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sharp vs. smudge.

시크하게, 부드럽게 블랙 아이라인

On February 04, 2016 0

날렵하게 끌어올려 시크하게, 혹은 부드럽게 터치해 우아하게. 블랙 아이라인의 2가지 얼굴.

3 / 10
/upload/nylon/article/201602/thumb/26215-86598-sample.jpg

 

 

LESSON 1 | cats eyeline

한 치의 흐트러짐 없이, 날렵하게 올라간 캐츠 아이라인.

  • 눈꼬리 앵글을 잡아라

    먼저 캐츠 아이라인 꼬리 부분의 앵글을 잡는다. 비스듬한 단면의 젤 아이라이너 브러시의 끝을 활용하자. 브러시 단면에 젤 아이라이너를 콕 찍어 묻힌 뒤 원하는 라인의 각도에 맞춰 눈꼬리에 라인을 도장 찍듯 찍어서 표시한다.

  • 앵글의 끝까지 라인 연결

    샤프하게 선을 그릴 수 있는 가는 브러시나 붓펜 타입 아이라이너를 활용한다. 눈 앞머리부터 라인을 그려 미리 표시해둔 눈꼬리의 라인 끝 부분과 연결한다. 라인을 가늘게 그린 뒤 빈 공간을 칠해 라인을 채운다.

  • 두껍게 또는 날렵하게 라인 보정

    찍어둔 각에 맞춰 라인을 그렸기 때문에 아이라인이 원하는 굵기보다 가늘 수 있다. 라인을 더 굵게 또는 더 날렵하게 보정하고 싶으면 완성된 형태를 따라 그 위에 라인을 덧그려 원하는 크기로 아이라인을 다듬는다.

  • 단면을 깨끗하게 정리해 마무리

    캐츠 아이라인은 끝이 깨끗하고 날렵하게 올라가는 것이 포인트. 마지막으로 윤곽을 한 번 더 정리한다. 끝이 뾰족한 면봉에 파운데이션이나 클렌징 워터를 소량 묻힌 다음 라인의 경계를 따라 표면을 균일하게 정리한다.

3 / 10
/upload/nylon/article/201602/thumb/26215-85984-sample.jpg

 

 

(왼쪽부터) 눈매를 깔끔하게 살려주는 바닐라코의 아이 러브 쿠션 젤 아이라이너 블랙 9.5g 1만5천원. 듀얼 섀도와 젤 아이라이너가 포함된 스킨푸드의 원 포 아이섀도우 1.8g×아이 젤 3g 1만3천원. 부드러우면서 텐션이 적당한 더툴랩의 210호 1만4천원. 브러시 일체형으로 매끄럽게 도포되는 토니모리의 백젤 아이라이너 4g 8천5백원.
 

 

 

3 / 10
/upload/nylon/article/201602/thumb/26215-86600-sample.jpg

 

 

LESSON 2| smudge eyeline

물감이 번지듯 눈가를 우아하게 물들이는 스머지 아이라인.

  • 점막을 꼼꼼히 채워 그려라

    제형이 부드러운 펜슬 타입 아이라이너로 눈 점막 전체를 꼼꼼히 색칠하듯 채워 그린다. 끝으로 갈수록 블렌딩을 넓게 할 수 있도록 눈꼬리 부분은 더 두껍게 여러 번 덧바른다.

  • 섀도 브러시로 라인 블렌딩

    크기가 작고 모가 짧은 섀도 브러시로 라인을 뭉개듯 블렌딩한다. 눈 앞머리부터 둥글리듯 라인을 터치하고, 눈꼬리 부분에서는 원하는 방향으로 브러시를 튕기듯 빼주면서 라인 끝 모양을 잡아준다. 만약 섀도 브러시가 없으면 스펀지 팁 브러시를 사용해도 무방하다.

  • 위아래 라인의 끝이 닿지 않도록 정리

    언더라인에도 위 방법을 동일하게 진행한다. 점막을 꼼꼼히 채운 뒤 섀도 브러시로 부드럽게 블렌딩하면서 꼬리 부분은 길게 뺀다. 이때 포인트는 위아래 라인의 끝이 만나지 않고 물고기 꼬리처럼 살짝 벌어지도록 그리는 것. 눈이 답답하지 않고 더 커 보인다.

  • 섀도를 덧바르면 지속력 업

    라인을 블렌딩해서 연출하기 때문에 추후 유분이 분비되면서 모양이 번질 수 있다. 짙은 브라운 컬러의 섀도를 넓적한 브러시에 묻혀 털어낸 뒤, 아이라인 위에 덧칠하듯 가볍게 톡톡 얹어준다. 투박하게 번진 부분도 보완되면서 지속력도 높아지는 팁.

3 / 10
/upload/nylon/article/201602/thumb/26215-85986-sample.jpg

 

 

(왼쪽부터) 부드럽게 밀착되는 슈에무라의 프레스드 아이섀도우 메탈릭 1.4g 1만7천원. 짙은 블랙 컬러로 또렷한 눈매를 만들어주는 나스의 콜 라이너 미노르크 0.28g 3만4천원. 속눈썹을 따라 섬세하게 바를 수 있는 버버리의 에포트리스 콜 아이라이너 0.3g 3만4천원. 채도와 명도가 다른 5가지 그레이 컬러의 YSL의 꾸뛰르 팔레트 5g 8만3천원대. 캡을 닫으면 펜슬이 자동으로 깎이는 이니스프리의 올웨이즈 뉴 오토 펜슬라이너 0.3g 9천원. 부드럽게 밀착되는 메리케이의 아이라이너 0.28g 1만7천원. 적은 번짐으로 컬러가 지속되는 클리오의 샤프 쏘 심플 워터프루프 펜슬 라이너 1.14g 1만원.
 

날렵하게 끌어올려 시크하게, 혹은 부드럽게 터치해 우아하게. 블랙 아이라인의 2가지 얼굴.

Credit Info

EDITOR
KIM YEO JIN
PHOTOGRAPHER
PARK CHOONG YUL
MODEL
BAE YOON YOUNG

2016년 02월호

이달의 목차
EDITOR
KIM YEO JIN
PHOTOGRAPHER
PARK CHOONG YUL
MODEL
BAE YOON YOUNG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