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DECO & ITEM

구름 위에 앉은 듯, 로킹체어

합리적 제품부터 디자이너 작품까지

On May 18, 2021

여유롭게 독서를 하거나 잠시 낮잠을 즐기거나. 로킹 체어 위에서 봄날의 오후를 늘어지게 보내보자. 합리적 가격의 제품부터 오래도록 사랑받고 있는 디자이너의 작품까지. 안락의 상징, 로킹 체어를 위한 선택지는 이렇게 다양하다.

/upload/living/article/202105/thumb/48099-453608-sample.jpg

Dondolo Rocking Armchair
1873년 미하엘 토네트가 선보인 돈돌로는 전통적 곡목 제조 방식과 클래식 디자인으로 지금까지도 사랑을 받는 제품. 의자 하부의 둥글게 희어진 디테일은 공간에 아늑한 인상을 주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인테리어 포인트가 될 수 있다. 111만5000원, 톤 by 플롯.

  • Mademoiselle Rocking Chair
    1956년 가구 디자이너 일마리 타피오바라가 핀란드의 가정집에서 흔히 사용하던 전통 의자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했다. 핀란드산 자작나무를 이용해 견고하면서도 단단한 등받이와 부드러운 곡선을 구현해냈다. 178만원, 아르텍 by 비블리오떼끄.

  • Eames Molded Armchair RAR
    세계적인 부부 디자이너 찰스 & 레이 임스 부부가 1950년 선보인 제품이다. 가공이 쉬운 유리섬유(Figlass)를 이용해 좌판과 등받이, 팔걸이가 유기적으로 연결된 세련미 넘치는 디자인을 구현했다. 106만원, 허먼밀러 by 인노바드.

  • Stingray Rocking Chair
    우수한 재료와 견고한 디자인으로 덴마크에서 대를 이어 물려주는 가구로 유명한 프레데리시아의 스팅레이 로킹 체어는 바닷속을 유영하는 가오리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유려한 곡선이 돋보이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흔들림을 느끼며 편히 쉬기에 안성맞춤. 398만원, 프레데리시아 by 르위켄.

 


/upload/living/article/202105/thumb/48099-453612-sample.jpg

GRÖNADAL Rocking Chair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의 디자인에 베트남 전통 수공예 기술을 접목한 로킹 체어. 천연 라탄과 물푸레나무를 핸드메이드 기법으로 직조해 각각의 제품마다 미묘하게 색상 차이가 나며, 개성 있는 짜임 패턴을 확인할 수 있다. 19만9000원, 이케아.

  • Bay Rocking Chair
    이탈리아 출신의 산업디자이너 클라우디오 벨리니가 디자인한 로킹 체어로 부드러운 패브릭과 따뜻한 분위기의 원목 소재가 잘 어우러진다. 패브릭에 똑딱이 단추가 달려 있어 의자 본체와 탈착이 가능한 것이 장점. 39만8000원, 몬트 by 세레스홈.

  • Rock’n Roll Rocking Chair
    탈착이 쉬운 8개의 스트랩과 철제 프레임은 조립과 해체가 간편해 공간 활용도가 높고, 습기와 오염에 강한 특수 패브릭 소재로 제작한 빈백은 실내외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하다(오리지널 빈백 별도 구매). 44만8000원, 팻보이 by 세그먼트.

  • OUTO Rocking Chair
    네덜란드 디자이너 샌더 멀더가 디자인한 오우토 로킹 체어는 내구성이 높은 플라스틱의 일종인 폴리프로필렌 소재에 공기를 주입해 만들어 가볍다. 정원용 아웃도어 가구로 추천할 만한 로킹 체어. 28만6000원, TOOU by 에이모노.

 

여유롭게 독서를 하거나 잠시 낮잠을 즐기거나. 로킹 체어 위에서 봄날의 오후를 늘어지게 보내보자. 합리적 가격의 제품부터 오래도록 사랑받고 있는 디자이너의 작품까지. 안락의 상징, 로킹 체어를 위한 선택지는 이렇게 다양하다.

CREDIT INFO

기획
박민정 기자
진행
임지민(프리랜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