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SHOP

SHOP&SPOT 모아보기

사진 찍기 좋은 감성 카페 5

On October 07, 2020

예쁜 곳에서 즐기면 더 좋은 차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감성 가득 서울의 카페들.

3 / 10

 

담장옆에국화꽃

단팥죽의 매력

삼성미술관 리움으로 가는 길, 전통 떡 전문점이자 한식 카페, ‘담장옆에국화꽃’을 오픈했다. 노출 콘크리트와 인더스트리얼 가구를 배치해 1호점과는 또 다르게 캐주얼한 분위기. 이곳은 무엇보다 단팥죽이 최고! 매장에서 직접 아침마다 만든 조각 떡과 떡케이크, 커피 등을 단품으로 즐길 수도 있지만 음료와 디저트의 궁합을 고려한 디저트 세트가 특별하다.

위치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래로10길 10

3 / 10

 

  • 1 진한 치즈의 향미를 느낄 수 있는 와케이크. 2600원. 2 팥과 생초콜릿을 블렌딩한 양갱. 치즈와 트러플 오일을 첨가해 한입 떠먹을 때마다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8000원.1 진한 치즈의 향미를 느낄 수 있는 와케이크. 2600원. 2 팥과 생초콜릿을 블렌딩한 양갱. 치즈와 트러플 오일을 첨가해 한입 떠먹을 때마다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8000원.

당옥

건강한 달콤함

슈밍화미코, 멘야미코의 신동민 세프가 새롭게 문을 연 일본식 와케이크 전문점. 치즈와 유자, 팥, 말차, 콩가루, 제철 과일을 조합해 각 재료가 가진 본연의 맛과 부드러운 식감까지 느낄 수 있는 와케이크가 이곳의 시그니처 디저트다. 방부제를 넣지 않아 더 건강한 와케이크는 앙증맞은 사이즈로 선물용으로도 제격. 그밖에 직접 만든 푸딩과 아이스크림, 타르트 등도 준비되어 있다. 또 한 끼 식사로도 너끈한 다시마키 샌드와 카츠 샌드가 있는데 차별화된 맛을 선사한다. 도톰하게 들어간 일본식 달걀말이에 새콤달콤한 당근 소스가 더욱 입맛을 당긴다. 가쓰오부시로 감칠맛을 더한 우마미커피, 일본에서 공수해온 녹차까지 디저트와 잘 어울리는 음료들도 맛볼 수 있다. 중요무형문화재 제105호인 사기장 김정옥 선생의 품격 있는 다기와 그릇들을 전시하고 있으며 구매도 가능하다. 앞으로 소수 인원으로 티 클래스를 진행할 예정으로, 당옥 인스타그램(@dangok2018)을 꼭 확인하자.

위치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162길 22

3 / 10

 

  • 1 영국 홈메이드 방식으로 만드는 바나나 피칸파이. 7300원. 2 전문 바리스타의 손끝에서 탄생한 카페라떼. 7000원1 영국 홈메이드 방식으로 만드는 바나나 피칸파이. 7300원. 2 전문 바리스타의 손끝에서 탄생한 카페라떼. 7000원

딜리셔스 아트 명동점

품격있는 커피 한 잔의 여유

영국 국립박물관인 내셔널갤러리와 업무 제휴로 탄생한 카페 딜리셔스 아트가 1호점인 잠실점에 이어 L7호텔 명동 1층에 2호점을 오픈했다. 같은 브랜드의 매장이지만 1호점과 2호점의 콘셉트가 조금씩 달라 두 곳 모두 방문하는 재미가 있다. 1호점은 반 고흐의 아몬드 블로섬 그림이 메인으로, 2호점은 더치 플라워를 주제로 다양한 네덜란드 작가들의 플라워 페인팅을 전시한다. 또한 1호점이 블랙과 화이트로 대비되는 인테리어로 꾸며졌다면 2호점은 우드와 그린을 이용해 아늑한 느낌을 강조했다는 것도 차이점. 내셔널갤러리의 아트숍에서 실제 판매 중인 책과 굿즈까지 가게 한편에서 판매하고 있다. 실제 꽃보다 더 생기 있게 표현된 작가들의 그림 속 꽃들을 감상하며 영국식 홈메이드 디저트를 즐기는 행복한 티타임을 가져보자.

