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TREND

2020 LIVING COLOR PLAY #4

CONCEPT 04 Nordic Joy

On February 17, 2020

어떤 색감을 입히느냐에 따라 공간의 무드가 완전히 달라진다. 이달 <리빙센스>는 색채 연구소 팬톤, 노루페인트와 함께 꾸민 컬러 인테리어와 스타일별 전문가의 연출 노하우까지 제안한다. 새해 컬러 인테리어를 시도한다면 주목하자.

파스텔컬러는 긍정적이면서 부드러운 분위기를 뿜어낸다. 어느 공간에 적용해도 온화한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매력적인 노르딕 조이 스타일을 모았다. 장식이 많지 않은 미니멀한 공간에서 더욱 빛을 발하며, 산뜻하고 따스한 공간과 마주할 것이다.

/upload/living/article/202002/thumb/44092-402027-sample.jpg

안정적이면서 밝은 빛을 담아낸 공간이다. 봄기운을 가득 담은 꽃다발 같은 유쾌한 컬러 매치가 행복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발산한다. 등판과 좌판이 하나로 이어지는 디테일이 돋보이는 민트 컬러의 너드체어. 에잇컬러스.

한샘 가구 디자이너 박상현

한샘 가구 디자이너 박상현

가구는 간결하고 디자인 자체가 심플해야 스타일링하기 좋다. 노르딕 조이 스타일의 완성은 파스텔톤의 컬러감 있는 소품인데 이런 공간에는 너무 화려하거나 거창한 가구는 어울리지 않는다. 간결하면서 밝은 톤의 우드 가구가 노르딕 조이 스타일을 끌어 올리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집 안에 들이면 좋은 가구로는 다이닝 테이블을 추천한다. 요즘 다이닝 테이블이 점점 커지는 추세인데, 다이닝 테이블은 가족간 원활한 소통의 장이 되어준다. 식사부터 티타임, 술자리, 지인과 함께하는 홈 파티, 간단한 업무나 책을 읽을 수 있는 데스크의 역할까지 한다. 마음에 드는 다이닝 테이블을 집에 들인다면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이 늘어날 것이다.


슬로크 스튜디오 실장 김효진

슬로크 스튜디오 실장 김효진

파스텔컬러의 가장 큰 장점은 주변 공간과 조화롭게 어우러지고 어떤 스타일도 자유롭게 연출할 수 있다는 것. 화려하진 않지만 차분하고 편안한 공간을 만들어준다. 파스텔톤은 나무와 가장 잘 어울린다. 특히 밝은 오크와의 조화가 눈에 띄는데, 바닥재나 가구를 오크로 선택하면 벽면의 파스텔톤이 훨씬 안정감 있게 느껴진다. 파스텔컬러가 주는 편안함이 자칫 밋밋한 느낌으로 다가올 수 있다. 이때 블랙 컬러를 포인트로 활용하면 훨씬 세련된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다. 블랙 컬러는 면보다 선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파스텔톤의 벽에 블랙 선반이나 블랙 펜던트 조명 같은 요소를 더해주는 것. 면으로 사용한다면 쿠션이나 베개, 커튼을 활용할 수 있다. 블랙 컬러의 의자로 블랙이 주는 무거운 느낌을 잘 이용하면 세련된 인상을 줄 수 있어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스타일링이다.

3 / 10
/upload/living/article/202002/thumb/44092-402019-sample.jpg

맑은 느낌의 파스텔 블루 컬러로 꾸린 거 실로 시원하면서 깨끗해 보인다. 쿨톤의 컬러들이 창이 없어도 공간을 환기하는 듯 상쾌한 느낌까지 든다.

맑은 느낌의 파스텔 블루 컬러로 꾸린 거실로 시원하면서 깨끗해 보인다. 쿨톤의 컬러들이 창이 없어도 공간을 환기하는듯 상쾌한 느낌까지 든다.

바치 스튜디오 대표 이하연

바치 스튜디오 대표 이하연

아이방 연출 시 가장 먼저 고려하는 부분은 지금 가지고 있는 가구 또는 물건의 종류와 양이다. 아이들이 이미 가지고 있거나 필요로 하는 물건들이 많기 때문에 지금 상태를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예를 들어 사용 중인 침대가 있다면 배치와 색, 소재 등을 고정으로 생각하고 나머지 가구 및 소품들이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계획해야 한다. 아이방에는 수납해야 하는 물건들이 많아 자칫 분위기가 산만해질 수 있으므로 차분한 느낌의 색을 배경색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주로 화이트가 많이 섞인 채도 낮은 색상들을 추천한다. 분홍색의 경우도 흰색에 가까운 분홍, 초록색의 경우 올리브 색상, 푸른색일 경우도 마찬가지로 회색빛이 약간 도는 푸른색을 선호한다.

