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Radar

아트 한방

눈을 사로잡는 강렬한 아트워크

On April 14, 2016 0

단숨에 마음을 후킹하는 팝 아티스트와 프로젝트 팀의 강렬한 아트워크.

Toothpaste_Candycane

Toothpaste_Candycane

Toothpaste_Candycane

discomelon

discomelon

discomelon

Catherine Kim

작업 방식 언제나 사람들이 내 작품을 보고 미소 짓기를 바란다. 그래서 새로운 뭔가를 보여주기 위해 한 번 더 생각하고 유머 감각을 넣으려 한다. 음식을 소재로 자주 활용하는데, 색다른 형태를 구현하기 위해 항상 실험하는 과정을 반복한다. 영감의 원천 초현실주의 미술 작품이나 책, 영화, 음악은 물론 아침에 마시는 커피 한잔이나 과학, 여행, 패션 등 모든 것이 영감 덩어리다. 주목하는 아티스트 미야자키 하야오의 애니메이션, 마우리치오 카텔란의 조각품, 아이웨이웨이의 설치 미술, 르네의 초현실주의 작품은 언제나 주목할 수밖에 없다. 어느 것 하나를 먼저 고를 수 없을 정도로. 작업 습관 작업할 때, 음악이나 TV 쇼를 배경 음악처럼 틀어둔다. 순간적으로 마음에 드는 음악이 흘러나오면 그 노래는 그날, 내 작업실에서 계속 플레이된다. 지금의 나를 만든 영향 창의력은 많은 지식, 내가 사람들과 맺는 관계, 여행 경험이 축적되다 보면 어느 순간 예고 없이 찾아온다. 그래서 가급적이면 더 많은 경험을 하려고 노력한다. 내 인생의 명작 살바도르 달리의 ‘Ship with butterfly Sails’.
 

@catherinekim

@catherinekim

미국 뉴욕을 베이스로 일하는 아트 디렉터이자 그래픽 디자이너. 각지를 돌아다니며 다양한 사람을 만나고 새로운 공기를 마시며 영감을 쌓아간다.


 

AARK_05

AARK_05

AARK_05

AARK_04

AARK_04

AARK_04

Leta Sobierajski

일과 명확한 스케줄대로 움직이는 사람이 아니라서 일하는 시간과 일하지 않는 시간을 구분하는 건 어렵다. 갤러리에 가서 리서칭하거나 클라이언트와 미팅하면서 아이디어에 대해 논의하고, 뉴욕의 상점에 가서 세트 소품을 사기도 한다. 영감의 원천 모마의 컬렉션, 글래드스톤 갤러리나 데이비드 즈워너 갤러리의 작품, 안톤 컨 갤러리를 사랑한다. 주목하는 아티스트 독일의 아티스트 요제프 알베르스의 작품을 보면서 컬러의 특별한 관계에 대해 영향을 받았다. 지금의 나를 만든 영향 내 남편 웨이드 제프리. 그의 의견은 언제나 내게 가장 중요하고, 비판도 진지하게 받아들이려고 한다. 내 인생의 명작 극사실주의 화가 앤드루 와이어스의 1948년 작품 ‘Christina’s Wolrd’. 소아마비로 다리를 쓰지 못하는 올슨가의 후손 크리스티나가 밖에 있는 모습을 관찰하며 그렸다. 어릴 때 뉴욕 현대 미술관(MoMA)에서 엄마가 이 작품에 대한 스토리를 들려주자마자 울었다. 이 작품을 여러 번 감상한 건 아니지만 여전히 마음속 감정을 강하게 뒤흔든 작품이다.
 

@letasobierajski

@letasobierajski

뉴욕에서 그래픽 디자인과 사진, 아트를 결합해서 기이한 아이덴티티가 느껴지는 작품을 만든다. 사이드 프로젝트에서는 파트너 웨이드 제프리와 함께 둘의 친밀한 관계를 엉뚱한 초상화로 표현한다.


