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건강한 아기 탄생을 축하하는 세심하고 따뜻한 선물

임신 필수 영양제 엽산·철분·오메가3

임산부에게 필수 영양소로 알려진 엽산과 철분 그리고 건강하고 똑똑한 아이를 위한 필수선택이라는 오메가3. 태아는 물론 임산부의 건강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영양소다. 소중한 아기를 가진 임산부가 늘 것으로 전망되는 흑사의 해. 임신 축하를 위한 센스 있는 새해 선물로 그만이다.

On October 17, 2013

출산율 낮기로 유명한 프랑스보다 더 출산율이 낮아진 요즘. 아이에 대한 소중함이 커지면서 임산부에 대한 배려가 늘면서 임산부의 날까지 제정될 정도로 임신과 출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더욱이 여성들의 출산연령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임신관련 위험성이 높아져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위해 꾸준한 건강관리와 제대로 된 영샹소 섭취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이는 엄마의 영양섭취가 곧 태아의 건강으로 연결되기 때문이다. 이런 임산부에게 필수 영양소로 불리는 엽산, 철분, 오메가3. 엽산과 철분은 부족하면 유산되기 쉽고, 체내 생성이 어려운 오메가3를 태아와 모유수유 중인 아기에게 전달하기 위해서는 음식이나 영양제로 섭취해야 한다. 또한 임신과 출산으로 인한 임산부의 급격한 노화 현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도 꼭 필요한 영양제다.

엽산 임신 전과 초기에 중요!
태아의 건강을 챙겨준다는 엽산. 보통 전문가들은 임신 전 3개월부터 임신 후 4개월까지 엽산 섭취를 추천하는데, 엽산은 태아의 척추이분증 같은 신경관 결손증이라는 태아기형 예방을 위한 필수 섭취 영양소이기 때문이다. 또한 새로운 세포 및 혈액 형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부족할 경우 유산이 되기 쉬운 필수 영양소다. 보통 임신 전 3개월부터 하루 400mcg(마이크로그램)씩 복용하다 임신 뒤 12주까지는 하루 600mcg으로 늘려 섭취하는 것이 권장된다. 출산 후 수유 중에도 550mcg 정도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철분 임신 중기부터 출산 때까지 필수!
임산부를 위한 필수 영양성분인 철분. 임신 중기 태아가 성장하면서 태아에게 영양분을 공급하기 위해 혈류량이 급격히 증가하기 때문에 엄마는 헤모글로빈이 부족해지면서 철 결핍성 빈혈이 생기게 된다. 이를 위해 임신 중기부터는 철분섭취가 중요하다. 철분은 임산부의 빈혈, 조산, 유산 예방에도 중요하다. 특히 태아의 무게가 1kg이 넘어가면 철분 요구량이 급격히 증가하므로 이때부터는 철분 섭취량도 일반인보다 10mg 정도 더 섭취하는 게 좋다. 임산부 1일 권장섭취량은 24mg이며 비타민B나 C와 함께 복용하고, 공복에 섭취하면 흡수율이 높다.

오메가3 지방산 임신 전후기와 수유기 똑똑한 아이를 위해!
흔히 오메가3로 부르는 오메가3 지방산은 여러 종류로 구성되어 있는 영양소다. 임산부에게 오메가3 지방산은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낮추고 혈전을 방지해 동맥의 탄력을 높여준다. 특히 오메가3 지방산은 태아에게도 중요하다. 태아의 눈과 두뇌개발에 직접적 영향을 미칠 뿐 아니라 수유 중 발생할 수 있는 산모의 유방암 발병률도 낮춰준다. 또한 오메가3 지방산 중 하나인 DHA는 체내 합성이 되지 않아 연어, 정어리, 참치 등 어류의 직접 섭취를 통해 얻어야 하는데, 갓 태어난 아기는 모유를 통해서만 섭취가 가능하기 때문에 엄마의 DHA 복용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그러나 입덧으로 비위가 약해진 임산부들은 음식이 고역일터, 이럴 경우에는 식물성 DHA 지방산 섭취를 고려해볼 수 있다. 네이처런스의 식물성 오메가3에는 피를 묽게 하는 EPA 성분이 없어 출산시 발생하는 출혈에 대해서도 안전하고, 식물 성분의 연질 캡슐 형태로 일반 성인과 임산부의 1일 DHA 권장섭취량을 충족하는 525mg이 들어 있어 더욱 안심하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Hot Product
국내 대표 임산부 필수 영양제 네이처런스 폴릭, 아이언, 오메가3DHA

건강기능식품업체 네이처런스 제품군이 임산부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엽산 보충제인 '네이처런스 폴릭'의 경우 유산균 유래 천연 원료 엽산과 비타민B12가 태아의 세포와 혈액생성을 돕는다. 또한 철분 보충제인 '네이처런스 아이언'은 유산균 유래 천연 철분제로 위장 장애 등의 부작용 위험이 적으며, 체내 산소운반과 혈액 생성을 돕는다. 식물성 해조류 추출 오일과 식물성 연질캡슐로 만들어진 '네이처런스 오메가3DHA'는 임산부와 태아, 산모와 아기에게 DHA를 제공하여 두뇌개발과 망막형성 등에 도움을 준다. 식물성 제품이기 때문에 기존 동물성오메가3 특유의 비린내가 나지 않는 것도 큰 특징. 전 제품 모두 식약청에서 권장하는 임산부 1일 섭취권장량을 충족한 임산부 전문 브랜드이다.

CREDIT INFO

진행
이정
사진
송상섭
제품문의
네이처런스
2013년 01월호

2013년 01월호

진행
이정
사진
송상섭
제품문의
네이처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