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DECO & ITEM

벽만 봐도 재밌다!

WALL SYSTEM

On August 27, 2020

벽만 봐도 재밌다는 말은 다 이 때문.

그저 예쁜 벽을 갖고 싶었다면 값비싼 그림을 거는 게 쉽고, 수납장이 필요했다면 붙박이장이 합리적일 것. 하지만 장식과 수납을 모두를 만족시키는 월 시스템의 매력은 또 다르다. 월 시스템은 북유럽 빈티지의 따뜻한 감성, 간결하고 모던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양극단의 취향 모두를 포용한다. 1948년 덴마크 디자이너 폴 카도비우스가 처음으로 출시한 원목 소재의 로얄 시스템, 1년 뒤 1949년 건축가 닐 스트링이 스웨덴에서 출시한 스트링을 봐도 그렇다.

로얄 시스템은 자연스러운 나뭇결과 황동의 조합으로 고전미를 느낄 수 있는 반면 스트링은 다양한 컬러와 스틸, 아크릴이 결합된 심플한 스타일. 서재나 장식장이 필요한 맥시멀리스트는 물론이거니와 디터 람스의 미니멀리즘을 따르는 디자인 애호가들의 로망 아이템. 벽에 착 붙어 있지만 존재감이 월등한 선반 가구들을 다양하게 모아봤다.

3 / 10
자연 소재, 단순한 디자인에 중점을 둔 덴마크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프라마가 2016년 출시한 모델. 오크 수종을 사용하며 색, 깊이, 너비 각각 3가지 옵션 중에서 선택가능하다. 쉘브 내추럴. 프라마 by 에잇컬러스.

자연 소재, 단순한 디자인에 중점을 둔 덴마크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프라마가 2016년 출시한 모델. 오크 수종을 사용하며 색, 깊이, 너비 각각 3가지 옵션 중에서 선택가능하다. 쉘브 내추럴. 프라마 by 에잇컬러스.

