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마스카라 선수권

속눈썹의 풍성함은 살리면서 자극 없는 클렌징으로 눈가 나이까지 생각하는 워셔블 마스카라를 속속들이 파헤쳤다.

On March 19, 2014

1 마죠리카 마죠르카 래쉬 익스팬더 엣지 마이스터 F
속눈썹을 빗듯이 끌어 올리는 브러시로 속눈썹이 뭉치지 않고 한 올 한 올 살아 있다. 듀엣 브러시 중 미니 브러시가 짧은 속눈썹까지 꼼꼼히 커버한다. 6g 1만8천원.

2 디올쇼 아이코닉 오버컬
유선형의 브러시가 눈 모양에 맞아 쉽게 길고 풍성한 드라마틱한 컬을 연출할 수 있다. 뭉침이나 가루 날림 없이 깔끔하게 발리면서 시간이 지나도 흐트러지지 않는 고정력이 좋다. 10ml 4만4천원.

3 로레알파리 더블 익스텐션 뷰티 튜브 마스카라
속눈썹에 영양을 공급하는 베이스코트에 톱코트를 한 번 더 바르면 놀라운 롱래시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미온수만으로도 깨끗한 클렌징이 가능. 베이스·마스카라 모두 7ml 2만2천원.

4 메이블린 래셔니스타
짧고 쉽게 처지는 아시아 여성의 눈에 맞춘 커브형 저스트 핏 브러시가 속눈썹을 길고 풍성하게 연출한다. 얇고 가벼운 울트라 라이트 입자가 속눈썹을 깃털처럼 가볍게 올려준다. 7ml 1만7천원대.

5 랑콤 버츄어스 돌 아이
아시아 여성의 눈에 딱 맞게 개발된 유연한 브러시가 뭉침 없이 속눈썹을 연장한 듯 길게 늘려주면서 인형처럼 크고 시원한 눈매를 만든다. 은은하게 퍼지는 산뜻한 장미 향이 인상적. 6.5ml 4만3천원.

6 크리니크 래쉬 파워 마스카라
얇은 브러시로 뭉침 없이 눈머리나 눈꼬리까지 구석구석 꼼꼼히 바를 수 있다. 찬물에서는 확실한 워터프루프 효과를 가지면서 미온수에는 자극 없이 부드럽게 지워진다. 6g 3만4천원.

  • 실험 기준 ▶▶▶

    1 브러시 형태 마스카라 액을 깨끗이 닦아낸 후 브러시 모·구조·형태 평가.
    2 롱래시 효과&뭉침 노란 깃털에 마스카라를 바르고 깃털의 늘어난 정도와 뭉친 모양을 평가.
    3 컬링 뷰러를 사용하지 않고 바른 다음 속눈썹이 올라간 정도를 체크.
    4 워터프루프 마스카라를 바른 다음 30℃ 기온에서 10분간 울고 난 후 번진 정도를 확인.
    5 클렌징 40℃의 미온수를 화장솜에 적셔 미끄러뜨리듯이 닦아낸 후 묻어나는 정도 비교.
    6 총평 종합적인 결과 비교.

마죠리카 마죠르카 래쉬 익스팬더 엣지 마이스터 F

1 다른 굵기의 브러시가 양쪽에 있는 듀얼 브러시로 구석구석 섬세하게 빗어 올릴 수 있는 구조.

2 아쉽게도 브러시에 마스카라 액이 충분히 묻지 않아 브러시 기능이 제대로 발휘되지 못했다.

3 촘촘한 브러시가 한 올 한 올 속눈썹을 뿌리부터 확실히 끌어 올리면서 유지력 또한 훌륭하다.

4 위쪽 속눈썹 중앙 부분은 변화 없이 유지되었으나 눈꼬리 부분이 약간 번지고 늘어졌다.

5 전체적으로 화장솜에 묻어나는 흔적이 적은 것으로 보아 힘 있게 쓸어내려야 한다.

6 짧은 속눈썹도 함께 끌어올리는 컬링력이 탁월하면서 미온수 클렌징도 비교적 깔끔하다.



랑콤 버츄어스 돌 아이

1 정밀하고 섬세한 바나나 형태의 브러시. 속눈썹 결대로 브러시를 쓸어내듯 사용한다.

2 전체적으로 깃털이 뭉치지 않고 발리면서 속눈썹 끝까지 가늘고 깔끔하게 마무리된다.

3 속눈썹의 뿌리부터 끌어 올리니 롱래시 효과로 실제 각도보다 더 드라마틱한 컬링감이 느껴진다.

4 커다란 변화는 없었으나 전체적으로 약간 늘어지면서 아래 속눈썹의 고정력이 약해져 아쉽다.

5 화장솜에 깔끔하게 마스카라의 흔적이 묻어나면서 눈가에 부담 없이 잘 지워진다.

