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오일 쇼크

페이스 오일이 건성 피부뿐만 아니라 지성 피부, 트러블 피부의 피지 분비량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는 사실은 이미 알려진 바. 보습을 기본으로 안티에이징, 흉터 완화, 피부 톤까지 개선하는 페이스 오일들이 출시되고 있다는 것은 진정한 ‘오일 쇼크’다.

On March 17, 2014

다비 안티 옥시던트 페이스 오일
나파밸리 산 포도가 지닌 항산화 효과를 극대화하는 피토-메리티지™, 포도씨 오일과 아르간·호호바·마카다미아·아보카도 등의 식물성 오일을 블렌딩해 피부 속 수분을 보호한다. 30ml 8만원대.


보습+α, 다양한 기능의 오일과 그 효능

로즈우드
면역력을 높여주고 우울과 피로감을 완화한다. 피부 살균 작용이 있고 노화를 늦춘다.

캐머마일
마음을 안정시키고 피부를 부드럽고 탄력 있게 가꾸어준다. 알레르기 피부에 사용 가능.

포도씨
피부에 쉽게 흡수되어 마사지 등 피부 미용에 이용되며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 여드름·지성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

올리브
비타민 A·D·E를 함유해 건조한 피부를 부드럽게 가꾸어주며 염증이나 가려움증을 완화하고 튼살을 예방한다.

칼렌듈라
상처난 피부 점막을 치유하고 보호하는 작용이 있어 민감한 피부에 특효. 항염·항진균 효능도 탁월하다.

1 디올 캡춰 토탈 너쳐링 오일-세럼
피부 진정, 영양 공급, 보호 기능이 있는 카멜리나 사티바 시드 오일과 림난테스 알바 오일, 스위트 아몬드 오일 성분이 조화를 이루어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30ml 19만5천원.

2 디오가닉파머시 버진 콜드 프레스드 로즈힙 오일
냉압착유로 추출한 유기농 장미 열매 오일로 필수지방산, 레티노산,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풍부해 여드름 흉터와 주름, 다크 스폿을 완화한다. 30ml 11만3천원.

3 멜비타 아르간 뷰티 오일
100% 유기농 아르간 오일로 1병에 4백16개의 유기농 아르간 너트가 담긴 페이스 오일. 피부 산화 방지 작용을 하는 비타민 E와 오메가6가 탁월한 보습 효과를 제공한다. 50ml 4만8천원.

4 겔랑 아베이 로얄 페이스 트리트먼트 오일
‘위쌍 허니’라는 진귀한 천연 원료를 오일로 재탄생시켜 주름·탄력 저하·칙칙한 피부 톤 개선에 도움을 주며 빠르게 흡수되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한다. 28ml 12만8천원.


페이스 오일, 진화를 거듭하다
오일이 막 알려지기 시작했던 때만 해도 우리 손에 닿을 수 있는 오일의 종류는 올리브 오일과 아르간 오일 두 가지가 전부였으며 얼굴보다는 보디 피부에 적합한 분자가 큰 형태였다. 그러나 오일이 피부에 주는 효능이 알려지면서 항균 효능을 지닌 티트리 오일, 자외선 데미지를 완화하는 코코넛 오일 등 다양한 오일이 쏟아져 나왔으며 피부 속까지 전달되는 저분자의 페이스 오일이 출시되기 시작했다. 페이스 오일의 주된 기능은 유분과 수분을 동시에 공급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것으로 많은 뷰티 셀럽들의 잇 아이템으로 소개되었고, 바이오 오일이 출시된 지난해부터는 튼살이나 흉터 완화 등의 치유 기능, 안티에이징, 피부 톤 개선까지 그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다.

  • HOW TO

    페이스 오일의 올바른 사용법

    1 손바닥에 덜어 온도 맞추기

    오일을 손바닥 위에 2~3방울 떨어뜨린 뒤 양 손바닥을 맞대어 체온으로 오일을 따뜻하게 데우면 오일의 온도가 체온과 비슷해지면서 흡수력이 높아진다. 얼굴에 바르기 전에 향을 먼저 맡으면 아로마 테라피 효과도 얻을 수 있다.

    2 지그시 눌러 흡수시키기
    손바닥을 이마, 얼굴, 턱, 귀 순으로 갖다 대며 위에서 아래로 내려온 후 옆으로 옮긴다는 느낌으로 손을 움직인다. 문지르거나 두드리기보다는 중요한 부분을 지그시 눌러 흡수시켜야 하며 이마, 볼, 턱 선은 손바닥 전체를 이용해 감싸줄 것.

    3 마사지로 탄력 더하기
    얼굴 전체에 오일을 고루 발랐다면 피부 탄력을 높이는 간단한 마사지를 시도해볼 것. 마사지 후에도 유분기가 남아 있다면 티슈로 살짝 눌러 마무리한다.

CREDIT INFO

기획
이윤정
사진
윤선호
도움말
조애경
제품협찬
멜비타(02-3014-2997), 겔랑(080-343-9500), 디오가닉파머시(02-2058-2002), 다비(080-023-7007)
2013년 10월호

2013년 10월호

기획
이윤정
사진
윤선호
도움말
조애경
제품협찬
멜비타(02-3014-2997), 겔랑(080-343-9500), 디오가닉파머시(02-2058-2002), 다비(080-023-7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