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FOOD

FOOD CURATION

겨울에 더 맛있는 토마토소스 요리

On November 10, 2022

쌀쌀한 바람에 식었던 속을 따끈하게 데워주는 해산물 토마토 스튜. 김이 모락모락 나는 샥슈카에 찍어 먹는 빵 한 조각. 토마토소스는 역시 지금, 이 계절에 가장 맛있다.

/upload/living/article/202211/thumb/52374-501997-sample.jpg

TOMATO SAUCE

제철을 맞은 홍합과 조개, 꽃게 등 해산물의 살이 통통하게 차오르는 계절. 해산물과 만났을 때 특히 환상의 조화를 이루는 토마토소스는 추운 계절과 아주 잘 어울리는 식재료 중 하나. 따로 간을 더하지 않아도 적절하게 조미가 되어 있어 요리 초보자도 쉽고 빠르게 그럴듯한 맛을 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기도 하다. 그중에서도 카사 마라조의 토마토소스는 나폴리에서 직접 재배한 토마토에 천연의 조미료를 가미해 자연스러우면서도 깊고 풍부한 맛을 낸다.


찬바람이 불면 토마토소스를 넣어 따뜻하게 끓여낸 요리를 떠올려요.
토마토소스는 가을, 겨울에 나는 해산물과 특히 더 잘 어울리거든요.

ENJOY WITH

3 / 10
/upload/living/article/202211/thumb/52374-501999-sample.jpg

 

COOKING TIP

냄비에 종일 끓여낸 듯 진하고 깊은 맛을 내면서도 섬세한 감칠맛이 살아 있어야 좋은 토마토소스라고 할 수 있다. 좋아하는 해산물과 약간의 허브만 추가하면 놀랄 만큼 풍성한 맛을 내는 고마운 재료.
시중에 나와 있는 토마토소스의 종류는 셀 수 없을 만큼 많으니 입맛에 가장 잘 맞는 토마토소스를 찾고 싶다면 최대한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맛볼 것.

3 / 10
/upload/living/article/202211/thumb/52374-501998-sample.jpg

샥슈카

샥슈카

RECIPE #1 샥슈카

언 몸을 녹여줄 극강의 온기를 선사할 요리. 용암처럼 끓어오르는 토마토소스 위에 내려앉은 고소한 달걀노른자는 수프처럼 떠 먹어도, 빵이나 크래커를 찍어 먹어도 감탄을 자아낸다.

재료 양파 ½개, 마늘 3~5개, 할라피뇨 슬라이스 3~4개, 올리브유 적당량, 달걀 5개, 카사 마라조 토마토소스 1병, 설탕 ½큰술, 큐민 ½작은술, 훈연 파프리카 파우더 1큰술, 카옌페퍼 ¼큰술, 파르메산 치즈 · 소금 · 후추 적당량씩

만들기
1 양파와 마늘, 할라피뇨를 잘게 다진다.
2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 2큰술을 넣고 볶다가, 다진 양파와 할라피뇨를 넣어 함께 볶는다.
3 달걀은 그릇에 미리 담아 둔다.
4 ②에 토마토소스 1병을 붓는다. 소스 병에 따뜻한 물을 담아 남은 소스도 헹궈 함께 부어준다.
5 ④가 끓기 시작하면 준비한 설탕, 큐민, 훈연 파프리카 파우더, 카옌페퍼를 넣고 잘 섞는다.
6 끓고 있는 ⑤에 준비한 달걀의 노른자가 터지지 않도록 살며시 넣은 후, 불을 약하게 줄이고 뚜껑을 덮어 흰자가 익을 때까지만 기다린다. 흰자가 익으면 불을 끄고 파르메산 치즈를 듬뿍 뿌려 먹는다.

/upload/living/article/202211/thumb/52374-502000-sample.jpg

토마토소스 해산물 스튜

RECIPE #2 토마토소스 해산물 스튜

따뜻한 국물 요리가 떠오르는 추운 날 즐기기에 제격. 고소한 피타빵이나 스파게티 면을 더하면 든든한 한 끼 식사가 된다. 새콤달콤한 토마토소스와 제철 해산물이 만들어낸 감칠맛이 가득!

재료 올리브유, 페페론치노 4~5개, 다진 마늘 1큰술, 홍합과 모시조개 500g, 꽃게 1마리, 화이트 와인 1컵, 카사 마라조 토마토소스 1병, 새우 5마리, 오징어 ½마리, 딜 · 파슬리 적당량씩

만들기
1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페페론치노, 다진 마늘 1큰술을 넣고 볶다가 홍합과 모시조개, 꽃게를 넣고 같이 볶아준다.
2 ①에 화이트 와인 1컵을 넣고 플람베* 를 통해 잡내를 제거한다.
3 ②에 토마토소스 1병과 물 2컵을 넣고 팔팔 끓인다.
4 ③에 새우와 손질한 오징어를 넣고 약불로 뭉근하게 7~8분 더 끓인다.
5 불을 끄고 딜 등 취향에 맞는 허브를 뿌려 즐긴다.

*플람베(Flambee) 조리 중인 요리 또는 소스에 적당한 도수의 주류를 첨가하고 불을 붙여 단시간에 알코올을 날리는 조리법.

박수지는 …

최근까지 브런치 카페 67 SOHO를 운영했으며 마켓컬리의 푸드 콘텐츠 디렉팅을 담당하기도 했다. 새로운 식재료를 소개하고 재료들 간의 다양한 조합을 소개하는 푸드 큐레이터로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쌀쌀한 바람에 식었던 속을 따끈하게 데워주는 해산물 토마토 스튜. 김이 모락모락 나는 샥슈카에 찍어 먹는 빵 한 조각. 토마토소스는 역시 지금, 이 계절에 가장 맛있다.

CREDIT INFO

에디터
장세현
사진
정택

LIVINGSENSE STUDIO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