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FEATURE

여름을 맛있게 나기 위한 필수품

락앤락 스팀에어프라이어 100% 활용 레시피

On July 16, 2021

본격적인 여름방학 시즌이 찾아오건만 바캉스보다는 맛있는 음식과 함께 홈캉스를 즐겨야 하는 지금. 무더운 날씨에 불 앞에서 땀 흘리며 요리하기가 두렵다면 ‘락앤락 스팀에어프라이어’의 도움을 받아보자.

/upload/living/article/202107/thumb/48585-460107-sample.jpg

락앤락 스팀에어프라이어와 올여름 홈캉스를 맛있게 보내고 싶다면 엘엘랩스 홈페이지에서 락앤락 자체 셰프의 검증을 거친 200여 개 레시피를 확인할 것. 요리 초심자부터 달인에 이르기까지, 버튼 하나만 누르면 불 조절 걱정 없이, 땀 한 방울 흘리지 않고 다양한 요리를 뚝딱 완성할 수 있다.

3 / 10
/upload/living/article/202107/thumb/48585-460108-sample.jpg

 

신개념 스팀에어프라이어

촉촉함은 살리고 바삭함은 높이고
만능 조리 도구로 각광받는 에어프라이어. 락앤락에서는 섬세한 스팀 제어를 통해 재료의 수분 손실을 줄이고 영양분을 지켜주는 ‘스팀에어프라이어’를 개발했다. 스팀과 에어프라이어 2가지 조리 방식을 취사 선택하거나 이를 병행해 조리할 수 있는 락앤락 스팀에어프라이어는 기존 에어프라이어와 차별화된 건강한 음식, 최상 의 맛을 구현한다. 스팀 조리 방식으로 요리한 채소는 끓이거나 튀겼을 때보다 비타민과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덜 파괴된다. 일반 에어프라이어에 비해 조리 후 음식물의 수분도가 약 2.5배 증가하는 락앤락 스팀에어프라이어는 촉촉한 수비드 닭 가슴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육즙이 가득 찬 만두, 남은 배달 음식도 갓 만든 것처럼 풍미를 되살려준다. 모든 조리는 해당 식재료가 표기된 버튼만 누르면 알맞은 조리법과 온도, 시간이 자동 설정된다는 사실! 피자는 조각, 육류는 무게 단위로 섬세한 맞춤 조리도 가능하다.

  • RECIPE #01

    센스 있는 엄마의 간식, 문어 밥도그(5개)

    귀여운 비주얼이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기 충분한 메뉴다. 기름을 사용해 불 앞에서 조리하지 않아 편리하고, 스팀 기능으로 소시지의 염분도 제거할 수 있어 건강한 간식으로 그만이다.

    난이도 ★ ★ ★ ☆ ☆
    소요시간 총 18분(스팀 5분, 에어프라이어 180℃ 13분)
    재료
    볶음밥 1공기, 소시지 5개, 스트링 치즈 2개, 달걀 1개, 밀가루·빵가루 3큰술씩, 대나무 꼬치 5개, 고명(슬라이스 치즈·김 1장씩, 케첩 적당량)

    만들기
    1_소시지는 한쪽 부분에 칼집을 넣고 스팀 모드로 5분간 데쳐 기름기와 염분을 제거한다.
    2_데친 소시지는 물기를 닦고 스트링 치즈와 나란히 꼬치에 끼운다.
    3_볶음밥에 찰기를 주기 위해 달걀 1큰술, 밀가루 1큰술을 넣어 섞고, 소시지에 칼집을 넣어 문어 다리를 표현한 부분을 제외한 부분에 볶음밥을 핫도그 모양으로 싸준다.
    4_③에 밀가루, 달걀, 빵가루 순서로 옷을 입히고 식용유를 살짝 뿌려 에어프라이 모드 180℃에서 13분간 굽는다.
    5_김과 치즈 등으로 문어 눈과 입을 만들고, 완성된 밥도그 위에 붙여준다. 

  • RECIPE #02

    초간단 홈술 안주, 쇠고기 채소 말이찜(2인분)

    손쉬우면서도 정성 가득 담긴 요리로 손님 대접에도 손색 없는 메뉴다. 손이 많이 갈 것 같지만 10분이면 그럴싸한 비주얼로 완성된다. 기호에 따라 땅콩 소스를 곁들여도 좋다.

    난이도 ★ ★ ★ ☆ ☆
    소요시간 총 12분(스팀 10분, 에어프라이어 180℃ 2분)
    재료
    샤브샤브용 쇠고기 또는 차돌박이 300g, 양파 100g, 쪽파 또는 부추 40g, 숙주 150g, 표고버섯 100g, 깻잎 10장, 소금 ½작은술, 후추 약간, 땅콩 소스(땅콩버터 2작은술, 다진 마늘 ½작은술, 설탕 1큰술, 간장·식초·깨 1작은술씩)

    만들기
    1_양파, 표고버섯은 채 썰고 쪽파와 숙주는 5~6cm 길이로 잘라 잘 섞은 다음 소금, 후추로 간을 한다.
    2_쇠고기를 펼치고 ①의 소를 넣고 돌돌 말아준다.
    3_에어프라이어에 내장된 트레이의 다리를 펼쳐 올리고 ②를 넣어 멀티 기능 스팀 10분, 에어프라이어 180℃에서 2분간 조리한다.
    4_분량의 땅콩 소스 재료를 잘 섞고 ③의 쇠고기 채소 말이찜과 함께 낸다.

본격적인 여름방학 시즌이 찾아오건만 바캉스보다는 맛있는 음식과 함께 홈캉스를 즐겨야 하는 지금. 무더운 날씨에 불 앞에서 땀 흘리며 요리하기가 두렵다면 ‘락앤락 스팀에어프라이어’의 도움을 받아보자.

CREDIT INFO

진행
이정민(프리랜서)
사진
정택
문의
엘엘랩스(080-329-3000, www.LLlabs.kr)

LIVINGSENSE STUDIO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