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SHOP

SHOP&SPOT 모아보기

해외에 나가지 않아도 되는 글로벌 레스토랑 5

On November 06, 2020

한국에서도 해외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레스토랑 5곳을 소개한다.

3 / 10

 

  •           
  • 1 슬라이스한 아보카도를 둥글게 깔고 그 위에 발사믹 펄과 크랜베리, 애플민트를 올린 플레이트 요리. 피자처럼 한 조각씩 잘라 와인 솔트를 뿌려 먹는다. 2만2000원. 2 아보카도에 신선한 연어와 해초, 콩을 듬뿍 얹은 하와이식 샐러드. 마요네즈 대신 직접 연구해 만든 간장 젤리를 넣어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1만4800원.1 슬라이스한 아보카도를 둥글게 깔고 그 위에 발사믹 펄과 크랜베리, 애플민트를 올린 플레이트 요리. 피자처럼 한 조각씩 잘라 와인 솔트를 뿌려 먹는다. 2만2000원. 2 아보카도에 신선한 연어와 해초, 콩을 듬뿍 얹은 하와이식 샐러드. 마요네즈 대신 직접 연구해 만든 간장 젤리를 넣어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1만4800원.

올라아보

여기저기 아보카도
국내 최초 아보카도 요리 전문 레스토랑인 올라아보. 가게 안에 마련된 큼직한 플랜트 장식과 아프리카 월넛 테이블이 경쾌하면서도 이국적인 느낌을 줘 지나가는 이들의 궁금증을 자극한다. 이곳에서는 아보카드를 샌드위치나 샐러드에 곁들여 먹는 것만으로는 만족하지 못했던 이들을 위한 메뉴를 선보이는데, 아보카도의 원산지인 멕시코 음식을 비롯해 하와이안 포케, 그릴드 아보카도 등 그 종류도 다양하다. 시그니처 메뉴는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발사믹 펄과 와인 솔트, 크랜베리 등을 아보카도 위에 토핑한 아보카도 플레이트. 각기 다른 맛의 부재료와 아보카도가 조화롭게 어울려 만족스럽게 즐길 수 있다. 다양한 수입 크래프트 맥주는 물론 테킬라도 판매하고 있으니 아보카도의 이국적 정취에 취하고 싶다면 도전해보는 것도 좋겠다.

위치 서울특별시 동작구 사당로 300 이수자이 116호 올라아보 HOLA AVO

3 / 10

 

  •  
  • 파인애플 베이스의 소스를 더해 새콤달콤한 오므라이스. 8900원.파인애플 베이스의 소스를 더해 새콤달콤한 오므라이스. 8900원.
  • 1 상큼한 레몬과 민트가 어우러진 향긋한 에이드. 5500원. 2 산뜻한 과일 향으로 하와이를 떠올리게 하는 빅웨이브 골든 에일 라벨. 7000원.1 상큼한 레몬과 민트가 어우러진 향긋한 에이드. 5500원. 2 산뜻한 과일 향으로 하와이를 떠올리게 하는 빅웨이브 골든 에일 라벨. 7000원.

알로하 하와이 식당

가족과 함께해도 좋은 곳
《프렌즈 하와이》의 저자 이미정 작가의 동생 부부가 운영하는 하와이 식당. 현재 하와이에서 살고 있는 이미정 작가와 함께 현지에서 판매하는 음식에서 영감을 받아 메뉴를 구성해 재밌는 하와이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동생 부부 역시 매해 하와이를 방문하며 더 다양한 메뉴를 더 맛있게 내놓으려는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고.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오므라이스, 할레이바 지역의 갈릭 시림프가 그것. 공간 역시 파스텔 블루 컬러를 포인트로 채우고 곳곳에 하와이에서 직접 공수해온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꾸며 더욱 하와이 분위기를 자아낸다. 현지와는 또 다른 느낌의 하와이 음식을 맛볼 수 있으니 가족과 함께 방문해보자.

