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FEATURE

LX Z:IN이 제안하는 2021 주방&욕실 트렌드

On July 29, 2021

새로운 생활 방식에 적응하면서 ‘집’을 더욱 다양하게 활용하는 요즘. 그중에서도 가장 많은 변화를 꾀하는 공간이 바로 주방과 욕실이다. 편리함을 반영한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 것은 물론, 소재도 다양해지고, 스타일이나 컬러 선택의 폭도 넓어지고 있다. 그렇다면 우리 집 주방과 욕실은 어떻게 인테리어하면 좋을까? 사명을 바꾸고 배우 전여빈을 모델로 내세우면서 토털 인테리어 브랜드로 새롭게 태어난 LX Z:IN 인테리어에서 소개하는 2021 주방 & 욕실 트렌드를 통해 주방과 욕실을 더욱 아름답고 편리하게 꾸미기 위한 영감을 얻어보자.

/upload/living/article/202107/thumb/48700-461514-sample.jpg


 KITCHEN TREND 

3 / 10

 

#01 소통형 빅 아일랜드

주방에서 아일랜드는 늘 인기 있는 아이템이다. 조리뿐 아니라, 수납공간과 다이닝 테이블까지 멀티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 요즘에는 더 나아가 소통의 기능을 더한 초대형 아일랜드가 주목받고 있다.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고, 직접 요리를 해 먹는 일이 많아지면서 주방이 함께 요리하고 나눠 먹는 하나의 미식 현장이 되고 있는 것. 따라서 여러 사람이 모여 조리 과정을 하나의 놀이처럼 즐길 수 있는 초대형 아일랜드가 필요하다. 초대형 아일랜드는 한쪽에서는 재료를 씻고 다듬으면, 가열대에서 바로 조리하고 멋진 플레이팅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LX Z:IN 키친 제니스9 셰프 다이닝
사용하지 않을 때는 닫아 주방을 깔끔하고 고급스럽게 연출할 수 있는 시크릿 히든 키친에 프리미엄 쿠퍼 소재의 셰프 아일랜드로 포인트를 줘 소재가 주는 멋스러움을 즐길 수 있다. 키포인트는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요리하고 특별한 미식회를 즐길 수 있는 셰프 아일랜드. 개수대와 가열대는 물론 수납공간까지 갖춰 멋진 키친 라이프를 돕는다.

3 / 10

 

#02 스마트 스토리지

식재료부터 조리 기구까지 주방에는 정말 많은 물건들이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조리하는 일이 더욱 많아지고, 잘 먹고 건강하게 사는 것이 중요해진 요즘에는 건강한 먹거리, 일손을 덜어주는 다양한 주방 기구들이 많다. 따라서 이 많은 것들을 눈에 띄지 않게 보관하면서 동선에 맞게 잘 배치하는 똑똑한 수납은 주방 미학을 위해 꼭 필요한 기능 중 하나다. 단순한 캐비닛 형태를 벗어나 카운터톱 위 소형 가전제품들을 최소화하는 스토리지 설계, 팬트리 공간이 따로 없어도 식재료를 보기 좋게 정리할 수 있는 대형 팬트리 장, 아일랜드를 활용한 수납 등 요즘 주방은 점점 스마트하게 진화하는 중이다.

LX Z:IN 키친 제니스9 마이 갤러리
스페이스 타워 키 큰 장과 대형 팬트리 장으로 동선과 기능까지 고려한 완벽한 수납을 자랑한다. 가장 큰 차별점은 모션 뷰 아일랜드. 평소에는 내부가 보이지 않는 아일랜드 하단의 블랙 글래스 도어 앞으로 다가가면 웰컴 라이트가 켜지고, 웰컴 라이트 위로 발을 대면 내부를 확인할 수 있다.

3 / 10
/upload/living/article/202107/thumb/48700-461522-sample.jpg

 

 

#03 공간의 극대화

작은 집이라면 그 어떤 곳보다 주방이 중요하다. 주방의 모든 부분을 활용할 수 있어야 하고, 주방이 홈 오피스, 패밀리 룸 등 다양한 역할을 해야 하기 때문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수납. 한쪽 벽면을 따라 키가 큰 벽면 수납장을 만들고, 조리대 아래와 모서리, 벤치까지 데드스페이스 없이 모든 부분을 수납공간으로 활용하는 것이 현명하다. 조리대에 낮은 가벽을 세워 조리 공간과 식사 공간을 분리하는 아이디어도 눈여겨볼 것.

