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나의 네온 립스틱 정복기

On July 19, 2013 0

‘화장 좀 한다’는 <나일론>의 뷰티 웹 캐스터들이 도전과 실패 끝에 정복한 ‘네온 립스틱’ 사용법, 그리고 그들이 선택한 최고의 립스틱.

Beauty Web Caster : 윈클레아
쿨 톤 피부에 딱, YSL 베르니 아 레브르
최근에 만나본 네온 컬러 립스틱 중 추천해달라면 망설임 없이 YSL의 베르니 아 레브르 라인을 추천하겠어요. 젤 타입의 틴트 같지만 덧바를수록 발색이 선명하고 글로시한 광택감 때문에 볼륨감 있는 입술로 연출해주죠. 틴트 효과 때문에 지워져도 밉지가 않아요. 제 피부는 뉴트럴 톤이지만 쿨 톤에 가까워 주로 핑크나 레드가 가미된 립 제품을 선택하는데, N.8번이나 N.9번이 가장 잘 어울리더라고요. 좀 더 합리적인 가격대를 원한다면 이니스프리의 크리미 틴트 립스틱도 좋아요. 입술 상태가 좋지 않을 때는 각질이 부각되는 게 단점이지만, 밀착력·지속력·발림성·발색 모두 좋거든요. 셰이드도 다양해 이번 시즌 트렌드 컬러는 모두 만날 수 있어요.

makeup tip
네온 컬러 립스틱을 바르기 전엔 베이스로 립 라인을 정리해줘요. 그러고 나서 입술 중앙 부분에만 톡톡 두드리듯 바른 뒤 다시 한 번 중앙에 덧바르면 자연스럽게 물든 듯한 입술이 돼요. 연한 립스틱을 가장자리 부분에 먼저 바른 뒤 진한 컬러를 입술 가운데에 바르는 것도 예뻐요. 자연스러우면서도 매력적인 투 톤 립을 완성할 수 있어요.


1
좀 더 세련되고 선명한 발색을 원할 때 사용하는 YSL의 루쥬 삐르 꾸뛰르 3.8g 3만9천원대.
2 틴트, 글로스, 립스틱의 3가지 기능을 수행하는 YSL의 베르니 아 레브르 N8 3만9천원.
3 매트하고 선명하게 발색되는 이니스프리의 크리미 틴트 립스틱은 섞어 바르곤 한다. 1, 2, 4호 모두 3.5g 1만2천원.
4 핑크빛이 돌아 립 라인을 눌러줄 때 사용하는 붓펜 타입 컨실러는 디올의 스킨 플래쉬 1.5ml 4만5천원.


립스틱을 길게 뽑아 대보세요!
립스틱은 발라보고 골라야 하지만 여의치 않을 땐 저처럼 립스틱을 길게 뽑아 입술에 대보면 어울리는지 금방 알 수 있어요. 입술 선을 또렷하게 맞춰 바르지 않는 게 트렌드잖아요. 입술 전체에 네온 컬러를 꽉 채워 바른 뒤 면봉으로 라인만 가볍게 지우고 파운데이션을 바른 퍼프로 립 라인을 눌러 정리해보세요. 풀 코트의 느낌은 유지되지만 한결 자연스러워요! 치크는 브론저나 셰이딩으로 가볍게 쓸어주세요. by 이비

1,2 나의 결론은 스킨푸드의 비타톡 립스틱 도로시베리 그리고 맥의 모란지 각각 4.5g 8천원, 3g 2만7천원
3 은은한 브론저는 나스의 더 멀티풀 사우스 비치 14g 5만5천원. 4 YSL의 아이라이너 베이비돌 N.11 10ml 4만원대.

노란 피부엔 카르타고
핫 핑크 립스틱이 유행하기 전부터 좋아한 나스의 카르타고는 노란 기가 도는 제게도 완벽했어요. 피부가 칙칙한 것 같을 때 피부 톤을 환해 보이게 하는 착시 효과까지 선사하는 매직 컬러죠. 립밤을 바른 뒤 사용하면 한층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돼요. by 스파클

1
피부 톤을 환해 보이게 하는 나스의 퓨어 매트 립스틱 카르타고 2g 3만6천원.
2 스모키 아이엔 YSL의 꾸뛰르 아이 컬렉션 퓨어 크로마틱스 21호 5g 7만2천원대.
3 립 컬러를 눌러주는 코레스의 립 버터 구아바 6g 2만3천원.

