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Radar

dancing moment

On January 21, 2016 2

모델 황현주의 선이 돋보이는 몸매의 비결은 무용과 필라테스 그리고 스피닝이다.

보디 슈트와 블라우스는 모두 레페토.

보디 슈트와 블라우스는 모두 레페토.

보디 슈트와 블라우스는 모두 레페토.

보디 슈트는 월포드, 진주 펜던트 네크리스는 스톤헨지.

보디 슈트는 월포드, 진주 펜던트 네크리스는 스톤헨지.

보디 슈트는 월포드, 진주 펜던트 네크리스는 스톤헨지.


오늘 함께 촬영해보니 여자라면 정말 발레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어릴 때부터 발레를해서 그런지 현주 씨의 선이 돋보이면서 탄력 있는 몸매가 눈에 띄더라고요. 그런데 대학교 때는 살이 확 쪘다고 하던데.
사실 무대에서는 마른 걸 좋아해서 발레할 땐 이 키에 지금보다 한 8킬로그램 덜 나갔어요. 그런데 대학 와서 발레를 쉬니까 체질이 확 변하더라고요. 게다가 술을 마시기 시작해서인지 피부도 안 좋아지고 살이 너무 쪄서 운동 패턴을 잡는데 오래 걸렸어요. 그러다 찾은 게 필라테스예요. 발레랑 쓰는 근육이 비슷해서 저한테 잘 맞더라고요. 근데 학생 신분으로 너무 비싸서 매일은 못하고 웨이트 트레이닝이랑 스피닝처럼 강렬한 유산소 운동을 함께 해요. 스피닝을 해야 운동한 거 같고 제가 허벅지에 살과 근육이 좀 있는데 이 부위를 빼는 데 좋아요. 방학 때는 정말 마음 다잡고 무조건 하루도 빠지지 않고 매일 운동 했어요. 너무 바빠서 못할 것 같은 날은 새벽에 하든지 밤 12시에 가서 하면 나와의 약속을 지켰다는 기분에 뿌듯하더라고요.

그러면 식이 조절도 함께 했나요?
네. 일단 저녁은 6~8시에 먹고 밤에는 절대 안 먹고. 사실 다 아는 얘기지만 탄수화물을 줄이고 대신 현미밥을 먹어요. 그런데 저도 사람인지라 공부하고, 시험 보고, 일하느라 정신없으면 그냥 빵 사먹게 되더라고요. 사실 어제도 제대로 지키지는 못했는데 이번이 마지막 시험이고 이제 졸업이니 빨리 다시 다이어트 리듬을 찾아야겠어요.

매일 현미밥 먹기가 쉽지 않을 텐데 평소 즐겨 먹는 식단은 어떤 뭐예요?
곤약을 좋아해요. 다들 아시는 실곤약, 네모난 곤약도 먹고 알알이 곤약이라고 밥알처럼 나오는 게 있어요. 칼로리가 엄청 낮은데 포만감도 주고 씹는 맛이 있어 좋아요. 현미밥이랑 알알이 곤약을 1:1 비율로 섞어 밥을 지으면 식감이 정말 쌀밥이랑 똑같은데 칼로리는 반 이상 줄어들어요. 실곤약은 싱거운 멸치 육수에 가쓰오부시 간장을 섞어 국수처럼 만들어 김치랑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대단해요. 그래도 몸매 관리하면 친구들 만나는 것도 꺼리게 되고 매일매일이 지루하지 않아요?
근데 그게 또 집중하는 재미가 있어요. 몸은 거짓말을 안 해요. 전신 거울로 매일 내 몸을 체크하면 허리가 잘록해지는 것도 보이고 탄력 생기는 게 느껴져요.

필라테스를 좋아한다고 했는데 평소 하기 좋은 자세를 하나 소개해주세요.
저는 필라테스의 흉곽 호흡을 따라 해보라고 말하고 싶어요. 복부는 그대로 긴장하게 둔 상태에서 폐가 확장되었다가 작아지는 흉곽을 이용한 호흡이에요. 필라테스를 처음 배울 때 하루 했는데 허리가 눈에 띄게 쏙 들어간 거예 요. 알고 보니 흉곽 호흡만 해도 복근 운동이 된다더라고요. 제가 알려드릴게요. 먼저 서서 양손을 갈비뼈 쪽으로 가져가세요. 배꼽만 척추 쪽으로 당기며 코로 숨을 들이마십니다. 이때 갈비뼈가 양옆으로 넓어지며 몸통도 측면으로 늘어나는 걸 느낄 거예요. 입으로 내쉴 때는 당긴 배꼽을 척추 쪽으로 더 당긴다 생각하고 공기를 끝까지 뱉으면서 몸통을 코르셋으로 조이듯 수축하면서 넓어진 흉곽이 다시 작아지는 걸 느껴야 해요.

<도전! 수퍼모델 코리아>에 나왔을 때는 피부가 갑자기 안 좋았던 것 같은데 지금은 완전 꿀피부예요.
원래 지복합성 피부인데 제가 스트레스받으면 몸으로 나타나는 스타일이에요. 그 때 정신적·신체적으로 힘들어서 피부가 곰보처럼 변한 거예요. 그 후로 유분이 있는 화장품은 피하고 알코올이 들어간 토너나 오일 프리 제품을 썼는데 잘못된 거였어요. 그래서 오일이 들어간 제품을 쓰기 시작했는데 피부가 좋아지더라고요. 유·수분 밸런스가 맞으니 피부도 절로 좋아졌어요. 그리고 일주일에 한 번씩 각질 케어를 하고 팩을 자주 해요. 그때 피부 상태에 따라 수분팩, 섞어서 쓰는 팩, 석고팩 등. 그리고 얼굴에 여드름이 크게 났을 때는 피부과를 가요. 여드름을 바로 안 짜면 직성이 안 풀렸는데. 피부에 자국이 남아 레이저 시술도 많이 했어요. 지금 와서는 후회하고 있죠. 피부는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평소 스트레스 관리하기 힘들지만 하고, 밤마다 애정을 많이 주면서 관심을 가져야 하는것 같아요.

