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SHOP

SHOP&SPOT 모아보기

대세는 힙지로! 방문필수 을지로 공간 5

On September 09, 2020

을지로 속 핫플이 궁금하다면? 떠오르는 신예 핫플부터 스테디 핫플까지.

3 / 10

 

  • 다진 닭고기와 새콤한 레몬이 어우러진 명랑스컬 레몬카레. 3500원. / 딸기 맛이 나는 달고나 캔디. 1400원.다진 닭고기와 새콤한 레몬이 어우러진 명랑스컬 레몬카레. 3500원. / 딸기 맛이 나는 달고나 캔디. 1400원.

고잉메리 을지트윈타워점

요즘 감성의 편의점

회도 먹고 스테이크까지 제대로 썰 수 있는 편의점이 있다. ‘요괴라면’으로 유명한 감성 편의점 고잉메리의 을지트윈타워점이다. 지난 4월 을지로4가에 세 번째 매장을 오픈한 고잉메리는 을지로의 뉴트로 감성을 이어받아 옛날 가게 콘셉트로 이번 매장을 꾸몄다. 매장명도 ‘메리상회’다. 각 매대별로 개별성을 강화해 마치 시장 안 골목을 걸어 다니면서 여러 상점을 구경하는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판매하는 제품들을 매장 내 레스토랑에서 맛볼 수 있다. 한남동 맛집 부첼리하우스의 스테이크와 오뚜기 라면으로 만든 프리미엄 라면 등 기성 제품에 셰프의 손맛을 더한 색다른 메뉴들이 준비돼 있다.

위치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170 을지트윈타워 1층 123호


3 / 10

 

아크앤북

식당과 서점의 이색적인 공존을 꿈꾸다

유명 식당들을 한군데서 즐길 수 있도록 모아놓은 디스트릭트 프로젝트로 유명한 공간 기획사 OTD가 서울시청 인근에 오픈한 디스트릭스 C는 그동안의 프로젝트 중에서도 가장 눈에 띈다. 기존 전문 분야였던 셀렉트 다이닝에 서점이라는 아이템을 접목했기 때문. 가운데 자리 잡은 서점을 중심으로 플로이와 식물학 등 유명 레스토랑이 에워싸고 있는데, 각 식당의 문을 모두 없애 서점 방문객이 식당으로 쉽게 드나들 수 있도록 동선을 짰다. 심지어 식당에도 책을 가져갈 수 있고, 북 라운지 공간에서는 주변 식당에서 주문한 음식을 가지고 와서 먹을 수도 있다. 서점의 카테고리도 일반 서점과는 다르다. 라이프스타일을 총괄하는 DAILY, WEEKEND, STYLE, INSPIRATION의 4가지 단어로 감성적인 접근을 이루어냈다.

노리타케처럼 오프라인에서 쉽게 만나기 힘든 굿즈를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스타일 카테고리에서는 일반 대형 서점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해외 잡지도 다량 보유하고 있다. 공간을 기획할 때 지역이 가지는 고유의 색을 중시하는 이들의 철학대로 꾸민 아크앤북 시청점은 F. 스콧 피츠제럴드의 소설 《위대한 개츠비》에서 볼 법한 우아하면서도 화려한 무드로 꾸며졌지만, 상반기 오픈 예정인 아크앤북 성수점은 전혀 다른 무드로 꾸며질 예정. 책을 읽다가 당 충전이 필요할 시점에는 최초로 분점을 오픈한 태극당의 달콤한 모나카를 먹어보는 것도 추천한다.

위치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29 B1F


3 / 10

 

  •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기 좋은 말린 꽃이 담긴 소품. 5개 2만5000원. 우드 트레이 4만5000원. 찻잔 3만9000원, 찻주전자 5만9000원.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기 좋은 말린 꽃이 담긴 소품. 5개 2만5000원. 우드 트레이 4만5000원. 찻잔 3만9000원, 찻주전자 5만9000원.

띵굴스토어

여자들의 살림 로망 공간

플리마켓 ‘띵굴시장’으로 유명한 살림 인플루언서 띵굴마님이 제안하는 살림 용품을 단독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띵굴마님의 집으로 놀러 오세요’를 콘셉트로 커다란 대문을 통해 가게에 입장하는 방식으로 꾸며졌고, SNS를 통해 공개했던 그녀의 아이방을 그대로 재현한 키즈 섹션은 특히 띵굴마님을 팔로잉하던 랜선 친구들에게 반응이 좋다고. 식기류를 포함한 살림 용품 외에도 의류와 키즈 제품까지 전반적으로 그녀가 갖고 있는 편안하면서도 아기자기한 감성이 가득 담긴 제품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한데, 띵굴의 아침과 밤이라는 감성적인 스토리텔링으로 제품의 카테고리를 나눈 것도 인상적이다. 아이 놀이방인 띵굴 플레이그라운드가 매장 바로 왼편에 자리해 아이와 동반한 쇼핑객도 잠시 숨을 돌리고 매장을 둘러볼 수 있으니 참고할 것.

위치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29 지하 1층


3 / 10

 

망우삼림

홍콩 영화의 한 장면 속으로

윤병주 사진작가가 을지로에 오픈한 홍콩 영화 콘셉트의 스튜디오. 작가가 손수 필름을 현상해주는 현상소도 겸하고 있다. 나쁜 기억을 잊게 해주는 망각의 숲이라는 뜻의 망우삼림(忘憂森林)이라고 적힌 붉은 네온사인 간판이 멀리서도 한눈에 들어오는 곳으로, 사진을 찍는 행위로 기억을 정화하고 좋은 추억이 됐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사진관을 오픈했다고. 홍콩 영화 마니아인 작가의 취향이 공간 곳곳에 묻어 있는데 그가 모두 셀프로 인테리어를 꾸몄기 때문. 홍콩으로 착각할 정도로 독특한 분위기에서 강렬한 색감의 이미지 사진을 찍을 수 있다. 1회 촬영 5만원.

위치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108 3층


3 / 10
/upload/living/article/202009/thumb/45977-427123-sample.jpg

 

 

우래옥

1946년 개업해 70년 가까이 명맥을 유지하고 있는 을지로의 우래옥. 여름이면 긴 줄서기를 감수해야만 맛볼 수 있는 서울의 대표 한식당으로 자리 잡았다. 겉껍질을 거피해 메밀면의 느낌은 깔끔 담백한 편. 자극적인 고깃집 냉면에 익숙한 사람들에게는 조금 심심할 수 있지만 전통 한우만으로 우려낸 진한 육수의 향이 비교할 수 없이 깔끔해 젓가락을 바쁘게 한다. 새콤한 배추김치와 무절임, 배와 파 그리고 고명으로 올라간 수육도 퍽퍽하지 않고 진한 맛을 전한다.

위치 서울특별시 중구 창경궁로 62-29

을지로 속 핫플이 궁금하다면? 떠오르는 신예 핫플부터 스테디 핫플까지.

CREDIT INFO

월간 리빙센스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