Beauty Web Caster : 꺅

입술 각질 관리가 관건!
쿨 톤이라 핑크로 시작했어요. 유명한 맥 임패션드와 메이크업 포에버의 펜틴트 16호를 많이 사용했는데, 지속력은 좋지만 건조해서 각질이 부각되는 게 문제! 그래서 입술 각질 관리를 정말 열심히 한 다음에 사용했죠. 네온 컬러 립스틱을 바를 때는 덧바르기보다는 한 번에 싹 발라야 각질도 덜 부각되고 깔끔한 것 같아요. 최근에 즐겨 쓰는 방법 중 하나는 코럴 컬러와 네온 핑크를 믹스해서 그러데이션하는 거예요. 오렌지는 아예 멀리했는데 메이크업 포에버 펜 틴트 17C나 라네즈 스팽글 같은 경우는 잘 맞더라고요. 발라봐서 자신에게 어울리는 컬러를 찾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shopping tip
가장 맘에 드는 제품은 메이크업 포에버 아쿠아 루즈 16호 태양빛 핑크예요. 농도 조절이 쉬워 얇게 바르면 청순하게, 진하게 바르면 강렬한 룩을 연출할 수 있죠! 18호 물빛 코럴과 함께 바르면 오묘하면서 예쁜 네온 핑크 그러데이션을 할 수 있어요.


1 네온 핑크의 매력을 알게 해준 맥의 립스틱 임패션드 3g 2만7천원.
2 각질 관리는 필수! 이니스프리의 에코 윈디 립 스크럽 그린티 15ml 6천원.
3 애용하는 메이크업 포에버의 아쿠아 루즈 16호 태앙빛 핑크 2.5ml×2 3만6천원.

베이스 립스틱으로 시작하기
‘하늘 아래 똑같은 발색은 없다’ 저의 뷰티 지론이랍니다. 립 제품은 백이면 백 사람 모두 다른 느낌이 나니까요. 저는 이목구비가 뚜렷하고 입술이 두꺼운 편이라서 네온 컬러 립스틱을 바를 때 컨실러를 이용해 입술 라인을 흐릿하게 만들어준 뒤 옅은 컬러의 베이스 립스틱으로 밑 작업을 한답니다. 그다음 네온 립스틱으로 입술 크기를 살짝 조절해주는 느낌으로 그러데이션해줘요. by 민티즌

1
립 라인을 정리할 때 유용한 YSL의 앙띠-세른느 2g 3만9천원.
2 즐겨 사용하는 디올의 루즈 디올 28호 마제트 3.5g 3만9천원.

3 베이스 컬러로 사용하는 나스의 립스틱 톨레도 3.4g 3만5천원.
4 디올의 베르니즈 448호 써니 10ml 3만2천원.

비밀 병기는 하이라이터!
네온 립스틱을 바를 때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피부 표현! 블러셔로 색감을 주기보다는 하이라이터로 광만 내주고 파운데이션으로 입술색을 눌러줘요. 건조한 사람이라면 베이스 할 때 립밤을 바르고 5분 후에 닦아낸 후 사용하세요. 입술 가운데에 립스틱을 과감히 그은 후 손가락으로 톡톡 뭉갠 뒤 입술 중앙에 한 번 더 터치! by 빵룡이

1
애용 중인 메이크업 포에버의 워터프루프 아쿠아 립 펜틴트 16C 4g 2만5천원.
2 최근 즐겨 바르는 나스의 새틴 립 펜슬 로디 2.2g 3만5천원.
3 피부 본연의 광택을 찾아주는 하이라이터는 나스의 일루미네이터 코파카바나 30ml 4만3천원.
4 오렌지 톤이 안 받던 내가 찾은 페이버릿 립스틱은 스킨푸드의 비타 톡 립스 코랄 홀릭 4.5g 8천원.

editor LEE SUN JUNG
사진 PARK CHOONG YUL, SUK JUNG HWAN
어시스턴트 SONG DA MIN

Credit Info

editor
LEE SUN JUNG
사진
PARK CHOONG YUL, SUK JUNG HWAN
어시스턴트
SONG DA MIN

2013년 07월호

이달의 목차
editor
LEE SUN JUNG
사진
PARK CHOONG YUL, SUK JUNG HWAN
어시스턴트
SONG DA MIN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