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인중이 짧은 그녀

대세 스타들, '예쁜' 얼굴의 비밀!

On April 11, 2016 0

TV만 틀면 나오는 대세녀의 얼굴에는 공통점이 하나 있다. 바로 인중이 짧다는 것.


 

걸스데이의 혜리, AOA의 설현, 트와이스의 쯔위 등 지금 가장 핫한 그녀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바로 인중이 짧아 어려 보이는 2016년형 미녀라는 점이다. 얼마 전 열린 아이디병원의 아시안뷰티센터 오픈식에서 박상훈 병원장은 올해도 동안 열풍은 계속될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특히 인중이 짧으면 얼굴이 작고 어려 보이는 2016년 동안 미녀로 거듭날 수 있다는 것. “관상학적으로 인중이 긴 얼굴은 장수를 상징합니다. 그러나 미적 측면에서 볼 때 인중은 나이가 들면서 탄력이 떨어져 점점 길어지고 입술이 입안으로 조금씩 말려 들어가면서 입술이 얇아져 인중이 더욱 길어지면 실제보다 나이 들어 보일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죠.”

보통 이상적인 인중의 비율은 인중과 턱의 길이가 1:2의 비율을 이룬다. 이를 토대로 짧은 인중을 길이로 환산하면 개인별로 다르지만, 1.5~2cm가 된다. 인중 길이가 1.5~2cm 이상이면 긴 인중이라 보며, 얼굴의 중간이 길어 보일 수 있다. 인중이 짧으면 입술이 살짝 들려 도톰해지고, 얼굴이 입체적으로 보인다. 그 결과 작은 얼굴에 볼륨이 생기면서 동안 효과 커지는 것. 하지만 단순히 인중이 짧은 것만으로 동안이라고 할 수는 없다. 짧은 인중은 동안으로 보이는 데 도움이 되지만, 얼굴 전체의 비율이 균형을 이룰 때 한결 어려 보이는 얼굴이 될 수 있다. 짧은 인중과 어울리는 얼굴은 상안, 중안, 하안의 세 부분이 서로 이상적인 비율을 이뤄야 한다.

이상적인 얼굴의 비율은 얼굴형이나 얼굴 전체 길이에 따라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얼굴에 가장 잘 맞는 비율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상안에 해당하는 이마는 눈썹 위부터 헤어라인 사이의 이마 길이가 5.5cm를 이룰 때, 하안에 해당하는 턱은 전체 얼굴 비율 중 상안과 중안 대비 0.8~1의 비율을 이룰 때 동안이라고 할 수 있고, 이때 짧은 인중과 함께 동안 효과가 극대화된다. 평소 인중이 길다면 립 메이크업 시 입술산을 높게 그려 입술이 도톰해 보이게 연출함이 효과적이다. 유난히 긴 인중이 고민된다면 인중 축소술을 고려해도 좋겠다. 얼굴이 길어 보이는 원인 중 하나인 중안이 길어 보이는 인중을 축소하는 방법으로 코 안쪽으로 숨기듯 절개해 2~6mm를 축소할 수 있다.

TV만 틀면 나오는 대세녀의 얼굴에는 공통점이 하나 있다. 바로 인중이 짧다는 것.

Credit Info

EDITOR
LEE BO MI
DESIGNER
JEONG HYE RIM
ASSISTANT
LEE DA KYEONG

2016년 04월호

이달의 목차
EDITOR
LEE BO MI
DESIGNER
JEONG HYE RIM
ASSISTANT
LEE DA KYEONG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