LX Z:IN 키친 셀렉션 7 스위트 홈
아일랜드 하부, 벤치, 코너 공간까지 데드스페이스 없이 공간을 규모 있게 활용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낮은 가벽으로 조리와 식사 공간을 구분해 거실과 하나로 연결된 오픈 플랜 주방에서도 독립된 다이닝 공간을 다양하게 활용해볼 수 있다.

3 / 10
/upload/living/article/202107/thumb/48700-461523-sample.jpg

 

 

#04 원 스페이스 멀티 유즈

예전에는 거실이 집 안의 중심이었다면 요즘은 주방이 그 역할을 대신한다. 요리를 하고 식사를 하는 것 외에도 가족이 모여 이야기를 나누거나 차를 마시면서 여가를 함께 보내고, 학습이나 업무를 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는 멀티 공간으로서 주방의 역할이 중요해진 것. 따라서 주방 인테리어도 이에 맞춰 변화하는 추세다. 가장 쉽게 바꿔볼 수 있는 것은 오픈형 프레임을 적용한 아일랜드. 테이블과 조리대 2가지 기능을 수행할 수 있게 만든 아일랜드를 중심으로 가족이 모이기도, 혹은 혼자 집중하는 개인 시간을 갖기에도 적당하다.

LX Z:IN 키친 셀렉션 5 쿡 플레이
용도에 따라 조리대로, 다이닝 테이블로, 미니 서재로 활용할 수 있는 플레이 아일랜드를 적용한 주방. 오픈형 수납공간은 나만의 취향이 담긴 아이템들로 꾸미기에 적당하다.

3 / 10
/upload/living/article/202107/thumb/48700-461524-sample.jpg

 

 

#05 커스터마이징

타일을 붙인 흰색 주방, 무채색 가전 등 비슷한 주방 스타일에서 벗어나 가전과 가구의 컬러가 다양해지고 있다. 목재를 활용해 따뜻함을 더하고, 풍부한 색조로 다채로운 옵션을 찾는다. 디자인에서도 변화를 꾀한다. 이제까지의 주방은 직선이 주를 이뤘다면 곡선형 디자인을 포인트로 활용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이렇게 세심하게 디자인된 시각적인 주방은 마치 한 사람을 위해 큐레이팅된 것 같은 특별함을 준다.

LX Z:IN 키친 제니스9 오브제 살롱
LG전자의 오브제 컬렉션과 매칭해 나만의 감각적인 주방을 연출해주는 주방 가구. 조리대와 식탁을 연결한 라운드 형태의 아일랜드가 개성을 더해준다.

 BATHROOM TREND 

3 / 10

 

#01 업그레이드된 클래식

과거의 우아함에서 영감을 받은 2021 디자인 트렌드 중 하나는 아르데코다. 깨끗하고 직선적이며 우아한 라인과 기하학적인 디자인으로 1920년대를 장식했던 아르데코가 절제된 아름다움을 전하는 2021년식 클래식 스타일로 재해석됐다. 라운드를 살린 아치형 구조나 욕실 가구, 거울을 비롯해 웨인스코팅 장식, 로즈 골드 수전까지 고전적이면서 우아한 디테일이 포인트. 모던하면서도 현대적인 소재들과 믹스하면 고급스러운 호텔 욕실을 연상케 하는 힐링 욕실을 만들 수 있다.

LX Z:IN 바스 셀렉션 7 클래식 라운드
은은한 베이지 톤의 포세린 타일로 벽과 바닥을 마감해 통일성 있게 연출한 욕실. 3면 거울로 디자인과 편리함을 갖춘 라운드 거울장과 웨인스코팅 장식의 수납 가구, 로즈 골드 수전을 더해 1920년대 아르데코를 재해석한 현대적인 클래식 무드를 선보인다.

3 / 10

 

#02 럭셔리한 스파형 욕실

코로나19 대유행으로 휴식에 대한 욕구가 증가하면서 휴식형 욕실이 사랑받고 있다. 특히 사람들은 여행지의 고급 리조트나 호텔에서 경험한 스파의 욕실을 선호하는 편. 호텔 스파처럼 고급스러운 욕실로 꾸미고 싶다면 어두운 컬러의 벽면을 추천한다. 2021년 가장 인기 있는 욕실 트렌드 중 하나인 무광택의 블랙 혹은 짙은 그레이 컬러의 타일을 활용하면 차갑고 심플한 금속 소재와 대비돼 드라마틱한 고급스러움을 연출할 수 있다.

