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이거 고데예요

헤어 볼륨부터 웨이브까지 집에서 쉽게 하는 방법

On July 20, 2015 0

헤어숍 가는 비용보다 저렴하고 빠르게 헤어스타일링이 가능해졌다. 초보도 손쉽게 척척, 닮고 싶은 스타의 헤어스타일을 완성해주는 신통방통한 뷰티 툴.



1 소녀시대 유리 at 쿠론 전시 행사
2 김희선 at 스텔라 엣 분더샵 오픈 파티




- 베이지 은 코스.

style 1. curly wave

헤어숍 디자이너에게 탱글탱글한 웨이브를 보여주면 어김없이 돌아오는 한마디. “펌을 하는 것만으로는 이 스타일이 어려워요. 아침마다 손가락으로 돌려서 드라이하세요!” 큰돈 들여 클리닉까지 추가해 펌을 하지만, 아침마다 가열차게 모발을 돌리며 드라이해야 선명한 웨이브를 얻을 수 있다. 차라리 최근 출시된 웨이브 스타일러 기기에 눈을 돌리자. 모발을 고정하고, 버튼만 누르면 모발이 말리면서 웨이브가 완성된다. 모발을 슬쩍 걸어 고정하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엉키지 않고, 3~5초 만에 웨이브가 생긴다. 드라이는 모발이 부스스해지지만, 스타일러는 모발에 윤기를 부여한다는 것도 장점. 웨이브의 굵기에 따라 제품을 선택하는데, 쿠론 행사장의 유리처럼 굵고 탱탱한 웨이브는 키스의 인스타웨이브를, 가는 웨이브를 원한다면 바비리스의 프로 스팀 미라컬처럼 지지대가 얇은 제품이 제격. 모발 엉킴을 줄이기 위해 충분히 빗질한 다음, 핀셋으로 섹션을 나눠 두상 밑 머리카락부터 웨이브를 만다. 모발이 마른 상태에서 사용하고, 스타일링 전후로 열 노화 방지 에센스를 발라 모발 손상을 막는다. 컬이 원하는 스타일보다 뽀글뽀글하게 잡혔을 땐 물을 뿌린 브러시로 빗질하면서 드라이하면 컬이 자연스레 풀린다.

1 모발 상태에 따라 온도 조절이 가능한 자동 컬링 스타일러. 키스의 인스타웨이브 7만9천원.
2 스팀 기능을 더해 윤기 있는 컬링을 연출하는 바비리스의 프로 스팀 미라컬 18만9천원.





1 강소라 at 쿠론 전시 행사
2 아이유 at <프로듀사> 제작 발표회



- 슬리브리스는 H&M.

style2. graceful volume

뿌리 펌을 해도 쉽게 살아나지 않는 두상의 볼륨. 머리를 쪽진 것처럼 두피에 찰싹 달라붙어 얼굴이 커 보이는 것이 고민이라면 볼륨 고데로 모근에 힘을 줄 것. 클립 형태로 내부 열판이 모발을 고정해 스타일을 완성해주는데, 과거 딱딱한 스퀘어 스타일의 고데와 달리 겉이 둥글게 디자인되어 있어 모발에 각이 잡히지 않고 곡선 볼륨을 부드럽게 살려준다. 모발 끝에 활용하면 볼륨 넘치는 C 컬을 연출하기에도 제격. SBS 드라마 <가면>에서 재벌가의 며느리가 된 수애 헤어스타일도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먼저 샴푸 후 모발이 누워 있는 반대 방향으로 말리는데, 어렵다면 머리를 숙여 모발이 앞으로 쏟아지게 한 다음 말려서 1차로 모발 처짐을 방지한다. 그다음 스타일링하는 동안 모발이 엉키지 않게 두상 중간 부분부터 모발을 삐삐 머리처럼 최대한 높게, 양쪽으로 묶어 고정한 다음 아래 모발부터 볼륨을 넣는다. 특히 페이스 라인과 정수리 부분은 최대한 두피에 가깝게 말면 뿌리 볼륨의 지속력이 길어진다. 숱이 많거나, 풍성한 볼륨을 원한다면 열판이 넓고 외관이 큰 필립스의 이지 내추럴 컬러를 추천하고, 뿌리 모근에 자연스럽게 힘을 주고 싶은 가는 모발이라면 유닉스의 나노 다이아몬드 봉 고데기처럼 슬림한 제품을 사용하면 원하는 볼륨을 연출할 수 있다.

1 튤립 모양 디자인으로 둥근 배럴이 엉킴을 방지해주는 필립스의 이지 내추럴 컬러 5만원.
2 다이아몬드 코팅 기술로 모발 손상을 최소화한 유닉스의 나노 다이아몬드 봉 고데기 3만5천원.



EDITOR KIM YEO JIN PHOTOGRAPHER KIM YEON JE STYLIST JUNG HEE IN
MAKEUP PARK IWA
HAIR OH JONG OH

Credit Info

EDITOR
KIM YEO JIN PHOTOGRAPHER KIM YEON JE STYLIST JUNG HEE IN
MAKEUP
PARK IWA
HAIR
OH JONG OH

2015년 07월호

이달의 목차
EDITOR
KIM YEO JIN PHOTOGRAPHER KIM YEON JE STYLIST JUNG HEE IN
MAKEUP
PARK IWA
HAIR
OH JONG OH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