  • 자연 소재, 단순한 디자인에 중점을 둔 덴마크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프라마가 2016년 출시한 모델. 오크 수종을 사용하며 색, 깊이, 너비 각각 3가지 옵션 중에서 선택가능하다. 쉘브 내추럴. 프라마 by 에잇컬러스. 자연 소재, 단순한 디자인에 중점을 둔 덴마크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프라마가 2016년 출시한 모델. 오크 수종을 사용하며 색, 깊이, 너비 각각 3가지 옵션 중에서 선택가능하다. 쉘브 내추럴. 프라마 by 에잇컬러스.
  • 2대째 가구를 만드는 브랜드 언커먼하우스의 대물림 시스템은 국내에서 자체 생산하기 때문에 길이, 폭, 캐비닛 도어 모두 맞춤 제작이 가능하다. 나무 수종은 티크, 오크, 체리 총 3가지. 언커먼하우스. 2대째 가구를 만드는 브랜드 언커먼하우스의 대물림 시스템은 국내에서 자체 생산하기 때문에 길이, 폭, 캐비닛 도어 모두 맞춤 제작이 가능하다. 나무 수종은 티크, 오크, 체리 총 3가지. 언커먼하우스.
  • 2005년에 첫 선을 보인 스트링 포켓 시리즈는 벽걸이형 패널 2개, 선반 3개로 구성된 패키지다. 한 공간에 여러 개를 매치하면 또 다른 느낌. 2020년 버전으로 메탈 소재와 네온 색상이 추가됐다.  스트링 by 에잇컬러스. 2005년에 첫 선을 보인 스트링 포켓 시리즈는 벽걸이형 패널 2개, 선반 3개로 구성된 패키지다. 한 공간에 여러 개를 매치하면 또 다른 느낌. 2020년 버전으로 메탈 소재와 네온 색상이 추가됐다. 스트링 by 에잇컬러스.
  • 전설적인 산업디자이너 디터 람스가 1960년 디자인한 첫 번째 가구 606 유니버셜 쉘빙 시스템. 선반 8종, 서랍 9종을 비롯해 트레이, 내부 선반 등의 다채로운 구성이 특징. 비초에. 전설적인 산업디자이너 디터 람스가 1960년 디자인한 첫 번째 가구 606 유니버셜 쉘빙 시스템. 선반 8종, 서랍 9종을 비롯해 트레이, 내부 선반 등의 다채로운 구성이 특징. 비초에.
  • 2010년 dk3는 폴 카도비우스의 로얄 시스템을 다양한 목재 소재의 리프로덕트 상품으로 재생산했다. 기본 레일과 선반 외에도 캐비닛, 서랍, 테이블을 추가할 수 있으며 소재는 오크, 월넛 등 4가지.  오크 책상 세트.  dk3 by 보에.2010년 dk3는 폴 카도비우스의 로얄 시스템을 다양한 목재 소재의 리프로덕트 상품으로 재생산했다. 기본 레일과 선반 외에도 캐비닛, 서랍, 테이블을 추가할 수 있으며 소재는 오크, 월넛 등 4가지. 오크 책상 세트. dk3 by 보에.
  • 프랑스 태생의 로낭 & 에르완 부홀렉 형제가 디자인한 작품. 우아한 곡선의 스틸 지지대에선 알바 알토 특유의 곡선미도 느껴진다. 책상의 상판을 리놀륨으로 마감해 내구성을 강화했다.  아르텍 by 루밍. 프랑스 태생의 로낭 & 에르완 부홀렉 형제가 디자인한 작품. 우아한 곡선의 스틸 지지대에선 알바 알토 특유의 곡선미도 느껴진다. 책상의 상판을 리놀륨으로 마감해 내구성을 강화했다. 아르텍 by 루밍.
  • 조명이 탑재된 레어로우의 시스템000은 스마트폰 앱으로 제어가 가능하다. 기본 철제 프레임의 색상은 화이트, 그레이, 다크 그레이 총 3가지. 뒷벽에 패널을 함께 시공하면 아트 월처럼 근사하다. 시스템000 스타일리쉬한 홈오피스 세트. 레어로우.조명이 탑재된 레어로우의 시스템000은 스마트폰 앱으로 제어가 가능하다. 기본 철제 프레임의 색상은 화이트, 그레이, 다크 그레이 총 3가지. 뒷벽에 패널을 함께 시공하면 아트 월처럼 근사하다. 시스템000 스타일리쉬한 홈오피스 세트. 레어로우.
  • 슬라이딩도어 수납장, 책상 겸 서랍까지 결합 가능한 스발네스 시리즈. 대나무와 화이트 메탈이 조화돼 밝은 분위기를 연출한다. 책상+서랍, 벽수납작업대 콤비네이션. 이케아. 슬라이딩도어 수납장, 책상 겸 서랍까지 결합 가능한 스발네스 시리즈. 대나무와 화이트 메탈이 조화돼 밝은 분위기를 연출한다. 책상+서랍, 벽수납작업대 콤비네이션. 이케아.
  • 슬라이딩도어 수납장, 책상 겸 서랍까지 결합 가능한 스발네스 시리즈. 대나무와 화이트 메탈이 조화돼 밝은 분위기를 연출한다. 책상+서랍, 벽수납작업대 콤비네이션. 이케아. 슬라이딩도어 수납장, 책상 겸 서랍까지 결합 가능한 스발네스 시리즈. 대나무와 화이트 메탈이 조화돼 밝은 분위기를 연출한다. 책상+서랍, 벽수납작업대 콤비네이션. 이케아.
  • 한샘의 스틸 소재 선반 시스템 알레는 라이브러리, 팬트리 수납장 등 공간별 구성을 제안한다. 행어, 타공판을 활용한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며 딥 그린, 머드 블랙 등 색상 선택의 폭이 넓은 편. 알레 펜트리 수납장 플랜. 한샘.한샘의 스틸 소재 선반 시스템 알레는 라이브러리, 팬트리 수납장 등 공간별 구성을 제안한다. 행어, 타공판을 활용한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며 딥 그린, 머드 블랙 등 색상 선택의 폭이 넓은 편. 알레 펜트리 수납장 플랜. 한샘.
  • 자연 소재, 단순한 디자인에 중점을 둔 덴마크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프라마가 2016년 출시한 모델. 오크 수종을 사용하며 색, 깊이, 너비 각각 3가지 옵션 중에서 선택가능하다. 쉘브 라이브러리. 프라마 by 에잇컬러스. 자연 소재, 단순한 디자인에 중점을 둔 덴마크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프라마가 2016년 출시한 모델. 오크 수종을 사용하며 색, 깊이, 너비 각각 3가지 옵션 중에서 선택가능하다. 쉘브 라이브러리. 프라마 by 에잇컬러스.

벽만 봐도 재밌다는 말은 다 이 때문.

CREDIT INFO

기획
김의미 기자
어시스트
박유리
사진
브랜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