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TREND

언택트, 자연 소재, 더 심플하게!

최근의 주방 트렌드를 말하다

On November 11, 2020

빠르게 돌아가는 세상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는 곳은 바로 주방. 최근 출시된 주방 가구들을 살펴보며 요즘 주방의 트렌드를 포착했다.

/upload/living/article/202011/thumb/46532-433787-sample.jpg

#1 FOCUS ON MATERIAL

자연의 소재를 가구에 차용하는 방식은 이제 주방 가구의 필수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최근 천연 대리석 혹은 자연석을 그대로 가져다 주방 가구에 올려놓은 듯한 디자인을 쉽게 접할 수 있다. 인공적인 공간에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디자인으로, 점점 더 많은 관심을 받는 추세다. 유로모빌의 ‘세이’ 시리즈는 아일랜드 상판에 자연의 패턴을 그대로 살린 천연석을 올려,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에 미적 터치를 더했다. 세계적인 산업디자이너 마크 새들러가 디자인한 ‘세이’는 천연석과 함께 스틸, 세라믹, 우드 등의 소재를 자유자재로 활용하며 소재의 특성을 극대화한 새로운 스타일의 가구를 선보이고 있다.
문의 02-6951-5350

/upload/living/article/202011/thumb/46532-433788-sample.jpg

#2 HIDDEN, LARGER SPACE

최근 주방 트렌드는 ‘더 간편하게, 더 심플하게’를 추구한다. 시간이 오래 걸리고 손이 많이 가는 요리 대신 간편식과 밀키트, 배달음식을 선호하는 추세가 뚜렷해지면서 조리 공간은 최소한으로 마련하고 나머지 공간은 진열과 세팅을 위해 할애하는 식. 키친리노는 포켓장 안에 개수대를 설치해 사용하지 않을 때는 조리 전후의 지저분함을 가릴 수 있도록 했다. 포켓장 문이 완벽히 열리면 수납장 벽면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사용하는 데 불편함은 없다. 포켓장은 개수대나 소형 주방 가구들을 수납하기에도 적당하다. 최근에는 포켓장이 진화해, 주방 옆 다용도실로 통하는 문을 포켓장 형태로 만들어 주방 벽면이 하나의 가구처럼 보이도록 시공하기도 한다.
문의 070-8146-3220

/upload/living/article/202011/thumb/46532-433789-sample.jpg

#3 L-D-K FOR UNTACT DAYS

언택트 시대에는 주방의 기능이 좀 더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주방과 다이닝, 거실이 한 공간으로 연결되는 L-D-K(Living-Dining-Kitchen) 공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주방 가구도 라운지형 키친으로 진화하고 있다. 나만의 와인 바를 만들거나 홈 파티를 즐길 수 있을 만큼 넉넉한 다이닝 공간, 또한 가족이 함께 요리를 할 수 있는 아일랜드가 특징이다. 한샘 키친바흐는 기능이 점점 확장되는 주방 트렌드에 발맞춰 대형 공간에 어울리는 모던 리빙 라운지 키친을 출시했다. 리프트업 도어 및 포켓 도어를 활용한 다양한 수납공간을 이용해 거실과 다이닝 공간이 분리되지 않는 인테리어를 선보였다.
문의 1688-4945

/upload/living/article/202011/thumb/46532-433790-sample.jpg

#4 NEW IDEA FOR BETTER KITCHEN

주방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새로운 기능들을 발견하는 것도 요즘의 트렌드. 이탈리아 주방 브랜드 미톤은 아누바 컬렉션에서 상판에 레일을 부착해 이동 가능한 슬라이딩 시스템 아일랜드를 선보였다. 인덕션은 상판 아래에 설치해, 사용하지 않을 때는 깔끔한 선반처럼 보인다. 상판을 이동시키면 아일랜드가 넓어지는 효과와 함께, 앉기 편한 바 테이블이 만들어진다. 주방 수납장을 식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디자인하거나, 수납장 내부의 손이 잘 닿지 않는 공간을 활용하게 만드는 수납 시스템이 인기다.
문의 02-3446-2225

