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ARTIST'S BEUATY

'썬데이나마스떼' 김보연대표의 평화 루틴

On August 16, 2022

웰니스 홈 트레이닝 플랫폼 ‘썬데이나마스떼’를 운영하는 김보연 대표는 마음이 원하는 일을 찾다 여기까지 왔다. 그녀의 삶에서 중요한 루틴은 건강하게 먹고, 평화롭게 요가하고, 삶을 사랑하는 일이다.

 

3 / 10
/upload/living/article/202208/thumb/51641-494523-sample.jpg

 

스튜디오에 출입하는 도민들을 위해 프로그램 안내문을 준비하는 김보연 대표.

스튜디오에 출입하는 도민들을 위해 프로그램 안내문을 준비하는 김보연 대표.

스튜디오에 출입하는 도민들을 위해 프로그램 안내문을 준비하는 김보연 대표.

3 / 10
 썬데이나마스떼 스튜디오 전경과 내부

썬데이나마스떼 스튜디오 전경과 내부

  •  썬데이나마스떼 스튜디오 전경과 내부 썬데이나마스떼 스튜디오 전경과 내부
  •  썬데이나마스떼 스튜디오 전경과 내부 썬데이나마스떼 스튜디오 전경과 내부

썬데이나마스떼는 웰니스 홈 트레이닝 플랫폼이다. 김보연 대표는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 건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트레이닝할 수 있도록 이 플랫폼을 만들었다. 썬데이나마스떼가 시작된 곳이자 지금은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의 역할을 하는 스튜디오는 을지로 인쇄 골목 한가운데에 마치 섬처럼 자리하는데, 종이와 잉크 냄새로 가득한 좁은 골목에서 길을 잘못 든 건 아닌지 고민할 때쯤 그 모습을 드러낸다. 패션 회사에 근무하며 바쁘고 치열한 삶을 살던 김보연 대표는 때때로 따뜻한 섬나라로 여행을 떠났다고. 그 여행을 통해 빠르게 달리다 놓친 것들을 발견하기도 하고, 무엇이 나를 행복하게 하는지 깨닫곤 했던 경험을 떠올리며 이곳의 콘셉트도 ‘여행’으로 정했다. 그래서 스튜디오의 위치 역시 가장 의외의 장소에 섬처럼 있을 수 있는 을지로 인쇄 골목 안으로 했다. 스튜디오에 들어서면 눈부신 초록으로 가득한 로비와 모래사막의 붉은색이 벽면을 가득 채운 수련실을 마주하게 된다. 이 스튜디오는 오프라인 클래스나 콘텐츠 촬영이 있을 때 사용하는 공간이다. 그녀는 요가를 중심으로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영상으로 제작해 구독 서비스를 통해 제공한다.

“마음의 평온을 위한 운동이라는 점이 요가의 가장 매력적인 부분이에요. 남과의 경쟁을 멈추고 내면의 아름다움을 알아보게 해주는 도구라는 점도요. 요가는 거울도 없이 그저 작은 매트 위에서 나에게만 온전히 집중하게 만드는 운동이거든요.” 다니던 회사를 떠난 이유도 진심으로 사랑하는 일을 찾기 위해서였던 그녀는, 요즘 회사를 운영하고 성장시키는 데 대부분의 시간을 쏟고 있다. 패션 회사에 다니며 누군가는 ‘평생 사볼 일이 없을 게 분명한’ 디자인을 판매하다 이제는 온 마음을 다해 사랑하는 콘텐츠를 파는 일이 행복하다고, 비로소 진정한 삶의 아름다움을 발견했다고 그녀는 말한다. “제게 아름다움이란 스스로에 대한 믿음으로 완성돼요. 지금 그대로도 온전한 존재임을 믿지 못하면 남들이 말하는 아름다움을 좇기 바쁘다가, 결국 그건 내게 맞는 옷이 아닌 걸 깨닫기도 하잖아요. 우리는 분명 각자가 가진 능력과 빛이 있는데 스스로 그 점을 보살피고 이끌어낼 때 진정한 아름다움이 완성된다고 생각해요. 저희가 선보이는 서비스들을 통해 더 많은 분들이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기쁨을 느끼셨으면 좋겠어요.”

“지금 그대로도 온전한 존재임을 인정할 때 진정한 아름다움이 완성된다고 믿어요.”

/upload/living/article/202208/thumb/51641-494528-sample.jpg

Q 회사를 운영하며 혼자서 정말 많은 일들을 하고 계신 것 같아요.
처음 스튜디오를 구했을 때도 거의 모든 걸 혼자 했던 것 같아요. 페인트칠을 하며 고생했던 기억도 나고요. 지금은 여러 명의 직원들과 함께하는데, 모두가 건강한 사내 문화를 즐기며 일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어요.

Q 그런 열정은 어디에서 나오나요?
제가 가진 열정은 ‘사람’으로부터 나오는 것 같아요. 어릴 땐 늘 누군가에게 잘 보이려 전전긍긍하는 제 모습을 부족하다 여기고 부끄럽게 생각했어요. 하지만 이제 ‘나는 상대방을 기쁘게 만드는 일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고 제 자신을 받아들였거든요. 그래서 지금은 행복한 마음으로 고객들을 기쁘게 해줄 콘텐츠를 만드는 일에 모든 열정을 쏟고 있어요.

