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SHOP

SHOP&SPOT 모아보기

나만 알고 싶은 연남동 핫플레이스 4

On October 19, 2020

매번 반복되는 같은 주말 데이트 코스로 지친 연인&친구들을 위한 꿀팁! 선선한 가을 바람 따라가기 좋은 연남동 베스트 핫플레이스를 소개합니다.

3 / 10

 

  • 1 신선한 오렌지와 당근을 착즙한 주스. 트레이도 베트남 현지에서 공수했다. 5500원. 2 코코넛 스무디가 가득 올라간 시그니처 커피. 6000원.1 신선한 오렌지와 당근을 착즙한 주스. 트레이도 베트남 현지에서 공수했다. 5500원. 2 코코넛 스무디가 가득 올라간 시그니처 커피. 6000원.

연남동 안의 작은 베트남,
콩카페

베트남의 국민 커피 브랜드인 콩카페의 해외 첫 매장이 연남동 골목에 상륙했다. 베트남 가정집에서 실제로 사용하는 천부터 가구, 소품까지 공수해 현지 콩카페의 분위기를 그대로 재현했다. 분위기만큼이나 맛도 현지 그대로. 원두와 코코넛, 연유 등의 재료를 베트남에서 직접 가져오는 것은 물론 에스프레소 머신을 쓰지 않고 한 방울 한 방울 핸드드립으로 내리는 베트남 전통 추출 방식을 고수하기 때문. 시그니처 메뉴는 코코넛 스무디가 들어간 음료.오픈 이후 디스플레이용으로 전시했던 콩카페 굿즈들은 8월 말부터 매장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다.

위치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미산로 161-14

3 / 10

 

골목길의 아날로그 커피,
커피상점 이심

그 흔한 라테나 마키아토는 찾을 수 없다. 머신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달임식, 여과식, 우려내기식 등 주인의 손길이 닿은 느린 커피를 맛보기 위해 사람들은 이곳을 찾는다. 이 동네에서 이곳 주인을 모르면 거의 간첩 수준이다. 가게에 풀어놓은 세계 각국의 생두 자루와 커피를 만드는 데 필요한 희귀한 도구, 내부 전체를 물들이고 있는 주황색 빛깔도 인상적이지만, 무엇보다 흥미로운 것은 주인의 부엌. 황학동에서 구한 아주 오래된 전기스토브로 물을 끓이고, 잔을 데우기 위해 더운물을 담았다 버리기를 여러 차례 반복한다. 유연한 손놀림으로 커피를 내리는 주인의 솜씨를 감상하고 있노라면 그 맛이 더욱 기대된다. 사람들은 잘 모르지만 코코아도 특별하다. 주문이 들어오면 즉석에서 생크림을 스토브에 데워 가장 맛있는 맛을 볼 수 있도록 한다. 가장 천천히 오래도록 머물고 싶은 곳이다.

위치 서울특별시 마포구 잔다리로7길 18

3 / 10

 

  • 칼리바우트 초콜릿으로 만들어 맛과 풍미가 깊은 데다 모양까지 사랑스러운 컵케이크. 저마다 다른 형태의 빈티지 찻잔에 담아주는 플랫 화이트.칼리바우트 초콜릿으로 만들어 맛과 풍미가 깊은 데다 모양까지 사랑스러운 컵케이크. 저마다 다른 형태의 빈티지 찻잔에 담아주는 플랫 화이트.

소소하고 사랑스러운 소품 숍 ,
바온하우스

온라인 의류 브랜드 바온의 쇼룸 겸 카페인 바온하우스. 바온의 모델인 대표 민영서 씨의 반려견 일러스트가 그려진 철제 문을 열고 들어서면 디터 람스의 LP 플레이어부터 컬러감과 형태가 저마다 다양한 빈티지 체어를 볼 수 있다. 들어선 문을 기준으로 한편은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카페로, 한편은 의류를 비롯해 일본에서 바잉해온 아기자기한 소품을 볼 수 있는 쇼룸이다. 진열된 빈티지 체어와 테이블 모두 구매도 가능하다. 본래 주거공간으로 쓰였던 곳을 개조했기 때문에 자연스레 편안함이 묻어나는 공간이 됐다. 아이보리 베이스에 적당한 여백이 있어 촬영 대관 등의 장소로도 이용되니 방문 전 공식 인스타그램을 확인할 것.

위치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미산로17길 62

3 / 10

 

전망 좋은 심야식당
Carta19

연남동에 경의선숲길 공원이 생기면서 피크닉이나 산책으로 여름밤을 즐기는 사람이 많아졌다. 공원 앞에 자리한 까르따19는 레스토랑에서 내다보이는 경치뿐 아니라 화려한 인테리어로 지나가는 이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한다. 1층은 정원을 연상시키는 화사한 인테리어로, 2층은 벽돌 벽과 노출 천장, 고재 테이블 등으로 빈티지하게 꾸몄다. 메인인 수비드 바비큐 요리와 더불어 파스타와 피자, 리소토 등의 이탈리아 요리를 판매하고 자몽에이드, 자몽맥주, 자몽펀치 등 상큼한 자몽 음료를 맛볼 수 있다. 시원한 맥주, 맛있는 요리와 함께 밤이 되면 공원에서 펼쳐지는 분수를 감상할 수 있는 테라스 자리는 인기만점. 새벽 4시까지 여유롭게 영업하니 잠 못 이루는 여름밤, 찾아가보자.

위치 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로 227-1

매번 반복되는 같은 주말 데이트 코스로 지친 연인&친구들을 위한 꿀팁! 선선한 가을 바람 따라가기 좋은 연남동 베스트 핫플레이스를 소개합니다.

CREDIT INFO

월간 리빙센스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