/upload/living/article/202011/thumb/46532-433791-sample.jpg

#5 FIT EVERY LIFESTYLE

모듈형 가구는 규격화된 사이즈를 조합해서 공간에 맞게 짜 맞추면 되기 때문에 일반 맞춤형 가구보다 빠르고 쉽게 설치할 수 있다. 시공 비용도 저렴하고 심플한 디자인 덕에 최근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다. 티오엠 키친의 모듈형 주방은 다양한 사이즈의 모듈을 구비해 원하는 스타일대로 구성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 주방 하부장의 수납장에 트롤리처럼 바퀴를 달아 주방에서 다이닝 테이블로 옮겨가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도 모듈 가구의 장점이다.
문의 02-6959-0719

/upload/living/article/202011/thumb/46532-433792-sample.jpg

#6 EMPTY BUT ENOUGH

기존에는 최대한 넉넉한 수납공간 확보가 주방의 최대 관심사였다면, 최근 주방 트렌드는 조리 공간에 상부장 대신 오픈형 선반을 설치해 개방감 있는 공간을 조성하는 것이다. 빌트인 주방 가구가 확대되면서 수납력이 높아져 상부장 자리는 스타일링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현대리바트의 L500G는 빌트인 수납장과 대형 아일랜드로 스마트한 수납공간을 확보하면서, 벽면을 색다르게 연출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빌트인 수납장의 빗각 도어가 주방을 더욱 단정하고 고급스럽게 만들어 준다.
문의 1577-3332


NEW ACCESSARY FOR KITCHEN

신소재와 새로운 디자인으로 주방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작은 물결들!  

  • 키친에이드 다운드레프드 후드

    자리를 많이 차지하는 후드를 조리대에 매립하고 필요할 때만 올려서 사용해 편리하다. 리바트 판매.

  • 엘리카 웨이브 후드

    물결을 연상시키는 웨이브의 곡선은 효율적인 공기 흐름을 도와 쾌적한 주방을 만들어준다. 리바트 판매.

  • VOLA 590H수전

    아르네 야콥센이 개발한 덴마크 명품 수전으로 최근 국내에서 정식 론칭했다. 유연한 곡선의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수작업으로 제작해 내구성이 높고 절수 기능이 포함돼 있다. 이노메싸 판매.

  • 한스그로에 입수전

    수전 직구 열풍을 불러일으킨 한스그로에 수전. 거위 목 형태의 디자인이 특징.
    Air Power 기능이 절수는 물론 물방울을 부드럽게 분사시켜준다. 리바트 판매.

  • 이케아 린스훌트 조명

    주방의 어두운 사각지대를 밝혀줄 LED 집중 조명. 무선으로 손쉽게 조명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어 편리하다.

  • 리바트 입수전 MGS3022

    요즘 유행인 ㄱ자 모양으로 직수, 분사, 자바라 기능을 갖췄다.

  • 이케아 감레셴 수전

    레트로 열풍이 불면서 레트로풍 수전도 인기를 끌고 있다. 수도꼭지 양옆에 2개의 밸브가 달린 감레셴 수전은 표면이 크롬으로 도금돼 단단하고 내구성도 높다.

  • 백조 엘리시 블랙홀 싱크볼

    백조가 디자인하고 이탈리아에서 생산한 고급형 컴포짓 싱크. 세라믹과 나노입자를 혼합한 케라텍 소재로 만들어 항균성이 우수하다. 블랙홀을 연상케 하는 대배수구를 코너에 배치해 바닥을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빠르게 돌아가는 세상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는 곳은 바로 주방. 최근 출시된 주방 가구들을 살펴보며 요즘 주방의 트렌드를 포착했다.

CREDIT INFO

기획
심효진 기자, 전미희(프리랜서)
사진
정택
자료제공
백조씽크(02-929-4443), 이노메싸(02-3463-7710), 이케아(1670-4532), 현대리바트(1577-3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