3 / 10
/upload/living/article/202002/thumb/44092-402024-sample.jpg

아이의 지각 능력 중 70%는 색채를 통해 발달하기 때문에 차분하면서 안정감을 주는 컬러들을 적절하 게 사용하는 것이 좋다. 파스텔 블루와 옐로 컬러를 사용해 공간 가득 밝고 온화한 분위기를 채워 넣었다. 벽면에 액자와 칠판을 함께 꾸며 아이들의 표현력을 키워보자. 심플하면서 견고한 메탈 프레임에 너도밤 나무 소재로 만들어 튼튼하고 안정적인 사용감이 특징인 아이 책상과 의자. 에잇컬러스.

아이의 지각 능력 중 70%는 색채를 통해 발달하기 때문에 차분하면서 안정감을 주는 컬러들을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이 좋다. 파스텔 블루와 옐로 컬러를 사용해 공간 가득 밝고 온화한 분위기를 채워 넣었다. 벽면에 액자와 칠판을 함께 꾸며 아이들의 표현력을 키워보자. 심플하면서 견고한 메탈 프레임에 너도밤 나무 소재로 만들어 튼튼하고 안정적인 사용감이 특징인 아이 책상과 의자. 에잇컬러스.

/upload/living/article/202002/thumb/44092-402028-sample.jpg

이하연 대표는 아이 방에 꼭 있으면 좋은 가구로 아이들 사이즈에 맞는 소파나 의자를 추천했다. 아이들은 놀기, 먹기, 공부하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할 때 앉는 행위를 많이 한다. 매트 위에 앉거나 침대 위에 앉아서 바르지 않은 자세로 활동하는 것보다 아이들의 신체 사이즈에 맞는 가구를 사용하면 바른 자세를 갖는 데 도움이 된다. 아래 제품은 바치 스튜디오의 잭슨 소파.

로멘토 디자인 스튜디오 대표 김형신

로멘토 디자인 스튜디오 대표 김형신

아이들 공간을 작업할 때는 현재뿐 아니라 성인이 돼서도 좋아할 수 있을까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설계에 들어간다. 그래서 처음부터 성인이 되어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밑바탕을 만들거나 동선과 분위기를 쉽게 바꿀 수 있도록 기성 가구와 패브릭, 조명을 이용해 스타일링함으로써 성인이 돼도 어색하지 않은 공간이 되도록 신경쓴다. 벽체에 컬러감을 줄 때는 도배보다는 쉽게 색 변경이 가능한 페인팅 작업을 선호한다. 신체의 변화나 취향 변화에 따라 공간 분위기를 어렵지 않게 바꿀 수 있도록 하는 것. 인디 핑크와 연그레이의 조화는 차분하면서 사랑스러운 느낌을 주고, 민트와 연한 옐로의 조화는 경쾌하고 밝은 기운을 줄 수 있다. 아이방을 파스텔컬러로 꾸미고 싶다면 아이의 성격에 맞춰 두 조합을 추천한다.

3 / 10
/upload/living/article/202002/thumb/44092-402025-sample.jpg

중성적인 컬러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유니크하면서 트렌디한 느낌이 물씬 나 는 서재 스타일링. 단조로움을 피하고자 격자무늬와 도트 프린트의 벽과 소품을 더했고 선반을 설치해 실용성까지 잡았 다. 감성적인 색채와 그림으로 편안한 느 낌을 주는 액자. 포스티아.

중성적인 컬러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유니크하면서 트렌디한 느낌이 물씬 나는 서재 스타일링. 단조로움을 피하고자 격자무늬와 도트 프린트의 벽과 소품을 더했고 선반을 설치해 실용성까지 잡았다. 감성적인 색채와 그림으로 편안한 느낌을 주는 액자. 포스티아.

2020 LIVING COLOR PLAY

2020 LIVING COLOR PLAY

 

CONCEPT 01 Classic Blue

CONCEPT 02 Basic Classic

CONCEPT 03 Retro Modern

어떤 색감을 입히느냐에 따라 공간의 무드가 완전히 달라진다. 이달 <리빙센스>는 색채 연구소 팬톤, 노루페인트와 함께 꾸민 컬러 인테리어와 스타일별 전문가의 연출 노하우까지 제안한다. 새해 컬러 인테리어를 시도한다면 주목하자.

CREDIT INFO

기획
김보연 기자
사진
김덕창, 이지아, 정택, 각 브랜드 제공
스타일링
이현민(슈가홈)
어시스트
정보경
촬영협조
노루페인트(www.noroopaint.com), 랩크리트(www.designlabcrete.com), 마멜(www.marmelo.kr), 언와인드(02-535-4974), 에싸(www.essamall.co.kr), 에잇컬러스(www.8colors.co.kr), 포스티아(@paustia_studio), 코니페블(www.coniepebble.com), 하일리힐즈(02-812-78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