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SHOP

SHOP&SPOT 모아보기

대세는 카캉스! 눈과 입이 호캉하는 힐링카페 5

On October 30, 2020

3 / 10

 

하우스 플랜트

식물과 어우러진 도심 속 분위기 맛집
이좋은 공간은 기억에 오래도록 여운을 남기기 마련이다. 여운을 주는 카페 하남 하우스플랜트가 서울 지하철 9호선 언주역 근처에 2호점을 오픈했다. 빌딩 숲속에서 3층 규모의 감각적 외관이 돋보인다. 1, 2층에 있는 조명과 가구들은 모두 인더스트리얼 빈티지 스타일 기반의 가구 브랜드 루스틱의 제품들이다.

2층에는 널찍한 테이블과 생기 넘치는 식물이 어우러진 장식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3층에는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는 콘퍼런스 룸도 마련되어 있는데, 라탄과 나무 소재 중심의 가구 브랜드 언와인드 제품으로 힘을 실어 2층과는 또 다른 분위기를 자아낸다. 음료와 디저트 종류가 다양한 것은 물론, 머무르고 싶은 아늑함과 멋스러운 공간을 자랑하는 하우스플랜트가 언주역의 랜드마크로 떠오르고 있다.

위치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218

3 / 10

 

모아니

바람을 느끼는 자연 속 휴식처
구불구불한 자작나무 숲길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산세를 따라 유려하게 흐르는 카페 모아니를 만날 수 있다. 규모가 큰 건물임에도 곡선의 디자인이 자연경관과 유기적으로 어우러진다. 자연을 품은 모던한 공간을 제시해온 건축가 배대용 소장의 설계가 돋보이는 부분. 고층 건물이 늘어선 판교 도심을 감상할 수 있는 옥상, 지붕 들판 정원의 경치도 이색적이다. 카페 모아니는 ‘바람에 실려오는 향기’라는 뜻의 하와이어다. 매장에서 로스팅한 원두로 커피를 내리고 직접 만든 빵과 디저트, 브런치 메뉴를 제공해 오감이 풍요로워지는 곳. 핸드메이드 도자기 브랜드 사쿠잔의 그릇을 사용하며 판매도 겸한다. 2층에는 해외 신진 디자이너의 옷을 선보이는 편집숍 콜렉트먼트가 함께한다

위치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쇳골로116 1층

3 / 10

 

  • 슬로우 포레스트의 시그니처 메뉴인 흑임자라테, 율무라테와 크로플.슬로우 포레스트의 시그니처 메뉴인 흑임자라테, 율무라테와 크로플.

슬로우 포레스트

반려견의 대한 사랑으로 만든 숲
귀여운 강아지들이 모이고, 전망 좋은 루프톱이 있어 가오픈 기간부터 인기몰이 중인 핫 플레이스. 슬로우포레스트는 사실 유기견을 구조하고, 새로운 주인을 찾아주는 ‘유기견 재사회화’를 목표로 문을 연 카페다. 2층엔 유기견을 보살피기 위한 공간을 별도로 마련했으며 1층은 카페 겸 라이프스타일 숍이다.

대나무 빨대와 텀블러, 반려견과 커플룩으로 입는 홈웨어, 반려동물 쿠션 모두 슬로우포레스트에서 직접 디자인한 제품들이다. 한옥의 따스한 정취가 느껴지는 공간 아래 시그니처 율무라테와 크로플을 맛보며 반려견과의 특별한 추억을 쌓아가는 건 어떨까.

위치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청로5길 20

3 / 10

 

무자기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시간
남산서울타워가 보이는 해방촌의 카페 무자기는 세라믹 스튜디오 무자기의 작업실과 쇼룸을 겸한 공간이다. 드립 커피를 마시며 심보근 작가의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는데, 조명과 손잡이, 벽장식에도 그의 손길이 담겨 있다. 무자기의 그릇은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0》에 오른 정식당을 비롯해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에서 사용할 만큼 단아한 디자인이 특징. 선물용으로 구매하기도 좋고 식탁 위에 올리면 기분 전환이 될 만하다. 카페 곳곳에 도자기가 만들어지는 과정과 도구들을 전시하고, 나만의 컵을 만드는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도자기를 자연스럽게 접하도록 돕는다. 심보근 작가는 아직은 쑥스럽다며 카페가 운영되는 시간을 피해 작업 중이지만, 대신 정기 클래스와 원데이 클래스 등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다.

위치 서울특별시 용산구 신흥로26길 35

3 / 10

 

내자상회

한국적이고 모던한 스페이스
서울지하철 3호선 경복궁역과 가까운 내자동에 자리한 내자상회는 슈즈 브랜드 탐스의 카페 탐스로스팅코가 있던 자리에 새롭게 조성된 카페이자 편집숍이다. 내자상회는 조선시대 궁중에서 사용하던 쌀, 채소 등 생필품을 관장하던 관청인 ‘내자시’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이름. ‘상회’라는 상호에서 느낄 수 있듯이 기존의 카페를 넘어서는 것이 이들의 목표로 ‘coffee and tools’를 지향한다. 카페와 숍, 두 영역이 구분 없이 조성돼 동선이 자유롭다. 숍에는 국내외 실용적이고 감각적인 브랜드가 입점했다. 킨토, 마츠노야, 본, 헤이 등의 키친 웨어가 중심. 커피 메뉴는 경복궁과 인접한 한옥이라는 특수성을 고려해 흑, 백, 청이라는 카테고리로 구분했다. 단순하면서도 독특한 메뉴판으로 고객의 호기심을 자극하기 때문에 직원과 고객이 자연스럽게 소통하는 계기가 된다. 마시는 방법과 공간에 대한 설명까지 자연스러운 커뮤니케이션이 오간다.

위치 서울특별시 종로구 사직로10길 3 1층

CREDIT INFO

월간 리빙센스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