 

accesorize

accesorize

accesorize

Giulia Scalese

작업 방식 기술적으로 말하면 사진과 디지털 작업을 함께하는 걸로 정리할 수 있지만, 좀 더 감성적으로 접근한다면 나만의 이야기를 콘셉추얼한 작업으로 전달하는 일을 한다. 영감의 원천 패션 산업의 모든 것. 이루 말할 수 없이 멋진 브랜드와 그들이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창조하는 모든 것에 깊이 감동하지 않는 게 더 힘들지도 모른다. 주목하는 아티스트 살바도르 달리와 르네 마그리트의 초현실주의 작품을 사랑한다. 앤디 워홀의 팝아트, 웨스 앤더슨의 마법과도 같은 영화, 기 부르댕의 사진도 마찬가지. 작업 습관 좀 나쁜 습관인데, 작업할 때 밤을 꼴딱 새운다. 어둠 속에서 작업하는 시간을 너무 사랑해서. 내 인생의 명작 내 인스타그램에도 한번 올린 적이 있다. 샬럿 올림피아의 슈즈. 그녀는 여전히 내가 좋아하는 디자이너 중 한 사람이다.

 

@thecollecteur

@thecollecteur

여전히 자신을 아이라고 믿으며 살아가는 29세의 미국 포토그래퍼. 다양한 패션 브랜드와 사진, 리터칭, 비주얼 머천다이징 등의 일을 하며 협업하고 있다.


 

Escape

Escape

Escape

Marly Gallardo

작업 방식 마음에 드는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곧장 스케치를 하면서 정리하다가 파일로 스캔한다. 그리고 새먼이나 머스터드 옐로처럼 맛있어 보이는 컬러를 좋아한다. 영감의 원천 레스토랑, 사무실, 지하철에서 만나는 모든 사람 그리고 각자가 휴대전화로 찍는 사진도 중요한 분석 대상이다. 주목하는 아티스트 에드워드 호퍼의 작품을 보면서 사람의 관계와 행동, 공간에서 영감을 받게 된 것 같다. 일러스트레이터 장 줄리안의 컬러풀한 작품 또한 두말 할 것 없이 천재적이다. 작업 습관 다큐멘터리 영상이나 스티비 원더의 음악을 틀어둔다. 가끔 망고 향이 가미된 스낵도 주변에 놔둔다. 지금의 나를 만든 영향 외식 사업을 하는 부모님의 영향이 작품에까지 미친 것 같다. 남미 음식에서 느껴지는 열정을 내 디자인에도 담고 싶다. 내 인생의 명작 미국의 일러스트레이터 노먼 록웰.

 

@marlygallardo

@marlygallardo

에콰도르 출신의 비주얼 스토리텔러. 그녀의 심미안은 따뜻한 색감, 유머, 미니멀리즘의 영향을 받았다. 스마트폰이나 사무실에서 만나는 극히 현실적인 매개체를 보며 아이디어를 얻는다.


 

instagrampills

instagrampills

instagrampills

Tax Collection

프로젝트 팀 신진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그들의 재능을 알리기 위해 노력한다. 그리고 아티스트들이 패션 디자인을 포함한 다양한 비주얼 컬래버레이션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영감의 원천 매일 인스타그램에서 보는 모든 아티스트의 작업이 우리에게 많은 영감을 준다. 그들은 자신을 드러내고 표현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아 더 멋지다. 주목하는 아티스트 맥스는 오스트리 표현주의 작가 에곤 실레를 좋아한다. 나(태너)는 자신의 신체로 과감한 표현을 하는 런던의 퍼포먼스 아티스트 밀리 브라운을 눈여겨본다. 작업 습관 대부분 시간을 하이킹하거나 매력적인 장소를 찾는 데 보낸다. 지금의 나를 만든 영향 사회. 사람들의 아주 소소할지 모르는 인생의 단면. 예술은 사회의 거울이고 우리가 경험한 것으로부터 만든 사건이니까. 내 인생의 명작 토니 퓨처라. 그는 디지털 작업에 엄청난 재능을 가진 아티스트다. 우리 택스 컬렉션의 첫 번째 뮤즈다.

 

@taxcollection

@taxcollection

맥스 버만과 태너 스테슬로가 전세계를 돌며 만든 택스 컬렉션은 신진 아티스트의 협업을 돕는다. 더불어, 매거진에 소개될 기회조차 없는 신진 아티스트의 작품을 무료로 소개한다.

단숨에 마음을 후킹하는 팝 아티스트와 프로젝트 팀의 강렬한 아트워크.

Credit Info

EDITOR
KIM JI YOUNG

2016년 04월호

이달의 목차
EDITOR
KIM JI YOUNG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