6 섬세하게 발려 자연스러운 화사함과 쉬운 세정을 중요하게 여긴다면 망설임 없이 적극 추천.



로레알파리 더블 익스텐션 뷰티 튜브

1 커다란 브러시로 전체적으로 시원시원하게 발리지만 속눈썹이 가늘고 작은 눈에는 효과적이지 않다.

2 베이스를 바르고 나니 발림이 좋고 롱래시 효과가 두드러진다. 뭉침 또한 없다.

3 베이스와 마스카라로 2중 도포하기 때문에 속눈썹 끝까지 확실한 컬링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4 눈물에도 흐트러지지 않는 속눈썹. 전체적인 볼륨감은 그대로 유지되었으나 아래 속눈썹이 살짝 뭉치는 듯.

5 미온수에 자극 없이 마스카라 액뿐만 아니라 베이스 성분까지 한 번에 말끔히 닦인다.

6 베이스를 미리 발랐을 뿐인데 볼륨감이 눈에 띄게 살아 있으며 클렌징까지 전체적인 밸런스가 좋다.



크리니크 래쉬 파워 마스카라 롱 웨어링 포뮬러

1 전체적으로 브러시가 가늘어 아래 속눈썹과 눈꼬리 부분의 가는 속눈썹까지 한 올씩 섬세하게 발린다.

2 극세 브러시로 뭉치지 않으면서 도포력이 뛰어나 검고 진한 속눈썹을 연출할 수 있다.

3 속눈썹이 길어진 듯 우수한 컬링력. 아래 속눈썹이 굉장히 깔끔하게 발려 만족스럽다.

4 39℃ 이상의 온도에 반응하므로 눈물에는 지워지지 않은 채 처음 바른 그대로 형태가 유지된다.

5 빠르게 지워지지 않아 한 번에 깔끔하게 지우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불리는 시간이 필요하다.

6 콤팩트하고 섬세한 브러시로 화려함은 없어도 깨끗하고 쉽게 발려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크리스찬 디올 디올쇼 아이코닉 오버컬

1 모가 빽빽이 들어간 브러시로 속눈썹을 힘 있게 밀어 올려 화려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2 마스카라 액이 전체적으로 고르게 발려 검고 긴 속눈썹을 만들어주지만 뭉치기도 한다.

3 블러시의 커브가 눈 형태에 절묘하게 맞아 속눈썹을 뿌리에서부터 세워주면서 힘 있게 끝까지 한 번에 올려준다.

4 전체적으로 볼륨감이 그대로 살아 있다. 특히 아래 속눈썹까지 번짐 없이 깔끔하다.

5 화장솜을 보니 깨끗이 지워지면서 마스카라 잔액이 확실히 묻어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6 매끄러운 발림감부터 방수력, 컬링의 지속력까지 모든 부분에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메이블린 래셔니스타

1 아시아인의 눈에 맞춰 부드럽게 휘어진 브러시는 끝이 작고 뾰족해 구석구석 사용하기 좋다.

2 텍스처감이 다소 뻑뻑해서 매끄럽게 발리지 않기 때문에 엉김이 나타난다.

3 속눈썹이 바짝 올라갔는데 마스카라 액 자체가 매우 가벼워 무게감 없이 볼륨이 오래 유지된다.

4 눈가 부분에 약간 번지는 현상이 나타났지만 위아래 속눈썹 모두 흐트러지지 않았다.

5 힘을 주지 않고 가볍게 쓸어내렸는데도 한 올씩 말끔히 지워져 눈가에 자극이 없다.

6 눈물에는 컬링이 그대로 유지되면서 클렌징이 쉽고 뛰어나 눈가에 부담 없이 깔끔하게 지울 수 있다.


NOTICE
<우먼센스> 일본 1위 뷰티 매거진 <美ST>와 콘텐츠 제휴
35세 이상 여성들을 타깃으로 패션, 뷰티, 쿠킹, 생활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다루는 일본 뷰티 매거진 <美ST>의 특집 기사를 매달 <우먼센스>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세계의 뷰티 트렌드를 주도하는 일본 매거진의 핫 트렌드를 먼저 경험해보세요.

CREDIT INFO

취재
가와사키 아유미
사진
홍상돈, 야마시타 다다유키
정리
이유나(프리랜서)
번역
윤선주
제품협찬
크리니크(02-3440-2773), 마죠리카 마죠르카(080-564-7700), 로레알파리(080-565-5678), 랑콤(080-022-3332), 메이블린(080-565-5678), 디올(080-514-8942)
2013년 10월호

2013년 10월호

취재
가와사키 아유미
사진
홍상돈, 야마시타 다다유키
정리
이유나(프리랜서)
번역
윤선주
제품협찬
크리니크(02-3440-2773), 마죠리카 마죠르카(080-564-7700), 로레알파리(080-565-5678), 랑콤(080-022-3332), 메이블린(080-565-5678), 디올(080-514-89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