Q 입구에 쓰인 “도민 여러분을 환영한다”는 문구를 봤어요.
저희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고객분들을 제가 만든 섬에 여행 오신 분들이라 생각하며 도민(道民)이라는 애칭으로 불러요(웃음). 도민들이 서비스를 사용하며 늘 유익한 콘텐츠를 접하고 즐길 수 있도록 새롭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는 걸 가장 우선으로 생각해요.

Q 도민에게 제공하는 콘텐츠를 요가로 선택하셨어요.
요가를 하다 보면 바빠서 혹은 시시하다고 생각해서 무시하고 모른 척했던 나의 열정, 욕망, 채워야 할 결핍 등이 고스란히 드러나요. 또 그날그날의 감정에 따라 내가 동작들을 할 때 쉽게 포기해버리는지 혹은 될 때까지 도전해보는지 스스로를 관찰하는 재미도 쏠쏠해요. 이런 재미를 더 많은 분들이 느낄 수 있길 바라요.

Q 요가에 푹 빠지게 된 계기가 있었나요?
요가를 하다 보면 앞서 말한 요가에서 드러나는 나의 행동들이 일상에서의 모습과 똑같다는 걸 깨닫게 돼요. 그런 의미에서 요가는 단순히 건강을 위한 운동을 넘어 삶을 연습하는 시간과도 같아요. 작은 매트 위에서 나를 오롯이 마주하는 시간을 통해서요. 한 번 시작하면 푹 빠질 수밖에 없어요.

Q 스스로의 내면을 들여다보는 일을 중요하게 여기시는 것 같아요. 내면을 더 건강하게 가꾸기 위한 루틴이 있으세요?
제게는 요가와 명상이 내면을 가꾸기 위한 가장 중요한 루틴이에요. 저는 제가 만드는 서비스의 충성고객이기도 한데요. 스케줄이 꽉 차 있어 요가 스튜디오에 오지 못하는 날에 특히 유용해요. 바쁜 하루를 마치고 집에 돌아가, 새벽이든 늦은 밤이든 원 없이 요가와 명상을 즐길 수 있으니까요.

Q 바쁜 와중에도 루틴은 꼭 지키시는 편이시네요. 규칙적으로 지내는 생활을 좋아하세요?
무언가를 규칙적으로 해나간다는 건, 몸과 마음에 역사를 쌓는 일이라고 생각해요. 요가와 명상 수련은 몸은 물론 정신까지도 가볍고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것 같아요.

Q 규칙적으로 유지하는 루틴이 일상생활에도 도움이 되나요?
회사를 운영하다 보면 수많은 고비를 만나게 되는데, 몸과 마음을 가볍게 유지하면 감정의 큰 고저 없이 긍정적인 마음과 열정을 유지할 수 있어요. 늘 유지하는 루틴들이 없었다면 크고 작은 위기가 찾아왔을 때 지금처럼 담담하게 대응하지 못했을 거예요.

Q 일상 속 루틴에도 다양한 일들이 있잖아요. 먹는 것, 입는 것, 바르는 것 중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뷰티 루틴은 무엇인지 궁금해요.
전 먹는 것을 정말 중요하게 생각해요. 건강과 직결된다고 피부로 느끼기 때문일까요. 세심하게 관찰해보면 먹는 양뿐만 아니라 무엇을 먹느냐에 따라 몸은 물론 생각의 속도나 방향, 감정 등이 달라지는 걸 알 수 있어요. 그래서 되도록이면 건강하고 깨끗한(이왕이면 맛도 있는) 재료들로 요리를 해 먹으려 노력해요. 다행히 요리 실력이 출중한 직원분들이 많아서 요즘은 외식 대신 사무실에서 다 같이 요리를 해 먹기도 해요.

Q 앞으로의 계획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더 좋은 콘텐츠로 더 많은 구독자들을 만들어가는 것이 가장 큰 목표이자 계획이에요. 썬데이나마스떼에선 요가뿐 아니라 명상, 서킷 트레이닝, 심지어 훌라댄스 프로그램까지 선보이고 있는데, 앞으로도 몸과 마음의 웰니스를 위한 더 재밌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가고 싶어요.
 

ARTIST’s items

김보연 대표의 일상을 지켜주는 뷰티 아이템

  • 마음의 환기가 필요할 때
    향만 맡아도 마음이 시원해지는 스파실론 아로마 롤온. 집중력이 떨어질 때도 효과가 좋다. 대만백화유 오일은 숙면을 위해 자기 전 귀 뒤에 발라준다.

  • 아침을 여는 시간
    아로마티카의 보디 오일로 근육을 이완하고, 알로에 젤로 피부를 진정시키며 아침을 연다. 청결을 위한 새니타이저는 종일 휴대하는 제품.

  • 밝고 환한 피부를 위해
    세안은 늘 꼼꼼히 하는 편. 제품이 잘 맞아 꾸준히 쓰는 이니스프리의 비자 트러블 클렌징 젤과 수퍼 볼케이닉 포어 미셀라 클렌징 폼.

  • 숙면을 부르는 샤워 시간
    좋아하는 향의 제품은 숙면을 부른다. 샴푸는 이솝 제품을, 보디 로션은 논픽션 제품을 애용하는 중. 자연을 느끼게 만드는 향이 오래도록 남는다.

 

웰니스 홈 트레이닝 플랫폼 ‘썬데이나마스떼’를 운영하는 김보연 대표는 마음이 원하는 일을 찾다 여기까지 왔다. 그녀의 삶에서 중요한 루틴은 건강하게 먹고, 평화롭게 요가하고, 삶을 사랑하는 일이다.

CREDIT INFO

에디터
장세현
사진
정택

LIVINGSENSE STUDIO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