LX Z:IN 바스 제니스9 어반 스위트
대형 포세린 타일과 프리미엄 아이템으로 웅장하면서도 여유로움이 느껴지는 고급스러운 욕실. 벽면과 세면대의 상판을 이탈리아산 포세린 타일로 장식하고 간결한 디자인의 욕조를 놓으면 호텔식 스파 같은 품격 있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3 / 10

 

#03 또다시 미니멀

‘적을수록 더 많다’는 미니멀리즘은 주변의 모든 것이 바쁘고 복잡한 현대 사회에서는 최고의 힐링 포인트가 된다. 휴식을 취하고 긴장을 풀 수 있는 욕실에 미니멀 인테리어가 가장 적합한 이유이기도 하다. 이 때문인지 직선 형태의 단순한 구조와 심플한 디자인의 액세서리를 매칭한 미니멀한 욕실이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데, 웜 그레이 같은 따뜻한 컬러, 자연스러운 질감의 플리츠 디자인을 더해 기존의 미니멀 디자인과 차별을 꾀하고 있다.

LX Z:IN 바스 셀렉션 7 어반 유니트
장식을 최소화하고 직선적인 형태로 디자인해 미니멀한 욕실. 웜 그레이 컬러의 하부장과 선반에는 플리츠 디테일을 더해 포인트를 주고, 따뜻한 컬러의 조명으로 지친 도시인의 일상에 힐링이 되는 공간을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인조대리석 LX Z:IN 하이막스 오로라로 만든 유려한 곡선의 심리스 세면대는 감각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3 / 10
/upload/living/article/202107/thumb/48700-461531-sample.jpg

 

 

#04 테라초 노스텔지어

대리석 조각과 시멘트, 유리, 금속 등 다양한 재료를 혼합한 뒤 표면을 가공하는 방식으로 만들어지는 테라초는 아날로그 감성, 옛것에 대한 향수가 계속되면서 레트로 감성을 불러일으키는 소재로 여전히 인기몰이 중이다. 테라초의 특징은 어떤 공간이든 편안하고 따뜻한 느낌을 더해준다는 것. 어떤 소재와 컬러를 믹스하느냐에 따라 깊이와 질감이 무궁무진하게 달라지기 때문에 활용도도 높다. 욕실 인테리어로 추천할 만한 스타일은 어두운 색이 가미된 테라초 패널을 활용하는 것. 여기에 요즘 유행하는 플리츠 디테일이 가미된 짙은 우드 컬러 가구를 매치하면 카페처럼 트렌디한 욕실을 완성할 수 있다.

LX Z:IN 바스 셀렉션 5 레트로 플리츠
테라초와 플리츠 디테일 등 가장 레트로한 조합으로 연출한 욕실. 어두운 컬러가 가미된 테라초 패턴과 짙은 우드 컬러를 매치하면 트렌디하면서 청소와 관리는 편한 실용적인 욕실을 완성할 수 있다.

 

감각적인 LX Z:IN 인테리어의 키친과 바스는 전국 70여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그중 LX Z:IN 인테리어 지인스퀘어 강남과 목동, 스타필드 고양, 신세계 대구점과 롯데 광복점은 대규모 전시장으로 충분히 눈여겨볼 만하다. 프리미엄 키친과 우아한 바스 쇼룸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취향별 전시 공간이 실제 주거 공간처럼 현실감 있게 꾸며져 있기 때문. 인테리어 제품과 가전, 가구까지 리모델링에 필요한 것들이 많아 고민이라면 지인스퀘어 매장에서 모든 제품을 원스톱으로 편리하게 경험해보자. LG베스트샵 지인 전시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으며, 집에서 온라인(www.lxhausys.co.kr)과 VR 전시장을 통해 편리하게 쇼핑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새로운 생활 방식에 적응하면서 ‘집’을 더욱 다양하게 활용하는 요즘. 그중에서도 가장 많은 변화를 꾀하는 공간이 바로 주방과 욕실이다. 편리함을 반영한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 것은 물론, 소재도 다양해지고, 스타일이나 컬러 선택의 폭도 넓어지고 있다. 그렇다면 우리 집 주방과 욕실은 어떻게 인테리어하면 좋을까? 사명을 바꾸고 배우 전여빈을 모델로 내세우면서 토털 인테리어 브랜드로 새롭게 태어난 LX Z:IN 인테리어에서 소개하는 2021 주방 & 욕실 트렌드를 통해 주방과 욕실을 더욱 아름답고 편리하게 꾸미기 위한 영감을 얻어보자.

CREDIT INFO

진행
한정은
문의
LX하우시스(080-005-4000, www.lxhausy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