다. 운동을 심하게 한 듯 평소에 운동 효과를 보기 어려웠던 허벅지나 복부까지 근육통이 느껴졌다. 헬스를 할 때는 스트레칭부터 유산소 운동, 근력 운동까지 2시간 이상 투자해야 했는데 단 20분 만에 헬스 트레이닝 6시간과 맞먹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니 놀라지 않을 수가 없었다. 평소 지구력이 부족해 한 가지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어려웠는데, 20분 동안이라도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할 수 있어 가뿐한 마음이 들었다. 또한 방송 일을 하고 있어 스케줄이 불규칙해 꾸준히 운동하기가 어려웠는데 20분이면 언제든지 짬을 내어 운동할 수 있어 마음에 쏙 들었다.

  • 마이크로 트레이닝이란?
    저주파 펄스가 근육 깊숙이까지 직접적인 자극을 계속 전달해 운동 효과를 높이는 과학적인 운동법이다.

    마이크로 스튜디오
    전문 트레이너와 함께 20분 동안 집중적으로 마이크로 트레이닝이 이뤄진다.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되므로 출퇴근 전후나 점심시간을 이용해 운동하기 좋다.
    수강료_비회원가 1회 10만원
    주소_서울시 종로구 경희궁길 1길 33-7
    문의_02-733-2025

3 운동과 힐링을 동시에, 스카이 요가

Reviewer
이규빈(38세, Team K-Queen 2기)


평소 운동은 거의 하지 않는 데다 요가라고는 제대로 해본 적이 없는데 스카이 요가라니, 처음에는 과연 잘 따라 할 수 있을지 걱정이 앞섰다. 하지만 웬걸, 실제로 해보니 너무 재미있어 시간 가는 줄 모를 정도였다. 어렸을 때부터 트램폴린 같은 놀이를 좋아해서 그런지 공중에서 몸을 움직이는데 전혀 두렵거나 무섭지 않았다. 오히려 유연성이 부족해도 해먹 위에서는 반중력 상태를 이용하기 때문에 동작을 따라 하는 것이 더 쉽게 느껴졌을 정도. 선생님이 정말 처음 해보는 것이 맞느냐고 되물었을 만큼 처음치고는 꽤 잘해냈다. 수업 중 가장 재미있던 동작은 ‘인버전’. 해먹으로 몸을 감고 상체를 거꾸로 뒤집는 자세인데 피가 머리 쪽으로 쏠리면서 혈액순환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척추가 쭉 펴지면서 굽었던 자세가 바르게 잡히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휴식을 취할 때는 부드러운 해먹 천으로 몸을 감싼 채 편안하게 릴랙스할 수 있었다. 겨울철임에도 티셔츠가 땀에 흠뻑 젖을 만큼 운동 효과도 대단해 다이어트나 보디라인 관리에도 확실히 도움이 될 듯하다. 늘 운동은 힘들고 재미없는 것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재미와 운동 효과를 동시에 갖춘 스카이 요가를 만날 수 있어 좋았다.

  • 스카이 요가란?
    요가와 에어리얼 댄스를 접목한 형태로 해먹을 사용하여 공중에서 하는 요가.

    스카이요가 쿨라
    한국인 특유의 신체적 특징과 정서를 고려하여 구성된 스카이 요가 프로그램으로 수준별로 다양한 클래스가 운영되고 있다.
    수강료_3개월 39만원
    주소_서울시 성북구 동소문로 92 강윤빌딩 11층
    문의_02-923-3120

4 활동적인 당신을 위한, 줌바 피트니스

Reviewer
정지영(42세, Team K-Queen 2기)


평소 꾸준히 하는 운동은 발레이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새로운 줌바 댄스에 도전해보았다. 처음 음악을 들었을 때 빠른 리듬의 라틴 음악이 낯설어 과연 잘 배울 수 있을지 고민되었는데, 한 동작, 한 동작 배우다 보니 곧잘 따라 할 수 있게 되었다. 기본적으로 뛰고, 흔들고, 쉼 없이 발을 움직이면서 에어로빅 같은 유산소 운동이 계속되는가 싶다가도 작은 동작을 하나하나 꼼꼼히 따라 해보니 허리와 복부가 단련되는 등 코어 운동 효과를 느낄 수 있었다. 열심히 하면 분명 예쁜 허리 라인을 만들 수 있을 듯하다. 기본적인 동작을 익히고 나니 비로소 음악에 맞춰 몸을 마음껏 움직일 수 있었는데 신나는 음악에 맞춰 움직이니 힘든 운동이 아니라 즐거운 댄스 타임같이 느껴지면서 칼로리 소비뿐만 아니라 스트레스까지 풀리기 시작했다. 또한 화려한 클럽 조명이 바쁘게 비추니 거울 속 내 모습이 더 섹시하고 몸매도 예뻐 보였다. 줌바 피트니스에 도전해보니 스트레스가 확 풀리는 것이 긍정적인 에너지 발산과 함께 운동 자체를 즐길 수 있었다.

  • 줌바 피트니스란?
    피트니스와 라틴 댄스가 결합된 운동으로 라틴 음악 특유의 빠른 리듬에 맞춰 하는 운동.

    이혜윤 줌바 피트니스 스튜디오
    국내 유일의 줌바 전문 스튜디오 줌바 수업 뿐만 아니라 줌바에 도움이 되는 요가나 밸리댄스 수업도 함께 운영되고 있다.
    수강료_1개월 24만원대
    주소_서울시 강남구 도곡로 441
    문의_02-562-9123

CREDIT INFO

기획
정미경
진행
이유나(프리랜서)
사진
흥상돈, 김연지
2014년 03월호

2014년 03월호

기획
정미경
진행
이유나(프리랜서)
사진
흥상돈, 김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