곤약은 포만감은 듬뿍, 
칼로라는 낮아 즐겨먹는다.

곤약은 포만감은 듬뿍, 칼로라는 낮아 즐겨먹는다.

곤약은 포만감은 듬뿍, 칼로라는 낮아 즐겨먹는다.

어떤 제품을 좋아하나요?
23years old의 코쿤 윌로우 실키 마스크를 좋아해요. 클라란스의 더블 세럼이랑 아벤느 시칼파트 SOS 크림을 바르고요. 아무래도 건조한 겨울이다 보니 피부에 유분막을 씌우는 제품을 선호해요. 그리고 운동하고 나서는 클라란스의 크렘 마스펠트를 듬뿍! 특히 허벅지에 많이 발라요.

내일 모레면 <2015 DANCE COLLECTION> 공연을 한다고 들었어요. 어떤 공연인지 궁금해요.
지금 가장 핫한 신인 안무가 4인의 작품이 나오는 공연이에요. 저는 그중 모던 발레에 출연하는 거죠. 함께하는 안무가 언니가 서울예고 선배인데 슈퍼모델 때 처음 만나 친해졌어요. 얘기 중에 무용을 다시 하고 싶어 운동 삼아 한다고 말했더니 작품으로 같이 무용하자 해서 즐겁게 시작했어요. 제가 출연한 작품에선 현대 사회에서 SNS로만 사람과 관계를 맺지만 속을 알고 보면 아무것도 없는 여자 역할을 맡았어요.

현주 씨는 연극 <유민가>에 출연한 경험도 있어요. 다른 모델들처럼 방송으로 먼저 연기를 접했을 거라 생각했는데 독특하더라고요.
슈퍼모델 때 단역으로 한 번 드라마에 출현한 이후로는 연기를 배우거나 하지 않았는데 우연한 기회에 대단한 작품을 하게 됐어요. 서울대 연극회에서 활동한 배우들을 중심으로 꾸린 극단 관악극회의 공연인데, 연출가 선생님께서 처음엔 제가 대본 리딩하는 걸 보고 망설였는데 이미지가 너무 잘 맞아 선택하셨다고 하더라고요. 감사하게도 초보인 저를 가르쳐주는 분위기였어요. 처음엔 연기도 연기지만 연극 발성과 무대에서 말을 한다는 공포가 있었는데 작품이 끝나니까 대중 앞에서 목소리를 내는 두려움이 사라졌어요.

런웨이와 공연 무대, 느낌이 어떻게 다른가요?
일단 둘 다 무대에서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것에 대한 중독성이 있어요. 내가 주인공이 된 기분? 그래서 무대에 서는 사람은 계속 그런 일을 하고 싶고 안 하면 갈망하게 되더라고요. 대신 런웨이는 그 시간이 짧은 만큼 집중적으로 보여줘야 해요. 그렇다고 자신을 너무 드러내기보단 절제해야 하고요. 하지만 공연 무대는 제가 가장 돋보이게 드러내면 되더라고요.

더 도전하고 싶은 분야가 있나요? 앞으로의 계획이 궁금해요.
제가 아직 모델 쪽으로는 정점을 못 찍었다고 생각해요. 관리 더 잘하고 노력해서 학교와 모델 활동으로 분산된 집중력을 하나로 모아 제대로 해야 할 때인 것 같아요. 그리고 연극 무대에서 내가 주인공이 되었던 기분, 내 연기에 사람들이 공감해줬던 느낌이 잊히질 않아요. 이제는 연기도 모델 활동의 연장선이라고 생각해요. 배우나 모델의 경계가 흐려지잖아요. 자신을 드러내는 재능을 발휘하는 연장선이라 생각해요. 연기를 좀 더 해보고 맛을 느껴보면 더 재미있지 않을까 싶어요. 근데 기회가 많지 않으니 미리 준비해서 잡아야겠죠. 제가 지금 24세니 졸업하고 1~2년은 연기 활동을 기회가 오면 저랑 맞는지 아닌지 올인하고 싶어요.

모델 황현주의 선이 돋보이는 몸매의 비결은 무용과 필라테스 그리고 스피닝이다.

Credit Info

EDITOR
lee bo mi
PHOTOGRAPHER
park choong yul
MAKEUP&HAIR
chae hyun seok
STYLIST
lee leaf
DESIGNER
park sun jeong
ASSISTANT
lee da kyeong

2016년 01월호

이달의 목차
EDITOR
lee bo mi
PHOTOGRAPHER
park choong yul
MAKEUP&HAIR
chae hyun seok
STYLIST
lee leaf
DESIGNER
park sun jeong
ASSISTANT
lee da kyeong

2 Comment

이희야 2016-01-24

모델 황현주의 선이 돋보이는 몸매의 비결은 무용과 필라테스 그리고 스피닝이라고 하니 저도 배워보고 싶네요. 모델 같은 몸매 비법 저도 함께 만들어보고 싶어요.

이희야 2016-01-24

모델 황현주의 선이 돋보이는 몸매의 비결은 무용과 필라테스 그리고 스피닝이라고 하니 저도 배워보고 싶네요. 모델 같은 몸매 비법 저도 함께 만들어보고 싶어요.

마지막 페이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