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SHOP

SHOP&SPOT 모아보기

성수동 핫플 투어 spot

On December 04, 2020

제법 선선해지는 여름의 끝물에 즐기기 좋을 루프탑 장소들을 소개합니다.

그레트힐난

3 / 10

 

건물 꼭대기 5층으로 나가면 남산을 끼고 있는 이태원의 전경이 사방에 펼쳐진다. 바닥에 깔린 초록색 잔디에 비비드한 컬러로 포인트를 준 간결한 철제 가구를 놓아 생기를 더했다. 이곳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은 야경이다. 조도가 밝은 메인 조명은 빼고 구석구석 작은 태양열 조명만 설치해 밤이 되면 하나 둘 스스로 빛을 내도록 했다. 은은한 조명과 도심 야경의 불빛이 어우러져 약간 어둡지만 야경 속에 파묻힌 듯 근사한 분위기가 난다. 정원 난간에 잔뜩 걸린 말 모양의 달라 호스는 북유럽에서 행운의 상징으로 통하는데 이곳을 찾은 이들이 소원을 적어 걸어두었다. 실내는 북유럽 스타일로 꾸며 있다. 특히 스웨덴 왕실에서 사용하는 가구를 직접 들여와 사용할 수 있게 한 점이 인상적이다. 음료 주문 시 수제 마카롱이 함께 나온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회나무로 60-1
문의 02-797-9541

 

마이크임팩트 스퀘어

3 / 10
/upload/living/article/202012/thumb/46718-435984-sample.jpg

 

 

강연, 콘서트, 파티 등 각종 문화 행사를 기획하는 콘텐츠 기업 마이크임팩트에서 만든 옥상 정원. 도심 한복판 종로 풍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고층 건물에 초록 정원을 조성한 것도 인상적이지만 이곳을 더욱 특별하게 만드는 것은 업사이클링 가구와 소품이다. 낡고 부서져 폐자재로 버려진 음료 박스와 드럼통은 의자와 테이블, 리어카와 문짝은 데코 소품이 되어 친근하고 빈티지한 분위기를 더해준다. 아래층 카페와 스터디룸을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문화 행사도 종종 열리는데, 매주 목요일 밤에는 무료 영화관으로 변신하고, 출판사나 음반 기획사와 연계한 토크 콘서트도 비정기적으로 개최된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우정국로2길 21 대왕빌딩 12, 13층

 

인왕산 대충유원지

3 / 10

 

연남동 대충유원지가 조선시대 호랑이를 부르는 말이었던 대충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호랑이 전설이 내려오는 인왕산 가까이에 2호점을 오픈했다. 여전히 인테리어는 푸하하프렌즈가, 가구는 스튜디오 씨오엠이, 브랜딩은 스튜디오 FNT가 맡았다는 것과 이들의 시그니처인 바 자리는 유지한다. 다만 한옥과 인왕산이 내려다보이는 고지대 4층에 자리 잡고 있다는 것과 커피는 오직 필터 커피만 판매한다는 점이 다르다. 무엇보다 가장 큰 차이는 카페 입구에 소담스레 자리 잡은 작은 정원. 언뜻 보면 들판처럼 보이지만 모두 하나하나 디테일한 스케치 끝에 배치한 것으로 식물도 사계절 내내 다른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것들로만 심었다. 벽보다는 창이 많은 공간으로 루프톱에서 내려다보이는 뷰와 4층의 테라스에서 보는 뷰 등 기억에 남는 장면이 많지만 특히나 사계절 조금씩 변화할 것으로 기대되는 작은 정원이 인상적인 곳. 내추럴 와인과 맥주도 판매하니 참고하자.

위치 서울시 종로구 필운대로 46(누하동) 4층

 

모엠컬렉션

3 / 10

 

모노폴리엠의 디자인 컬렉션 브랜드 모엠컬렉션의 오프라인 쇼룸이 학동역 갤러리 카페 N646 Collective 1층에 자리 잡았다. 모엠컬렉션이 셀렉한 국내외 디자이너들의 아트 상품과 다양한 리빙·라이프스타일 제품들로 채워져 눈이 즐거운 공간. 지하층 갤러리에는 가구·조명 디자이너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김은학 작가와 금속과 나무를 이용해 새로운 디자인을 구축해나가는 Craft Bro. Company의 이상민, 신현호 작가의 작품을 전시 중이다. 자유롭게 구경하며 구매할 수 있다. 1층에는 카페와 함께 모엠컬렉션 외 드레이, 땅뜨디자인, 아트인루체 등의 브랜드도 들어와 있고 6층 루프톱 테라스는 레스토랑과 바(Bar)로 운영돼 여유로운 한나절을 보내기에 제격이다.

위치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646(논현동)
문의 02-6188-8299
영업시간 평일 오전 8시 30분~오후 10시 30분, 주말 오전 10시 30분~오후 10시

 

카사코로나 서울

서울 이태원에 문을 연 루프톱 바 카사코로나. 라운지 바와 루프톱 바로 구성된 이곳은 도심 속 파라다이스를 콘셉트로 한 공간이다. 글로벌 맥주 브랜드 코로나와 라이프스타일 디렉팅&디자인 컴퍼니인 타블로이드(Tabloid), 공간 디자인 그룹 앨비어러스 랩과 핸드메이드 기반 리빙 브랜드 로렌과 플랜테리어 디자인팀 벌스(Vers) 등 다양한 전문가들의 협업으로 만들어졌다. 카사코로나의 실내에 들어서자마자 일자로 연결된 바를 만날 수 있다. 직관적으로 바깥으로 뻗어 있는 길을 따라 나가면 탁 트인 하늘을 만나게 된다. 이태원 한가운데로 휴가를 온 것 같은 느낌을 주기 위해 데크, 조명, 컬러와 가구의 물성에 특별히 더 신경을 썼다고. 공간의 중심이 되는 ‘선셋아워’는 5시 30분부터 6시 30분(동절기 기준). 사전 예약을 통해 프라이빗한 자리에서 일몰을 즐기며 잠시 휴식의 시간을 찾아보는 것도 좋겠다. 사전 모임 예약은 카카오플러스 친구(@Casa Corona Seoul)를 통해 할 수 있다.

위치 서울시 용산구 보광로60길 7(이태원동) 4층
영업시간 수·목·일요일 오후 5시~오전 1시, 금·토요일 오후 5시~오전 3시

제법 선선해지는 여름의 끝물에 즐기기 좋을 루프탑 장소들을 소개합니다.

CREDIT INFO

월간 리빙센스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