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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가 바꾼 라이프스타일 POINT08

'확찐자'를 위한 집콕 다이어트

On April 07, 2020

POINT08 ‘확찐자’를 위한 집콕 다이어트

코로나19 여파로 외출을 자제할 수밖에 없는 것이 우리의 현실이다. 특히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은 집에 갇혀 집안일과 아이들 뒤치다꺼리하느라 자신의 몸을 돌볼 시간이 부족할 수밖에 없다. 게다가 면역력을 키우기 위해 집에서 영양식만 해 먹다 보니 몸무게가 늘었다는 ‘확찐자’가 속출하고 있다. 몸과 마음이 지쳐갈수록 건강을 챙겨야 오랫동안 버틸 수 있는 법. 특별한 도구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실천할 수 있는 다이어트 스트레칭으로 ‘확찐자’ 신세를 면해보자!


01 식사 후 집에만 있어서 소화가 안 될 때

등 뒤쪽을 시원하게 열어 등을 자극시키는 스트레칭으로 소화 기능을 향상시켜보자. 운동을 못해 더부룩했던 속이 뻥 뚫린다. 또한 다리를 들어 올리는 동작은 다리 뒷면의 근육을 활성화시켜 셀룰라이트 제거에 효과적이다.


다리 스트레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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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엎드린 채 다리를 쭉 뻗고, 팔꿈치로 바닥을 밀어내며 가슴을 살짝 위로 올린다.
② 마시는 숨에 한쪽 다리를 들어 올린다.
③ 내쉬는 숨에 다리를 반대쪽으로 넘긴다. 이때 시선은 넘어가는 다리의 반대쪽을 바라본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한다.
TIP 팔꿈치로 바닥을 밀어내는 어깨 힘을 쓰는 것에 집중해야 등 뒤쪽이 무너지지 않고 자극을 받을 수 있다.


상체 스트레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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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배를 대고 엎드려서 다리는 골반 너비로 벌리고 손바닥은 어깨 아래쪽 바닥에 놓는다. 이때 팔꿈치가 옆으로 벌어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② 마시고 내쉬는 숨에 머리, 가슴, 복부 순으로 상체를 끌어 올린다. 마지막에 어깨가 올라가거나 혹은 목을 과하게 꺾거나 복부에 힘이 들어가지 않아 허리가 꺾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③ 끌어 올린 상태를 유지하며 다시 한번 마시고 내쉬는 숨에 복부, 가슴, 머리 순으로 천천히 내려간다.

 

 

02 찌뿌듯한 몸과 마음을 가볍게 하고 싶을 때

집에서 하루 종일 아이들과 씨름하며 집안일까지 도맡아 해야 하는 주부들은 육체적, 정신적 피로에 시달린다. 이때 간단한 스트레칭만으로 몸과 마음을 가볍게 만들 수 있다.


몸통 스트레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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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발은 골반 너비로 벌린 채 양손으로 골반을 받친다.
② 마시고 내쉬는 숨에 골반을 살짝 앞으로 밀면서 상체를 뒤로 젖힌다. 이때 시선은 뒤로 향한 채 스트레칭해야 한다. 뒤쪽을 보며 스트레칭하는 것이 어렵다면 천장까지만 보며 스트레칭을 해도 된다.

 

  • 목 스트레칭

    ① 앉은 채 깍지 낀 손을 뒤통수에 댄다.
    ② 마시고 내쉬는 숨에 팔꿈치를 얼굴 쪽으로 살짝 모으고 턱을 가슴 쪽으로 당긴다. 이때 손바닥은 뒤통수를 밀어내고 뒤통수는 손바닥을 밀어내며 서로 미는 힘을 이용해 스트레칭한다. 팔꿈치를 심하게 당기지 않도록 한다.
    ③ 마시고 내쉬는 숨에 고개를 좌우로 번갈아 가며 돌린다.

  • 어깨와 몸통 스트레칭

    ①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린 채 손은 엉덩이 뒤에서 깍지 낀다.
    ② 마시는 숨에 손을 바닥을 향해 끌어 내리며 어깨와 가슴을 연다.
    ③ 내쉬는 숨에 상체를 아래로 숙이며 손을 위로 올린다. 이때 시선은 무릎 사이를 바라본다. 무릎을 펴고 내려가는 것이 힘들다면 무릎을 구부리고 상체를 앞으로 숙이자.  

코로나19가 바꾼 라이프스타일

코로나19가 바꾼 라이프스타일


POINT01
코로나19가 가져온 일상의 변화
POINT02 비대면 서비스, 온라인 쇼핑이 대세!
POINT03 온 국민 방역 전문가 시대

POINT04 '집콕'하는 아이들을 위한 홈스쿨링​
POINT05 우울해하지 마세요! 마음 면역력 키우기

POINT06  집콕, 뭐 해 먹고 사나요?​
POINT07  건강관리 어떻게 해야 할까?

POINT08 '확찐자'를 위한 집콕 다이어트
 

Credit Info

기획
심효진 기자, 한정은(프리랜서)
사진
이지아
사진제공
게티이미지뱅크, 서울문화사 DB, 각 인스타그램, 삼성전자, 워커힐, 프레시지, 피코크, 한국야쿠르트, (주)SG다인힐, CJ
참고도서
《이슬 홈 스트레칭》(싸이프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