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요즘 BB크림

이번 시즌 BB크림은 커버력이 뛰어난 것은 물론 자외선 차단과 미백 효능까지 이미 파운데이션의 기능을 뛰어넘었다. 올인원 BB크림의 진수를 경험해봤다.

On October 16, 2013

<우먼센스> 일본 1위 뷰티 매거진 <美ST>와 콘텐츠 제휴
5세 이상 여성들을 타깃으로 패션, 뷰티, 쿠킹, 생활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다루는 일본 뷰티 매거진 <美ST>의 특집 기사를 매달 <우먼센스>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세계의 뷰티 트렌드를 주도하는 일본 매거진의 핫 트렌드를 먼저 경험해보세요.

1 주름 커버
컨실러가 필요 없는 BB크림

요즘 BB크림은 자연스러운 색감 표현으로 들뜨거나 겉도는 느낌 없이 피부 톤과 잘 어울린다. 그중 가장 기본적인 색상인 엷은 베이지 컬러를 사용하면 굵은 주름이나 깊은 주름까지도 감쪽같이 감출 수 있다.

히비 시호(40세)
REVIEW
파운데이션으로도 커버할 수 없었던 눈가 주름의 경우 컨실러를 바르면 오히려 주름 부분만 둥둥 떠 보였는데, BB크림을 덧바르니 경계 없이 깔끔하게 커버됐다.

1 바이손 베이비핑크 BB크림_화학물질이 들어 있지 않아 피부가 편안하고 동양인의 피부색에 어울리는 컬러로 자연스러운 주름 커버가 가능하다. SPF35/PA++ 1만1천원대. 2 고세 셋키세이 화이트 BB크림_부드러운 느낌의 텍스처가 주름 커버에 탁월하며 뛰어난 미백 효과로 스킨케어 기능도 우수하다. SPF40/PA+++ 3만원대. 3 고세 파시오 BB크림_시간이 지나도 지워지지 않고 주름이 커버된 상태가 오랫동안 지속된다. 디테일한 3가지 색상이 있어 피부색에 맞춰 사용하기 좋다. SPF50/PA++++ 1만7천원대. 4 메이블린 퓨어미네랄 BB UV 02_이미 인기 있는 베스트셀러로 피부 타입에 상관없이 민감성 피부에도 트러블을 일으킬 염려가 없다. 자외선 차단 효과 또한 뛰어나다. SPF50/PA+++ 1만3천원대. 5 더바디샵 모이스처 화이트 시소 BB세럼_인사이드 브라이트닝 효과가 있는 식물 성분이 들어 있어 꾸준히 사용하다 보면 주름 자체가 점점 옅어지는 기능이 있다. SPF25/PA+++ 30ml 3만4천원.

HOW TO BB크림 덧바르기

1_BB크림을 얼굴 전체에 바르고 컨실러를 사용할 때처럼 붓을 이용해 굵은 주름 부분에 약간 넓게 덧바른 뒤 손가락으로 가볍게 두드린다.

2_잔주름 부분은 면봉으로 아주 소량의 BB크림을 발라 윤곽을 뭉개면 자연스럽게 커버된다.

2 모공 커버
처음부터 없던 것처럼, 지우개 BB크림

모공이 넓은 경우 파운데이션으로도 잘 숨겨지지 않고, 피부 전체에 퍼져 있는 울퉁불퉁한 요철 트러블이 눈에 도드라진다. 무거운 질감의 리치한 BB크림이라면 파운데이션보다 훌륭한 커버력을 확인할 수 있다.

