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FOOD

셰프 오스틴 강과 함께하는

여름철 레시피 with LG디오스

On July 07, 2020

주방은 의외로 노동집약적인 공간이다. 하지만 편의성을 극대화한 가전과 함께라면 즐겁고 행복한 키친 라이프가 가능하다. 셰프 오스틴강이 LG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를 추천하는 이유다.

3 / 10
/upload/living/article/202007/thumb/45433-418926-sample.jpg

 

요섹남 셰프, 그가 사랑하는 요리

훈훈한 외모에 치명적인 요리 실력으로 여심을 사로잡는 셰프 오스틴강. 4년 전 Olive <마스터 셰프 코리아 시즌 4>에 출연해 처음 얼굴을 알린 뒤 MBC <나 혼자 산다>, <비디오스타> 같은 예능 프로그램과 각종 요리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모델로도 활동하는 그는 방송 출연과 행사에 늘 바쁘지만, 단 하루도 주방에 서는 일을 빼놓지 않는다.

“방송이나 모델 일은 셰프로 성공하기 위한 과정일 뿐이에요. 제 본업은 오직 요리죠. 요리는 외롭던 한국 생활을 견디게 해준 버팀목이자, 제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일이거든요.”

그는 작년에 맛집으로 입소문 나 손님이 끊이질 않던 비스트로 & 바 ‘엘레브’의 문을 닫았다. 자신의 색깔을 보여줄 수 있는 좀 더 업그레이드된 요리를 선보이고 싶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바쁜 스케줄에도 불구하고 그가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은 결국 주방이다. 셰프의 주방이라 해서 특별할 것은 없다. 하지만 단 하나, 그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효율이다.

“주방은 요리 외에도 식재료 손질부터 뒷정리까지 일이 많아요. 그래서 동선 배치에 고민하고, 스마트한 기능이 있는 가전의 도움을 받아 일손을 덜어내려고 노력하죠.”

앞서가는 주방의 완성

그의 주방은 셰프인 그를 닮아 간결하고 스마트하다. 이러한 주방 환경을 조성하는 데 가장 큰 도움이 된 것은 LG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다. 가장 마음에 든 것은 음성기능이다. 냉장고 앞에서 “하이 엘지”라고 부른 뒤 “문 열어줘”라고 말하면 냉장고 문이 저절로 열리는데, 식재료를 잔뜩 들고 있을 때나 손에 음식물이 묻었을 때 유용하다. 얼음정수기 또한 원하는 물의 양을 120ml, 500ml, 1L로 설정하는 것부터 각얼음과 조각얼음으로 모드를 설정하는 것까지 모두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주방에서 꼭 필요한 가전인 냉장고와 얼음정수기를 하나로 합쳤다는 점도 그의 마음에 쏙 들었다. “두 가전을 하나로 합치니 주방 일을 할 때 동선도 효율적이에요. 주방은 가전을 비롯한 각종 조리 도구가 섞여 정리가 어려운 공간 중 하나인데, 정수기 자리를 비운 것만으로도 공간이 한결 넓어졌어요.”

실용적인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또한 그가 LG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를 선택한 이유 중 하나다. 냉장고 속 식재료의 신선도를 유지하려면 냉기 손실을 줄이는 게 관건인데, 문을 열지 않고 밖에서 ‘똑똑’ 노크를 하면 냉장고의 내부를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LG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는 케어십 서비스를 이용하면 여름철 위생 걱정이 없어서 더 좋아요. 3개월마다 담당 매니저가 방문해서 필터 교체는 물론 각종 관리를 해주기 때문에 언제든지 깨끗한 물과 얼음을 즐길 수 있어요.

/upload/living/article/202007/thumb/45433-418930-sample.jpg
  • 냉유린기

    재료
    닭 다리살 500g, 청주 2큰술, 간장 1큰술, 후춧가루 약간, 양배추 ¼통, 양상추 ½통, 소스(풋고추·붉은 고추·청양고추 1개씩, 다진 파·다진 마늘·참기름 1큰술씩, 물 5큰술, 간장 4큰술, 식초 7큰술, 설탕 3큰술, 레몬즙 약간), 녹말가루·물 3큰술씩, 달걀 1개, 튀김 기름·조각얼음·레몬 조각 적당량씩

    만들기
    1_닭 다리살은 청주, 간장, 후춧가루를 뿌려 밑간한다.
    2_양배추는 채 썰고 양상추는 먹기 좋은 크기로 뜯어 얼음물에 담근다.
    3_고추는 다지고 나머지 재료와 함께 고루 섞어 소스를 만든 뒤 냉장고에서 30분간 숙성한다.
    4_볼에 녹말가루와 물을 넣고 달걀을 깨뜨려 넣은 뒤 잘 섞은 다음 밑간한 닭 다리살을 넣어서 조물조물 버무린다.
    5_180℃로 달군 튀김 기름에 ④를 넣어 노릇하게 튀긴다.
    6_조각얼음과 양배추, 양상추를 접시에 깔고 튀긴 닭 다리살을 올린 뒤 레몬 조각으로 장식하고 소스를 뿌린다.

