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Radar

special

마성의 만화방

On February 03, 2017 0

한번 들어가면 하루를 통째로 바치게 되는 마성의 공간.

3 / 10

 

연극보다 만화

연극 보다가 만화 볼 수 있고 만화 보다가도 연극 보러 뛰쳐나갈 수 있는 이 만화방은 대학로에 있다. 이곳에는 진솔하고 담백한 마스다 미리나 나라 요시토모의 책처럼 주인이 고른 여자의 감성을 자극할 만한 만화책이 많은 편이다. 벽을 따라 이층 침대식으로 만든 공간인 벌집 모양의 ‘벌집방’과 비스듬히 기대어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빈백을 마련해두어 보다 편하게 책에 집중할 수 있다.

배고프면 커피나 에이드 같은 음료부터 치즈 가래떡 구이, 컵밥 등 가벼운 메뉴를 시켜 먹으며 다시 책에 집중하면 된다. 책을 여유 있게 고를 수 있도록 입장하자마자 10분은 서비스이고, 전문 서점처럼 검색대가 있어 원하는 만화책을 손쉽게 찾을 수도 있다. 위치의 장점을 살려 연극을 무료로 볼 수 있는 이벤트도 매달 진행하니 참고하자.

위치 서울시 종로구 동숭길 64 지하 1층
문의 02-766-1475
요금 2400원(1시간)

 

3 / 10

 

피망과 토마토

피망과 토마토에 가면 음식과 맥주 한잔을 가운데 두고 서로 마주 보는 대신, 책에 시선을 둔 생경한 장면을 목격할 수 있다. 주인장은 SNS에 이곳을 혼밥, 혼술, 절망, 재즈, 분식, 만화, 잡지 전문점이라 소개하는데, 딱 맞는 자기소개서다. 만화책은 물론 문예지, 영화지 등 다양한 장르의 잡지를 볼 수 있고, 여느 음악 전문 바(Bar) 못지않은 세련된 선곡을 들을 수 있으며, 혼밥이나 혼술을 해도 눈치 보지 않고 오롯이 나만의 시간을 즐길 수 있는 만화 바다.

바 곳곳에는 주인 취향의 레트로한 포스터와 열정의 나라 쿠바가 떠오르는 소품과 가구가 놓여 있는데, 이 모든 것과 그 중간에 무심히 놓인 책들은 이상하게 어우러져 이곳만의 분위기를 만든다. 책과 술이 동시에 생각나는 날에 제격일 듯.

위치 서울시 서대문구 명물길 27-21 2층
문의 070-8884-9031
요금 음료나 음식을 주문하면 된다.

 

3 / 10

 

금고양이 카페

애묘인에게는 천국 같은 공간인 금고양이 카페. 이곳은 철저히 고양이 위주로 돌아간다. 고양이 10마리가 책을 읽는 사람들 사이로 여유롭게 지나지만 고양이의 엉덩이를 치거나 얼굴을 만져서는 안 된다. 당연히 자는 고양이를 깨워서도 안 된다. 사람보다 고양이의 건강과 심신의 안정이 우선이기 때문. 고양이가 있는 만화 카페답게 고양이와 관련된 책만 모아둔 섹션도 흥미롭다.

‘What’s michael?’ ‘고양이가 봉투에서 빠져나오는 방법’ ‘100만 번 산 고양이’ 등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들이 읽으면 공감할 만한 책들이 이곳의 베스트셀러다. 만화책 외에도 가볍기 읽기 좋은 소설책도 많은 편. 좌식 형태라 다리 쭉 펴고 책 한번 보고, 치명적인 매력의 고양이를 한번 쳐다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른다.

위치 서울시 종로구 대명길 9(5층)
문의 02-749-1245
요금 5000원(2시간)

 

3 / 10

 

코믹스팩토리

만화책은 읽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다음 편이 궁금해 엉덩이를 떼기 쉽지 않다. 코믹스팩토리는 이런 점을 캐치해 금·토요일에는 오전 5시 30분까지 야간 운영하는 매력적인 만화방이다. 공간의 두 면을 꽉 채운 책장에는 순정, 요리, 무협, 애장판 등으로 섹션을 친절하게 나눠두었고, 책장 위에 달린 모니터에는 베스트셀러 순위가 나와 있어 책을 고르는 데 도움을 준다. 책이 꽂혀 있는 선반에는 주인의 취향으로 모은 피겨가 어우러져 있는데, 이곳을 찾는 어른들의 키덜트 감성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예컨대, 도라에몽 피겨가 있는 곳에는 도라에몽 시리즈 책을 둔 점이 재미있다. 스무디, 버블티, 허니브래드, 머그라면 등 다양한 메뉴와 더불어 공간도 쾌적하고 널찍해 데이트하는 커플이 대다수. 기본 시간제 외에도 음료와 음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똑똑한 요금제를 사용하면 저렴하고 실속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위치 서울시 광진구 능동로 123 지하 1층
문의 02-461-4614
요금 2400원(1시간)

한번 들어가면 하루를 통째로 바치게 되는 마성의 공간.

Credit Info

CONTRIBUTING EDITOR
CHOI SEON AH
PHOTOGRAPHER
KIM YEON JE

2017년 01월호

이달의 목차
CONTRIBUTING EDITOR
CHOI SEON AH
PHOTOGRAPHER
KIM YEON JE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