오사코 마사코(45세)
REVIEW
BB크림으로 모공까지는 숨길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바르는 순간 스킨케어 제품같이 모공이 매끈하게 조여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1 파르방 지방시 하이드라 스파클링 누드 BB_부드럽게 발리는 밀착감이 자주 사용해도 끈적임 없이 쾌적하며 피부를 자연스럽게 빛나게 한다. SPF30/PA++ 6만1천원대. 2 겔랑 란제리 드 뽀 BB 베이스 뷰티부스터_절묘한 펄감이 주는 광택감으로 피부 표면의 울퉁불퉁한 요철이 균일하게 보인다. 커버력이 좋을 뿐만 아니라 보습과 탄력 개선 효과도 뛰어나다. SPF30/PA+++ 6만8천원대.
3 록시땅 엔젤리카 아이리스 틴티드 뷰티 크림_아이리스와 안젤리카 에센셜 오일이 피부 자체의 탄력을 높이면서 모공까지 조여 피붓결을 매끈하게 정리해준다. SPF30/PA+++ 40ml 4만2천원대.
4 닥터시라보 제노마 퍼펙트 BB크림_메이크업 시 뺨과 페이스 라인을 끌어올려 얼굴 윤곽을 살려준다. 모공도 균일하게 조여 매끈한 피부 톤으로 정리된다. SPF35/PA+++ 30g 4만9천원대. 5 시세이도 아넷사 페이스 선스크린 BB_자외선 차단 효과가 뛰어나며 땀과 피지에 강해 피부에 잘 밀착되면서 모공까지 매끄럽게 커버한다. SPF50/PA++++ 30g 4만5천원.

HOW TO 메우듯 바르기

1_손바닥에 BB크림을 올리면 손의 온도로 BB크림이 따뜻해지면서 부드러워져 발림성과 밀착감이 좋아진다.

2_모공이 눈에 띄는 부분은 손끝이나 스펀지를 이용해 아래에서 위로 누르면서 모공을 메우듯이 바른다.

3 칙칙함 커버
피부 톤을 잡아주는 트러블 커버 BB크림

얼굴 전체에 퍼져 있는 잡티와 검버섯은 피부가 건조할수록 눈에 뛴다. 이번 시즌 BB크림은 보습력과 물광 효과가 탁월하며, 뛰어난 커버력으로 저녁까지 흐트러짐 없는 지속력을 자랑한다.

하스미 사쿠라(37세)
REVIEW
BB크림은 가볍게 발리기 때문에 몇 번이고 덧발라도 뭉치지 않아 필요할 때마다 얇게 여러 번 덧발라 칙칙함을 커버할 수 있다.

1 가오 비오레 사라사라 UV 아쿠아리치 워터리 BB_촉촉한 워터 베이스로 가볍게 발리며 여러 번 덧발라도 두꺼워지지 않고 자연스러운 투명감을 유지한다. SPF50+/PA+++ 가격미정. 2 로레알파리 리바이탈리프트 UV블록 BB_스킨케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언제나 촉촉하게 유지하며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장시간 안정적으로 지속된다. SPF50+/PA++++ 2만1천원대. 3 랑콤 UV 엑스퍼트 에센스 인 BB_피부에 바르는 순간 광택감과 반짝임이 살아나 피부를 밝고 화사하게 만들어준다. SPF50/PA++++ 30ml 6만5천원. 4 가네보화장품 프레셀 미네랄 BB크림(스무스)_끈적이지 않고 산뜻하게 마무리되며 커버력과 지속력이 탁월해 하루 종일 밝고 깨끗한 피부가 유지된다. SPF30/PA++ 1만8천원대. 5 맥 프렙+프라임 BB 뷰티 밤 SPF35_매끄럽게 발리기 때문에 피부 밀착감이 좋다. 촉촉함이 오래 유지되면서 모공은 확실하게 관리해 과잉 피지 분비를 막아준다. SPF35/PA+++ 30ml 4만8천원.

HOW TO 엷게 누르며 바르기

1_얼굴 전체에 BB크림을 펴 바른 뒤, 칙칙한 부분은 손가락으로 한 번 가볍게 누르듯이 발라 피부에 잘 스며들게 한다

2_덧바른 부분을 스펀지로 가볍게 두드려 경계를 자연스럽게 없앤다.

CREDIT INFO

취재
이구치 지에
사진
스즈키 기요에(인물), 이즈미 겐타(제품)
헤어&메이크업
가토 유스케 정리_ 이유나(프리랜서)
번역
윤선주
2013년 06월호

2013년 06월호

취재
이구치 지에
사진
스즈키 기요에(인물), 이즈미 겐타(제품)
헤어&메이크업
가토 유스케 정리_ 이유나(프리랜서)
번역
윤선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