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FOOD

햇사과, 햇배의 계절! 명품 과일 썬플러스를 만나다

On October 14, 2021

선선한 가을바람을 타고 탐스러운 사과와 배의 계절이 돌아왔다. 이왕이면 더 잘 고르고, 더 맛있게 먹는 비법을 소개한다.

3 / 10
/upload/living/article/202110/thumb/49305-468591-sample.jpg

올가을 국산 과수를 직접 홍보하고자 나선 전(前) 국가대표 핸드볼 금메달리스트 최현호 선수.

올가을 국산 과수를 직접 홍보하고자 나선 전(前) 국가대표 핸드볼 금메달리스트 최현호 선수.

국가대표급 명품 과일, 썬플러스를 만나다

무르익은 가을의 사과와 배는 특히 과즙과 향이 풍부하다. 맛과 품질이 뛰어난 것은 기본, 산지에서 소비자에게 도달하기까지의 기한이 짧아 싱싱하고 안전하다. 제철의 신선한 사과는 육질이 치밀하며 아삭하고 달콤하다. 겉껍질을 봤을 때 맑은 빨간색이면서 흰 반점이 많으면 맛있는 사과다. 배는 겉껍질이 얇고 매끄러우면서 짙은 노란빛을 띠는 것이 좋다. 그러면서도 꼭지 부분이 끈적이지 않고 과육이 단단해야 한다. 당도를 보장하는 신선한 과일을 손쉽게 고르고 싶다면 ‘썬플러스’ 로고를 확인하자.

썬플러스는 한국과수연합회에서 전개하는 국내 상위 5% 고품질 과실 전문 브랜드이다. 엄격한 기준으로 당도와 등급을 선별하는 것은 물론 기술지원단을 통해 재배부터 관리까지 모두 검증한다. 사과는 14브릭스(Brix) 이상, 배는 12브릭스 이상 당도를 가진 과일만을 소개한다.

수도권 지역의 일부 이마트,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에서 판매하며 자체 온라인 쇼핑몰(www.sunplus-shop.kr)을 이용하면 비대면으로 손쉽게 사과, 배 선물 세트를 구매할 수 있다. 가을이 주는 선물, 국산 사과와 배를 가족과 이웃에게 선물하는 건 어떨까? 탐스러운 과일들로 인해 일상이 보다 풍요롭고, 가을다워질 것이다.

/upload/living/article/202110/thumb/49305-468592-sample.jpg

달콤하고 산뜻한
배 셔벗

재료
레몬 1개, 배 1.5개, 탄산수 약간, 설탕 3큰술 or 꿀 적당량

만들기
1 레몬은 반으로 잘라 즙을 내고, 배는 껍질을 깎는다.
2 믹서에 배와 탄산수를 넣고 간다.
3 ②에 설탕 또는 꿀을 넣고 다시 간다.
4 ③에 레몬즙을 섞는다.
5 ④를 스테인리스 용기에 넣어 냉동 보관하고, 2시간마다 포크로 긁어가며 6시간 이상 얼린다.

/upload/living/article/202110/thumb/49305-468593-sample.jpg

버터로 풍미를 더한
햇사과 조림

재료
사과 4개, 버터 ¼컵, 사이다·흑설탕 ½컵씩, 계핏가루 ½작은술

만들기
1 사과는 껍질을 벗기고 3mm 두께로 썬다.
2 큰 프라이팬이나 냄비에서 버터를 중불로 녹인다.
3 ②에 사과를 넣어 6~7분간 저어가며 부드러워질 때까지 익힌다.
4 팬에 사이다와 흑설탕, 계핏가루를 섞고 가끔씩 저어가며 2분간 끓인다.
5 와플 위에 사과 조림을 곁들인다.

선선한 가을바람을 타고 탐스러운 사과와 배의 계절이 돌아왔다. 이왕이면 더 잘 고르고, 더 맛있게 먹는 비법을 소개한다.

CREDIT INFO

진행
김의미
사진
정택
요리
장연정
문의
썬플러스(www.sunplus.or.kr)

LIVINGSENSE STUDIO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