위치 경기도 부천시 신흥로276번길 15

3 / 10

 

  •  
  • 1 고추기름과 산초를 믹스한 특제 소스가 미각을 자극하는 마라 새우. 2만8000원. 2 청량한 맛의 부다 비어. 7000원1 고추기름과 산초를 믹스한 특제 소스가 미각을 자극하는 마라 새우. 2만8000원. 2 청량한 맛의 부다 비어. 7000원

덕후선생

중식 덕후들의 성지
중국 현지의 맛을 제대로 내기 위해 현지 기술자와 장인들을 섭외하고자 오랜 시간을 쏟았고, 그 결과 중국의 면 장인에게 기술을 전수받은 현지 면 조리장과 화교 출신 셰프가 제대로 만들어 내놓은 중국 현지식을 맛볼 수 있다. 본토인만의 손맛이 담긴 음식이 강점. 이곳의 누들은 모두 수제로 만들어 식감이 남다른데, 바 테이블에서 직접 면을 뽑는 과정을 볼 수 있는 재미까지 있다. 요리 메뉴는 산초가 강하게 들어간 현지식이 대부분으로 중국 본토의 향을 찾고 있었다면 적합할 것. 생일인 이들을 위해 메뉴에는 없는, 끊어지지 않아 장수를 뜻하는 장수면을 주문할 수도 있다. 10월에는 국내에선 흔치 않는 광둥식 베이징 오리를 맛볼 수 있는데, 화로에서 오랜 시간 구워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니 기대해도 좋겠다.

위치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822 유리빌딩 5F

3 / 10

 

  •  
  • 햄과 치즈, 달걀을 넣은 샌드위치. 촉촉한 빵과 비법 소스가 홍루이젠만의 개성을 더욱 뚜렷이 드러내준다. 1800원.햄과 치즈, 달걀을 넣은 샌드위치. 촉촉한 빵과 비법 소스가 홍루이젠만의 개성을 더욱 뚜렷이 드러내준다. 1800원.

홍루이젠

단순함의 미학
70년 역사를 지닌 타이중의 명물이자 대만 국민 샌드위치로 잘 알려진 홍루이젠 샌드위치를 이제 홍대 앞에서도 맛볼 수 있게 됐다. 달걀, 햄, 치즈 등 흔한 재료로 만들어진 데다 다소 단순한 생김새 덕에 '쌩얼 샌드위치', '삼선 샌드위치' 등으로도 불린다. 대만 본점의 특별한 레시피 그대로 만들기 때문에 현지의 그 맛을 느낄 수 있다. 촉촉하고 부드러운 빵에 적절한 '단짠' 조화가 일품인 비법 소스를 더해 별다른 재료가 들어가지 않았는데도 자꾸만 손이 간다. 1000원대의 부담 없는 가격 역시 자랑거리다. 4월 말 대만 본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레몬케이크와 대만식 과일잼을 넣은 샌드위치도 내놓을 예정이니 매장에 방문해 마음껏 골라보자.

위치 서울특별시 마포구 홍익로3길 25

3 / 10

 

  •  
  • 마와 메추리알 노른자, 쯔유와 면발을 자꾸 비비며 공기를 넣으면 끈적한 마 사이로 부드럽게 거품이 일어 미끄럽게 넘어가는 식감이 즐겁다.마와 메추리알 노른자, 쯔유와 면발을 자꾸 비비며 공기를 넣으면 끈적한 마 사이로 부드럽게 거품이 일어 미끄럽게 넘어가는 식감이 즐겁다.

우동 카덴

차별화된 우동 스타일
부드러운 면발과 깔끔한 멸치육수의 사누끼 우동이 유행이지만 이곳에서는 카덴만의 차별된 우동 스타일을 만들어내고 있다. 육수 하나도 가쓰오부시를 비롯해 총 4가지의 생선으로 만드는데, 어디서나 쉽게 맛볼 수 없으니 꼭 다시 찾게 된다. 면발 역시 밀가루 반죽을 발로 밟아 숙성하는 '족타' 식으로 글루텐 성분을 최대치로 끌어올리기 때문에 마치 떡을 씹듯 쫄깃한 식감이 포인트다. 여름엔 간 마와 메추리알 노른자가 올라간 야마카케 우동이 인기.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점액 속에 단백질이 풍부해 양기를 보강하고 소화를 도와 몸의 활력을 돋운다.

위치 서울특별시 마포구 양화로7안길 2-1

한국에서도 해외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레스토랑 5곳을 소개한다.

CREDIT INFO

월간 리빙센스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