  • 수박 칵테일

    재료
    수박 200g, 무알코올 스파클링 샴페인 100ml, 크랜베리 주스 80ml, 라임 조각·황설탕·라임 주스·각얼음·민트 잎·수박 조각 적당량씩

    만들기
    1_글라스 가장자리를 라임 조각으로 문질러 수분감을 더한 뒤 황설탕을 묻힌다.
    2_씨를 뺀 싱싱한 수박을 으깨 수박즙을 만든 뒤 샴페인과 크랜베리 주스, 라임 주스, 각얼음을 넣어 섞는다.
    3_①의 글라스에 ②를 부은 다음 민트 잎과 수박 조각으로 장식한다.

    CHEF'S TIPS LG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의 얼음은 정기적으로 관리해 깨끗하고, 얼음 생성부터 보관까지 냉동실에서 일정한 온도로 유지되어 단단해요.

주방의 스마트함을 꿈꾸다! LG전자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LG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J823MT75V)는 차별화된 성능과 위생 관리를 내세운 프리미엄 냉장고다. 기존 얼음정수기냉장고의 특별함에 스마트함까지 더한 것이 특징. 음성으로 다양한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데, 문 열기나 얼음 모드 설정 등 다양한 동작을 음성으로 실행할 수 있어 손이 바쁜 주방에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말 한마디로 편리하게! 음성인식 기능 LG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는 말 한마디로 기능을 설정하고 스스로 신선함을 지키는 냉장고다. 가전관리 앱 ‘LG 씽큐’에 연결하면 냉장고 기능 설정부터 다양한 정보 검색까지 말 한마디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냉장고 앞에서 “하이 엘지!”라고 부른 뒤 “냉장고 문 열어줘”라고 말하면 냉장고 문이 자동으로 열린다. 얼음정수기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다. 사용자가 “냉수 설정해줘”나 “각얼음 설정해줘”라고 말하면 냉장고가 그에 맞는 기능을 설정한다. 그뿐 아니라 시간이나 날씨 등 생활정보도 냉장고가 음성으로 알려준다. 주목할 기능 중 하나는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다. 하루에도 냉장고 도어를 수십 번 열게 되는데, 이렇게 냉기가 빠져나가면 신선도를 유지하기 어렵다.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는 노크를 하면 문을 열지 않고도 냉장고 내부를 확인할 수 있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게! 꼼꼼한 위생 관리 냉장고와 얼음정수기의 필수 요건은 위생. LG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는 ‘UVnano’ 안심 살균 기능으로 출수구를 알아서 살균한다.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의 실험 결과 물속에 있는 대장균을 99.99% 제거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외선과 광촉매 반영구 필터를 적용한 ‘UV안심제균plus’는 99.999%의 뛰어난 제균 뿐아니라 냉장고 속 냄새까지 없애준다. 글로벌 시험 인증기관인 인터텍(Intertek)의 시험 결과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리스테리아, 클럽시엘라를 99.999% 제거했다. 얼음정수기의 필터도 중요한데, 3단계 안심정수필터를 적용해 1단계 필터가 물속에 남아 있는 중금속 7종 및 유기 화학물질을, 2단계 필터가 대장균 등 박테리아를, 3단계 필터가 기타 유해 물질을 제거한다. 혼자서 관리하기 어렵다면 3개월마다 전문 매니저가 방문해 관리해주는 케어십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주방은 의외로 노동집약적인 공간이다. 하지만 편의성을 극대화한 가전과 함께라면 즐겁고 행복한 키친 라이프가 가능하다. 셰프 오스틴강이 LG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를 추천하는 이유다.

CREDIT INFO

진행
한정은(프리랜서)
사진
이지아
문의
LG전자(1544-7777, www.lge.co.kr)
헤어
정명심
메이크업
이은(제니하우스 청담힐)
패션 스타일링
안수명
푸드 스타일링
하지은(loft by H)
어시스트
박호정
의상협조
라코스테(02-514-9006), 락포트(02-540-4723), 브룩스브라더스(02-3442-3012), 타미힐피거(02-542-2035), H&M(080-822-0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