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여자의 클래스 | 세 번째

디자인 선물 포장 클래스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은 법. 아이디얼한 포장은 내용물을 기대하게 만든다. 5월 가정의 달에는 어버이날, 어린이날, 스승의 날까지 유난히 선물할 일이 많다. 이왕 배울 거면 두고두고 써먹을 수 있는 포장법 클래스는 어떨까?

On October 14, 2013

행사 많은 5월에는 ‘주고 주고 주고 주고~’, 선물할 일이 많다. 그래서 5월에는 집에 있는 재료를 활용하거나 저렴한 부자재 두어 개만 구입해 뚝딱 만드는 손쉬운 포장 클래스가 인기다. 배보다 배꼽이 큰 백화점 포장 1개 비용으로 3가지 포장법을 배우는 핸드메이드 포장 클래스에 가봤다. 계동 북촌마을에 자리한 ‘살롱드리본’은 소규모로 진행하는 포장 클래스. 위치부터 나직한 한옥, 고즈넉한 카페 그리고 여러 핸드메이드 공방이 사이사이에 있어 가는 길조차 분위기 있다. 이날 클래스에는 Team K-QUEEN 1기 서영실씨가 참여했다. 포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타깃’과 ‘시즌’. 누구에게 어떠한 목적으로 선물할 것인지 명확해야 디자인과 소재 선택이 가능하다. 인형이나 장난감처럼 형태가 일정하지 않은 어린이날 선물을 위한 원통형 포장, 부모님께 좋은 인상을 주는 어버이날 현금 봉투 포장, 어떤 상자라도 격을 높이는 캐러멜 포장으로 스승의 날 선물 포장을 완성했다. 보통 포장 재료는 종이와 리본으로 간단하지만, 이곳에서는 강사 조현숙씨가 해외에서 사온 종이에 직접 디자인한 패턴을 프린트한 고급 재료를 사용해 유니크한 포장을 할 수 있다.

준비물

재료
_기본 도구(양면테이프, 자, 칼, 가위), 10mm 공단 리본, 끈, 카네이션 집게, 플라스틱 원통, 스티커, 박스, 카드, 현금 봉투 속지, 종이(패턴지, 양면 펄지, 엔젤크로스지, 수입 부직포)

how to

부정형 포장법
1
부직포를 넓게 펼쳐 플라스틱 원통을 한가운데 올린 뒤 가볍게 주름을 잡는 기분으로 원통을 감싼다.
2 원통 윗부분을 얇은 끈으로 묶고 패턴지를 두른 다음 스티커를 붙여 완성한다.

봉투 포장법
1
양면 펄지에 도안을 그린 뒤 오시선(접히는 부분에 쉽게 접히도록 넣은 선)을 제외한 외곽선을 가위로 자른다.
2 오시선대로 접고 밑단의 양면테이프를 떼어 붙인 뒤 현금 봉투 속지를 붙여 봉투를 완성한다.

캐러멜 포장법
1
주름을 3개 잡고 양면테이프를 반만 붙인 뒤 상자 포장(캐러멜 포장)을 한다. 2 10mm 공단 리본으로 ‘세로일자매기’한 뒤 외리본으로 묶는다.

shop info 살롱드리본
시간
_90분(총 1회) 수강료_4만원 주소_서울시 종로구 계동 52-1
문의_www.madamesg.com





another class

국비 지원으로 배우는 포장법 ‘바람마녀’ 선물 포장에 소질이 있다고 느꼈다면 선물 포장 코디네이터 과정에 도전해도 좋다. 노동부 국비 지원으로 ‘프로에듀사회교육원 양성과정’을 진행하는 ‘바람마녀’ 클래스는 기업체나 매장, 쇼핑몰 등의 매출 상승과 이미지 제고에 기여할 수 있는 실무형 포장을 배우고 싶다면 안성맞춤인 곳이다.

시간_2시간 30분(총 12회) 수강료_50만원(국비 지원 혜택)
주소_서울시 서대문구 창천동 29-81 르메이르 5차 빌딩 B2 문의_02-312-1961

전통 포장법에서 답례품 포장까지 ‘종려나무숲’
우리 고유의 전통 포장반, 보자기 포장반, 취미반, 리본 연출반, 돌·생일·파티 등 단체 선물을 주제와 콘셉트에 맞게 연출하는 답례품 포장반까지 다양하게 골라 듣는 클래스. 개인이 원하는 대로 요일· 시간· 커리큘럼을 결정할 수 있고, 1:1 지도도 해주므로 부담 없이 배울 수 있다.

시간_90분(총 12회) 수강료_12만원 주소_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124-32
문의_http://blog.naver.com/wecottage

CREDIT INFO

기획
정미경
진행
허진화
사진
오승현
2013년 05월호

2013년 05월호

기획
정미경
진행
허진화
사진
오승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