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도심 속 물놀이터

‘올해 물놀이 계획은 세우셨는지. 세우지 않았다면 주목하시라. 물놀이장부터 워터파크까지, 물이 있는 곳이라면 플랜 없이 가도 하루 종일 즐길 수 있다.

On October 17, 2013

새로 문 연 워터파크

각종 미끄럼틀, 워터 건, 폭포가 하나로 연결된 ‘아쿠아랜드’. 아이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이다.

핫 플레이스에서 쿨하게 원마운트
‘젠틀맨’을 부르며 월드스타 싸이가 춤추고 가더니, 쫓고 달리는 <런닝맨> 멤버들까지 놀다 갔다. 5월에 오픈했는데, 검색창에 일산만 검색해도 연관 검색어 반열에 벌써 오른 핫 플레이스다. 원마운트 워터파크는 실내와 실외를 넘나들며 물놀이 및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는 도심형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다. 페스티벌 비치 콘셉트로 디자인돼 풀사이드 파티를 기획할 수 있고, 비치체어와 카바나가 곳곳에 놓여 있어 태닝하기에도 편리하다. 어린이 놀이 공간도 따로 있고, 난이도 있는 슬라이스는 2인 전용 튜브에 부모와 함께 탑승 가능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도심형 워터파크라 기존 워터파크에 비해 스릴이 없다고 생각하면 오산. 지상 40m 높이에 위치해 번지점프를 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콜로라이드’, 90m에 달하는 어두운 터널을 360도 회전하며 내려오는 보디슬라이드 ‘월링더비쉬’ 등 비명을 지르지 않고서는 탈 수 없는 아찔한 기구도 많다. 그 외에도 35℃에서 수압을 통해 수치료를 경험하는 독일 수치료 시스템 ‘바데풀’, 스노파크를 조망하며 스파를 즐기는 ‘스노스파’가 마련되어 있어 도심 속에서도 충분히 여유를 즐길 수 있다.

위치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2606번지 입장료 │대인 5만원, 소인 3만8천원
시간 │오전 10시~오후 8시 문의 │1566-2232, www.onemount.co.kr

개봉 박두 워터파크

7월 그랜드 오픈 썬밸리호텔
7월에 오픈하는 썬밸리호텔 워터파크. 여주대교와 이호대교 사이에서 여주 일대를 한눈에 조망하며, 그리스 산토리노 건축 양식을 재현한 이국적인 분위기 속에서 럭셔리한 휴식을 취할 수 있게 됐다. 실외 워터파크는 가족이 함께 놀기 좋은 야외 파도풀을 비롯해 연인과 함께하면 더 짜릿한 스피드를 만끽할 수 있는 튜브슬라이드인 옥토퍼스 슬라이드가 준비되어 있다. 게다가 어린이 전용 풀을 나이에 따라 베이비, 키즈, 주니어 3종류의 슬라이드로 운영하고 있어 안전하게 놀 수 있다. 부대시설 중 사우나는 고대 로마식 목욕 문화를 재현한 듯 고풍스러운 아치형 샤워부스가 안락함을 제공한다. 또 지하 1000m에서 끌어 올리는 청정수는 뛰어난 수질을 자랑해 피부 건강도 챙길 수 있다.

위치│경기도 여주군 여주읍 연양리 414 입장료│대인 5만원, 소인 3만5천원
시간│오전 10시~오후 8시 문의│031-880-3838

도심형 워터파크

도심 속 패밀리 리조트 포시즌
도심의 실내형 물놀이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포시즌. 왕십리민자역사 비트플렉스 4~8층에 위치해 영화관, 마트, 쇼핑몰, 골프연습장, 푸드코트와 함께 있어 물놀이뿐 아니라 다양한 문화 활동이 동시에 가능하다는 게 포인트. 워터파크는 실내와 실외로 나뉘며, 실내에는 액티브한 슬라이드와 캐논볼, 유아 전용 슬라이드, 여유 있게 바깥 전망을 조망하면서 유영할 수 있는 유수풀, 국제 규격의 레인이 구비된 수영장이 있다. 실외에는 탁 트인 전망이 어우러진 호텔급 야외 수영장 스카이풀과 온천풀이 있다. 또 히말라야 산 히노끼를 사용한 노천탕이 있는데, 유해물질을 중화하는 피톤치드를 함유해 아토피가 있는 아이를 가진 엄마들에게 핫 스폿이다.

위치│서울시 성동구 행당동 168-1 왕십리민자역사 4~8층 입장료│대인 2만8천원, 소인 2만2천원 시간│오전 10시~오후 7시 문의│02-2200-1600, www.fseason.co.kr

지하철 타고 즐기러 가는 씨랄라
워터파크에 가기 위해 주말을 맞아 늦잠 자는 남편을 억지로 깨울 필요가 없어졌다. 지하철에만 오르면 한 번에 갈 수 있는 워터파크가 있으니까! 영등포구 문래동에 위치한 씨랄라는 비치섬을 연상시키는 인테리어를 갖춘 실내 워터파크. 서울 외곽에 있는 워터파크에 비해 규모는 작지만 복잡하지 않고 초당 1m씩 흐르는 물이 흐르는, 길이 140m의 유수풀에 가만히 몸을 맡기기만 해도 힐링이 절로 된다. 높지 않은 파도가 치는 비치풀, 어린이들만을 위한 공간인 아쿠아 키즈랜드, 강한 물줄기가 떨어지는 동굴탕 등의 물놀이 시설이 잘되어 있어 아이들이 놀기에도 충분하다. 또 11종의 수압 마사지를 갖춘 스파가 있어 곤한 몸을 풀 수 있다.

