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FEATURE

CULTURE NEWS

언택트 시대의 전시 소비

On October 02, 2020

홍지희 작가 초대전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

이길이구 갤러리(2GIL29 GALLERY)는 9월 19일부터 10월 15일까지 홍지희 작가의 초대전을 진행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작가가 기존에 탐구했던 여성성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자신의 내면 속 질문에 충실한 답을 찾아가는 작품들을 선보인다. 눈으로 볼 수 있고 감각으로 만져지는 세계와 눈에 보이지 않지만 의미와 해석을 기다리는 정신적 세계, 서로 상반되는 양쪽 세계의 유기적인 만남으로 작가 스스로 보이지 않는 삶의 이치와 의미를 읽어낸다.
문의 02-6203-2015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시도

  • 《아름답고 쓸모없는 독서》(김성민 지음, 다반)

    당장의 실용성과 효율성이 증명되지 않으면 ‘쓸모없는 것’으로 치부되는 소비 사회다. 쓸모를 의미하는 ‘쓸 만한 가치’가 돈으로 환산되는 시대, 책보다 더 효율적인 매체들이 넘쳐나는 시대에 어쩌면 독서는 진짜 쓸모없는 일인지도 모른다. 하지만 “모든 예술은 완벽하게 쓸모없다”는 오스카 와일드의 말처럼 진정한 아름다움은 새로움보다는 오랜 시간 동안 천천히 스미는 지속성을 지향하는 것인지도 모른다. 그런 의미에서 독서가 삶의 구원이자 단단한 동아줄이 될 수 있다면 세상의 그 무엇보다 아름다운 일이 아닐까? 저자는 쓸모없는 독서를 통해 얻은 쓸모를 독자와 공유한다. 대학 졸업과 동시에 결혼한 저자는 그 시절 두고 온 자신과 대면하며 다시 책을 읽고 글을 쓰기 시작했다. 그리고 블로그 ‘시간의 기록’에 자신의 독서 기록과 책 리뷰를 남겼다. 저자의 블로그 기록을 토대로 쓴 책에서는 거울이 되어 나의 내면을 비추고 다른 자아를 경험할 수 있는 독서의 쓸모를 발견하게 한다.  

  • 《밀레니얼 슈퍼리치》(하선영 지음, 비에이블)

    가장 짧은 시간, 최소한의 자금과 단 하나의 아이디어로 슈퍼리치가 된 사람들에게는 어떤 공통점이 있을까? 저자는 슈퍼리치가 된 이들 중에는 누가 봐도 비범한 능력을 타고난 사람도 있지만 자본이나 스펙 없이 성공한 사람도 많다고 말한다. 다만 그들은 남다른 관점에서 시대를 읽고 두려움 없이 아이디어를 실행에 옮겼을 뿐. 책에서는 규모, 자본, 스펙, 인맥만으로 승부할 수 없는 밀레니얼 시대에 슈퍼리치가 된 이들의 7가지 성공 법칙을 소개한다. 저자는 이를 통해 독자들이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고 넥스트 라이프를 준비할 기회를 가져볼 것을 권한다.


아트 컬렉티브 팀랩 <팀랩 : 라이프>展

/upload/living/article/202009/thumb/46198-429499-sample.jpg

자연에 깃든 축복과 위협, 문명이 가져온 혜택과 위기. 이 모든 것은 끊임없이 이어진다. 이 사이에서 절대적인 악은 존재하지 않지만, 무턱대고 따르기에는 가혹한 일도 많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관계도, 간단히 정리할 수 있는 감정도 아니다. 하지만 그 어떤 상황에서도 우리는 살아 있고, ‘살아 있다’는 것은 언제나 긍정적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생명의 아름다움을 구현한다. 작품은 프레임이라는 개념에서 벗어나 감상자의 직접적인 개입을 유도한다. 관객은 작품을 통해 자신에게 내재된 창의성을 깨닫고 작품 속에 자연스럽게 융화되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라는 복합문화공간의 특징을 최대한 활용해 압도적이고 몰입감 넘치는 체험과 교감의 장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9월 25일부터 2021년 4월 4일까지.
문의 02-790-2152

CREDIT INFO

담당
한정은(컨트리뷰팅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