위치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 137 1층 (롯데호텔 L7명동)

3 / 10

 

  • 1 제주산 무농약 레몬으로 만든 제주 레몬 아티스트. 7500원. 2 바삭한 초코 파트 슈크레와 슈 안에 들어간 체리와 콩포트, 초코 크림이 조화로운 체리 초코 생토노레. 9500원.1 제주산 무농약 레몬으로 만든 제주 레몬 아티스트. 7500원. 2 바삭한 초코 파트 슈크레와 슈 안에 들어간 체리와 콩포트, 초코 크림이 조화로운 체리 초코 생토노레. 9500원.

랑꼬뉴

한국 식재료로 해석한 프렌치 디저트

디저트를 좋아하는 이들이 신사동을 가야 할 이유가 하나 더 늘었다. 랑꼬뉴는 기존에 흔하게 맛보았던 것들과는 전혀 다른 색다른 미각을 즐길 수 있는 프렌치 디저트 카페. 무스를 밤으로 만든 유자 몽블랑이나 깻잎 크림을 올린 브레통처럼 동양의 식재료를 더한 이색적인 디저트를 선보인다. 독특한 식재료를 조합한 디저트 외에도 쿠키와 스콘처럼 우리에게 익숙한 제과류도 판매하고 있다. 매일 선보이는 디저트의 종류가 조금씩 달라져서 방문할 때마다 새로운 메뉴를 볼 수 있는 즐거움이 있는 곳. 동양적인 무드가 물씬 풍기는 인테리어는 건축사무소 스튜디오 스테이의 작품으로 앞으로 이 공간에서 주기적으로 쿠킹 클래스도 진행할 예정이다.

위치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25길 37 1층

3 / 10

 

  • 매화차, 다식, 말차가 함께 제공되는 세트 메뉴. 말차가 떫지 않고 깔끔해 매화차와 다식과도 잘 어울린다. 1만2000원.매화차, 다식, 말차가 함께 제공되는 세트 메뉴. 말차가 떫지 않고 깔끔해 매화차와 다식과도 잘 어울린다. 1만2000원.

맛차차

초롯빛 말차가 가져다준 여유

투명한 유리창 너머로 싱그러운 초록 자연을 만날 수 있는 곳. 서울숲 근처에 자리 잡은 맛차차다. 제주도의 작은 다원에서 공수해온 말차로 메뉴를 구성하는 이곳은 그야말로 자연과 더불어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기기에 제격인 공간. 숲과 맞닿은 테라스로 나가면 더욱 진한 자연의 향을 만끽할 수 있다. 대표 메뉴인 맛차 세레모니는 매화차와 다식, 말차 순으로 제공되는 세트 메뉴로 매화차와 다식을 즐긴 뒤 말차로 깔끔하게 마무리해주면 일부러 애쓰지 않아도 여유가 생기는 듯하다. 음료 외에 디저트로 준비된 말차푸딩 역시 단맛이 과하지 않고 적당히 쌉싸름한 데다 식감도 좋아 부담스럽지 않게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집에서도 손쉽게 말차를 마실 수 있도록 다구와 말차를 세트로 판매하고 있으니 관심이 있다면 확인해볼 것. 맛차차가 선보이는 말차 3종 가운데 크래프트 말차는 인삼이 함께 블렌딩된 맛차차만의 특별한 제품으로 계속 새로운 블렌딩을 선보일 예정이다.

위치 서울특별시 성동구 서울숲2길 18-11 1층

예쁜 곳에서 즐기면 더 좋은 차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감성 가득 서울의 카페들.

CREDIT INFO

월간 리빙센스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