위치│서울시 영등포구 문래동3가 55-16번지 SK리더스뷰 지하 2층
입장료 │대인 2만2천원, 소인 1만7천원 시간│오전 10시~오후 7시

근교 워터파크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키즈존 웅진플레이도시
도심형 종합 레저스포츠 테마파크 웅진플레이도시는 서울 도심에서 30분 거리라 접근성이 좋다. 대중교통으로는 부천 지하철 7호선이 있어 더욱 편리하다. 워터파크, 스노우도시, 골프도시 등 다양한 스포츠가 준비되어 있다. 최대 2m 높이의 파도를 즐길 수 있는 대형 파도풀과 약 300m 길이의 유수풀에는 총 7가지의 서로 다른 워터슬라이드 등 익스트림 코스가 가득하다. 어린이를 위한 돌핀 키즈존이 이번에 새로 오픈해 각종 바다생물과 물고기 조형물이 곳곳에 비치되어 아이들의 호기심을 충족시킨다.

위치│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상동 572-1번지 입장료│대인 6만6천원, 소인 3만6천원
시간│오전 10시~오후 9시 문의│1577-5773, www.playdoci.com

피부가 좋아하는 금강산랜드
게르마늄 광천수를 사용해 물 좋다고 소문난 금강산랜드. 30여 종의 광물질을 함유한 물, 특히 중산나트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 미용에 효과적이라 여성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다. 또 피부에 자극이 없으니 평소 피부 트러블 때문에 물놀이를 꺼리는 사람에게 추천. 셔틀버스가 한 시간마다 있고, 경의선(문산 방면)을 타면 막힘 없이 이동이 가능하다. 3만 평의 널찍한 규모에 찰랑이는 파도를 느낄 수 있는 인공 파도풀, 110m의 튜브슬라이드와 71m의 보디슬라이드가 있어 몸을 맡기기만 하면 쿨한 스릴을 맛볼 수 있다.

위치│경기도 파주시 월롱면 위전리 89-1번지 입장료│대인 3만원, 소인 2만5천원
시간│오전 9시 30분~오후 6시 문의│031-945-2500

우리 집 앞 물놀이장

와이드한 송파구 성내천 물놀이장
축구장의 1.5배로 길이가 160m에 이를 정도로 규모가 큰 성내천 물놀이장. 수심이 어린이 무릎 높이라 안전하다. 매주 1회 보건환경연구원의 수질검사를 통과한 2천 톤의 지하수를 이용한다. 7명의 안전요원과 1명의 간호조무사가 물놀이장 주변에 상시 배치되어 안전 걱정도 덜었다. 8월 초에는 성내천을 찾는 주민들이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피서지문고’도 개장할 예정.

위치│서울시 송파구 오금동 135 동아일보 사옥 앞 입장료│무료
시간│오전 10시~오후 7시 문의│02-2147-3363

자연과 함께하는 강남구 양재천 물놀이장
생태 하천에 조성되어 있어 자연에 더 가까운 양재천 물놀이장. 주변에 그늘막 2개소와 남녀 탈의실 각 1개소, 관리실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어 쾌적한 물놀이가 가능하다.

위치│서울시 양재천 영동2,3교 사이 입장료│무료
시간│오전 9시~오후 6시 문의│02-3423-6253

인기 있는 경기도 성남시 탄천 물놀이장
하루 평균 5천여 명이 다녀가는 인기 있는 탄천 물놀이장. 탄천 둔치에 모두 5곳이 있으며 휴게그늘쉼터, 샤워시설, 간이매점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이용하기 편리하다. 매주 월요일은 정기 소독과 시설물 관리를 위해 휴장한다.

위치│경기도 성남시 정자동 신기초등학교 정자역 앞 탄천 둔치
입장료│무료 시간│오전 10시~오후 7시 문의│031-729-4345

다채로운 물놀이 시설 노원구 월계동 물놀이장
노원구 각심어린이공원에 조성된 워터파크. 워터드롭, 워터터널, 워터샤워, 모험놀이대(슬라이드), 조합놀이대 등 값비싼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 이용하는 야외 수영장에서나 볼 수 있는 물놀이 기구를 이곳에서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포인트.

위치│서울시 노원구 월계2동(월계주공2단지 내) 입장료│무료
시간│낮 12시~오후 6시 문의│02-2116-3942

CREDIT INFO

기획
정미경
진행
허진화
2013년 07월호

2013년 07월호

기획
정미경
진행
허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