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FEATURE

20세기를 대표하는 아티스트

<환상의 에셔전:EX!T–에셔의 방>

On April 08, 2020

20세기를 대표하는 위대한 아티스트의 작품을 현대의 기술력으로 재현해내다.

예술 작품을 감상하는 것은 작품에 생명을 불어넣는 행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과정에서 작품을 만들어낸 작가 자신도 예상하지 못했던 새로운 즐거움을 관람객에게 선사하기도 한다. 올 1월 개관한 문화예술공간 서울웨이브아트센터에서 만날 수 있는 <환상의 에셔전 : EX!T–에셔의 방>展 역시 이러한 맥락에서 의미가 깊다. 네덜란드 출신의 판화가이자 초현실주의 작가인 에셔는 수학 개념을 바탕으로 만들어낸 기하학 패턴을 이용해 2차원적 평면 작업인 판화에 3차원의 공간성을 구현했다고 평가받는다. 이번 전시는 에셔의 작품에서 느낄 수 있는 고유의 아름다움은 그대로 취하되 VR이라는 현대 기술을 통해 작품을 4차원의 경지로 끌어올린다. 그 외에도 착시효과를 일으키는 특별 제작한 대형 설치작품 및 오브제까지 함께 전시하며 관람객이 작품과 함께 호흡하고 즐길 수 있는 여지를 다양하게 열어두었다. ‘한강 위의 미술관’인 서울웨이브아트센터와의 만남으로 더욱 특별해진 이번 전시는 관람객에게 발상의 전환과 인식의 변화를 열어주는 특별한 시간으로 다가온다. 넘실거리는 물결과 유리창으로 쏟아지는 햇살 덕에 현실과 더욱 동떨어진 느낌을 선사하는 전시 공간에서 에셔가 그려낸 현실과 상상이 교차하는 환상적인 세계를 감상해보자. 전시는 4월 30일까지 이어진다.

20세기를 대표하는 위대한 아티스트의 작품을 현대의 기술력으로 재현해내다.

CREDIT INFO

기획
심효진 기자
진행
권새봄(프리랜서)
사진
엄승재
취재협조
서울웨이브아트센터(www.seoulwav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