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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분만 해도 효과있는 지방 태우는 다이어트

On March 02, 2016 0

거실 1평의 공간이면 충분하다. 고강도 전신 홈트레이닝 타바타 운동으로 몸짱 셀러브리티 부럽지 않은 몸매 만들기가 시작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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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바타 운동이란 1996년 일본의 운동생리학자 이즈미 타바타 박사가 개발한 운동법으로, 고강도 운동을 20초간 실시하고 10초간 휴식하는 것을 1세트로 해서 총 8세트를 반복, 4~5분간 운동하는 방식을 말한다.

휴식 없이 고강도 운동을 짧은 시간 집중해서 따라 해 근육을 강화하고 심장을 강하게 자극하며 짧은 시간 고칼로리를 소모해 운동 능력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이다. 집에서도 요가 매트 하나만 깔면 편히 따라 할 수 있으니 도전할 것. 단 갑자기 무리하면 어지럽고 숨이 가빠질 수 있으니 3세트씩 시작하고, 조금씩 늘려가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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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킥백으로 몸풀기 20초
제자리 뛰기로 굳어 있는 몸을 푸는 단계. 팔은 접고 발뒤꿈치로 엉덩이를 차듯 힘차게 뛰어야 효과가 좋다.

2. 양쪽으로 점프 스쿼트 20초
허벅지 근력과 전신을 강화해준다. 스쿼트를 할 때 무릎이 발가락 앞으로 나오지 않게 유의하며 동작을 취한다.

3. PT 점프 20초
점프를 뛸 때 복근에 힘을 주어야 중심이 무너지지 않는다. 양손을 머리 위에서 손뼉 치듯 마주치면 더 좋다.

4. 트위스트 & 스쿼트 20초
정확한 동작을 하기 위해서는 타월을 말아 어깨너비로 쥐고 트위스트하면 동작이 흔들리지 않고 정확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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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사이드 스쿼트 20초
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방향은 45도 정도로 틀어준 뒤 스쿼트를 한다. 앉았을 때 3초 정도 지난 후 올라가고 아령이나 물병을 들면 동시에 팔과 어깨 운동이 된다.

6. 점프 런지 20초
두 손을 맞잡고 런지 포즈를 취한다. 반동을 이용해 올라오기보다는 복근의 힘으로 점프하는 기분을 느껴볼 것. 이때도 무릎이 발가락 앞으로 나오지 않게 조심한다.

7. 마운틴클라임 20초
바닥에 팔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손과 어깨가 일직선이 되게 한 뒤 달리는 듯 다리를 번갈아가며 접는다. 이때 요가 매트가 밀리지 않게 복근에 힘을 주면서 한다. 어깨가 무너지지 않도록 주의할 것.

거실 1평의 공간이면 충분하다. 고강도 전신 홈트레이닝 타바타 운동으로 몸짱 셀러브리티 부럽지 않은 몸매 만들기가 시작된다.

Credit Info

EDITOR
LEE BO MI
PHOTOGRAPHER
PARK CHOONG YUL
MODEL
HONG HYO
MAKEUP
PARK IWA
HAIR
LIM JESSIE
DESIGNER
PARK SUN JEONG
ASSISTANT
LEE DA KYEONG

2016년 03월호

이달의 목차
EDITOR
LEE BO MI
PHOTOGRAPHER
PARK CHOONG YUL
MODEL
HONG HYO
MAKEUP
PARK IWA
HAIR
LIM JESSIE
DESIGNER
PARK SUN JEONG
ASSISTANT
LEE DA KYE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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