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VING

LIVING

명절 음식 한 보따리 싸왔다

시댁이고 친정이고 한번 갔다 하면 양손에 무겁게 들고 돌아오게 마련이다. 명절 음식을 냉동실 애물단지가 아닌, 한 달 동안 맛있는 식탁을 책임질 지원군으로 만드는 레서피 몇 가지를 소개한다.

On October 09, 2013

3 / 10
/upload/woman/article/202010/thumb/12128-430239-sample.jpg

 

동태전탕수육

재료
동태전 150g, 당근·오이 30g씩, 빨강 파프리카·노랑 파프리카·양파 1/4개씩, 목이버섯 3개, 식용유 적당량, 튀김옷(녹말 100g, 달걀흰자 1큰술), 소스(물 1컵, 식초 3큰술, 설탕·간장·청주 1큰술씩), 물녹말(물·녹말 2큰술씩)

만들기
1_동태전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분량의 재료로 만든 튀김옷을 입힌 뒤 노릇하게 튀긴다.
2_당근, 오이, 파프리카, 양파는 4×1cm 크기로 두껍게 채 썰고 목이버섯은 물에 담가 불린 뒤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3_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②의 재료를 넣어 볶다가 분량의 소스 재료를 넣고 끓인다.
4_소스가 어느 정도 졸아들면 ①의 튀긴 동태전을 넣고 살짝 볶은 뒤 팬 가장자리로 물녹말을 넣고 저어 완성한다.

산적잡채채소 월남쌈

재료
라이스페이퍼 4장, 산적 70g, 잡채 50g, 상추·깻잎 4장씩, 땅콩소스(땅콩버터 3큰술, 마요네즈 4큰술, 올리고당 2큰술, 레몬즙 1/2큰술)

만들기
1_산적은 채 썰고 잡채는 먹기 좋은 길이로 썬다.
2_분량의 재료를 넣고 섞어 땅콩소스를 만든다.
3_뜨거운 물에 불린 라이스페이퍼 위에 상추와 깻잎, 채 썬 산적, 잡채를 올려 말아 그릇에 담은 뒤 땅콩소스를 곁들여 낸다.

잡채군만두

재료
잡채 150g, 김치 60g, 부추 20g, 만두피 10장, 참기름·물·식용유 약간씩

만들기
1_잡채와 김치는 잘게 다지고, 부추는 1cm 길이로 송송 썬다.
2_참기름을 두른 팬에 잘게 다진 김치를 넣고 노릇하게 볶다가 잡채를 넣어 볶는다.
3_김치와 잡채가 어우러지면 불을 끄고 송송 썬 부추를 넣어 고루 섞은 뒤 넓은 접시에 펼쳐 담아 한 김 식힌다.
4_만두피 가장자리에 물을 바르고 ③을 적당량 올려 반으로 접은 뒤 모양을 잡는다.
5_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⑤를 올려 노릇하게 구운 뒤 그릇에 담아낸다.

나물 스프링 롤 튀김

재료
시금치·고사리·도라지나물 100g씩, 춘권피 6장, 식용유 적당량, 달걀물·시판용 스위트칠리소스 약간씩

만들기
1_춘권피 6장 위에 각각 시금치·도라지·고사리나물 50g씩을 올린다.
2_스프링 롤이 잘 튀겨지도록 춘권피 가장자리에 달걀물을 바른 뒤 양옆을 잘 오므려 돌돌 만다.
3_튀김용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부어 170℃에서 노릇하게 튀긴 뒤 그릇에 담고 스위트칠리소스를 곁들여 낸다.

나물김밥

재료
밥 2와 2/3 공기, 시금치·고사리·도라지나물 20g씩, 양배추·적양배추 70g씩, 단무지(김밥용) 4줄, 우엉조림(김밥용) 12줄, 달걀 2개, 김(김밥용) 4장, 참기름 1큰술, 소금 1작은술

만들기
1_뜨거운 밥에 소금을 넣고 고루 섞어 간을 맞춘 뒤 참기름을 넣어 버무린다.
2_달걀은 황백 지단으로 부쳐 곱게 채 썬다.
3_양배추와 적양배추도 곱게 채 썰어 찬물에 담가 아삭하게 한 뒤 체에 밭쳐 물기를 충분히 뺀다.
4_김 위에 ①의 밥을 올려 고루 펴고 각각의 나물, 채 썬 양배추, 단무지, 우엉조림, 달걀지단을 올려 돌돌 만 뒤 알맞은 크기로 썰어 그릇에 담아낸다.

볼로네제 오븐 파스타

재료
스파게티 면 110g, 다진 고기산적·다진 토마토·다진 양파·토마토 페이스트 50g씩, 물 1컵, 다진 마늘 1/2큰술, 월계수 잎 1장, 올리브오일 1큰술, 모차렐라치즈 적당량, 버터·파슬리가루 약간씩

만들기
1_버터를 녹인 팬에 다진 마늘을 넣고 볶아 마늘 향이 올라오면 다진 양파를 넣어 투명해질 때까지 볶는다.
2_①에 다진 고기산적, 다진 토마토, 물을 넣고 뭉근히 끓인다.
3_스파게티 면을 8~10분간 삶아 건져 물기를 뺀 뒤 올리브오일을 뿌려 고루 섞는다.
4_오븐용 그릇에 ③의 스파게티 면을 담고 ②의 소스를 충분히 얹어 면을 덮는다. 그 위에 모차렐라치즈를 뿌린 뒤 180℃로 예열한 오븐에 넣어 굽는다.
5_치즈가 녹아내리면 오븐에서 꺼내 그 위에 파슬리가루를 뿌려 낸다.

CREDIT INFO

기획
이경민
사진
오승현
요리&스타일링
상영, 강신혜
어시스트
조원희, 이문주(noda+스튜디오)
2013년 02월호

2013년 02월호

기획
이경민
사진
오승현
요리&스타일링
상영, 강신혜
어시스트
조원희, 이문주(noda+스튜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