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SHOP

부산핫플 우일맨션에서 꼭 들러봐야 할 숍 6곳

On August 02, 2021

지금 국내에서 가장 주목받는 골목. ‘해리단길’의 중심에 있는 우일맨션과 꼭 들러봐야 할 숍 6곳.

3 / 10

 

우일맨션 1호 상점,
모루비

다락방을 뜻하는 한문 모루에서 이름을 딴 모루과자점. 얼마 전 마켓움 손지민 대표와 함께 한층 더 세련된 공간과 패키지로 리브랜딩을 마치고 ‘모루비(@morub_)’라는 이름으로 운영을 시작했다. 이곳에선 맛있는 파운드케이크를 판매하는데, 다락방을 구현한 모양으로 한입에 쏙 넣기 좋은 크기로 만든 것이 특징. 하동 말차 화이트 초코 파운드, 해운대 파운드, 흑임자 크림치즈 파운드, 철마 당근 살구 파운드 등 경북 지역에서 자란 먹거리를 재료로 구워내 특히 인기다. 모루비는 리브랜딩을 시작으로 더 많은 이에게 우일맨션이 알려질 수 있도록 작가 또는 우일맨션 내 상가들과의 협업도 준비 중이다.
위치 우일맨션 127호
문의 010-4810-0336
영업시간 오전 11시~소진 시까지, 매주 월요일 휴무

 

3 / 10

 

노들섬에서 해운대까지,
차츰

부산을 거점으로 감성적 플리마켓인 마켓움, 노들섬 마켓 등을 기획하고, 서울 용산구 이촌동의 라이프스타일 숍 차츰을 꾸렸던 손지민 대표가 부산으로 돌아왔다. 우일맨션에서 새롭게 차츰(@cha_cheum)을 시작하기로 한 것. 두 번째 차츰 또한 ‘느린 물건 상점’을 콘셉트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예가가 만든 작품, 빈티지 식기, 패브릭 등 시간을 더해 빚어낸 아름다운 기물을 만날 수 있을 뿐 아니라 부산 지역을 거점으로 활동하는 브랜드, 아티스트와의 협업도 준비 중이다.
위치 우일맨션 118호
문의 010-6878-9811
영업시간 금, 토, 일 오후 12시~오후5시

 

3 / 10

 

편집자가 만든 골목 책방,
취미는 독서

출판사의 편집자로 일했던 김민채 대표는 어느 날 훌쩍 수도권에서의 삶에서 떠났다. 부산이라는 낯선 도시에서 서점을 열기로 한 그는 그 과정을 도서 《언젠가는, 서점》으로 펴내기도 했다. “책방은 단순히 책이라는 물건을 파는 것에서 끝나는 일이 아닙니다. 거리의 다른 가게들과 끊임없이 연결되는 일이며 책방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어떤 ‘경험’을 선사하는 일입니다”. 그의 책 구절처럼 취미는 독서(@librairie_aimer_lire)는 우일맨션을 찾는 이들에게 선사할 경험을 위해 부지런히 큐레이션하는 책방이다. 서가에는 에세이, 시, 소설 등의 단행본을 배치했으며 환경, 사회 문제 등을 다룬 책들도 소개한다.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으로 꾸린 2층 다락은 미리 예약하면 이용할 수 있다.
위치 우일맨션 102호
문의 0507-1306-2682
영업시간 금·토·일요일 낮 12시~오후 5시

 

3 / 10

 

돌돌 말린 귀여운 유부초밥,
호키네 유부

우일맨션에 두 번째로 자리 잡은 상점인 호키네 유부(@hokine_haeundae)는 유부초밥 전문점이다. 밥을 유부 위에 올려 돌돌 말아내는 방식으로 유명하다. 최지은 대표는 일본을 여행하며 유부초밥 전문점에서 파는 것을 맛본 후, 그 맛을 구현해보다 이 가게를 열었다고. 유부는 국내 유부 공장에서 가져오며, 매일 아침 매장에서 양념장에 졸인 유부에 양념한 밥을 얹고 고추냉이, 김, 카레, 브라운 슈거 등 매일 6가지 재료를 첨가해 맛을 낸다. 특유의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주말이면 웨이팅이 기본. 1호점인 해운대 지점을 시작으로 전국에 10여 개의 가맹점도 있다.
위치 우일맨션 113호
문의 070-4127-0113
영업시간 오전 9시 30분~오후 6시, 월요일 휴무

 

3 / 10

 

우일맨션 상륙,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매트리스 브랜드 시몬스의 소셜라이징 프로젝트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simmonskorea)는 오픈하는 지역마다 화제를 일으키며 SNS 인증 성지 스폿이 된다. 식료품 상점을 콘셉트로 우일맨션에 문을 연 팝업 매장 또한 예외는 아니다. 오픈 전부터 줄을 서서 기다리는 이들로 입구가 북적이는 이곳에서는 해리단길을 상징하는 다양한 굿즈를 판매한다. 저마다 특색이 분명한 해리단길의 작은 상점을 모티프로 개발한 햄버거, 아이스크림, 도넛 모양의 아이코닉한 굿즈와 튜브, 수영모 등 해운대의 무드를 담은 에디션 등이 특히 인기라고. 부산의 로컬 F&B크루 ‘버거샵’, 패션 크루 ‘발란사’와 협업한 아이템들 역시 주목할 만하다. 팝업은 9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위치 우일맨션 101호
문의 051-744-5724
영업시간 매일 낮 12시~오후 8시

 

3 / 10

 

우일맨션의 맛난 커피집,
어바웃 라이프

세계 3대 커피로 손꼽히는 하와이의 코나커피는 진하고 고소한 맛 끝에 살짝 감도는 산미로 유명하다. 하와이 코나커피 농장에서 매니저로 근무하던 최상백 대표는 몇 년 전 우일맨션에 반해 부산으로 와 어바웃라이프(@aboutlife_coffee)를 열었다. 서울에서 커피 공방을 운영하며 종종 미술사도 강의하던 그는 가게 곳곳에 작품을 걸어두었다. 작은 갤러리를 연상케 하는 공간과 훌륭한 커피맛 덕에 상가는 물론 주민들도 자주 들르는 동네 사랑방 역할을 한다고. 가게에서 직접 로스팅한 원두로 노련하게 내린 드립커피가 일품이다.
위치 우일맨션 150호
문의 0507-1323-5942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시~오후 10시

지금 국내에서 가장 주목받는 골목. ‘해리단길’의 중심에 있는 우일맨션과 꼭 들러봐야 할 숍 6곳.

CREDIT INFO

기획
박민정 기자
사진
이지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