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PLACE

BRAND NEW WORLD

희소성 있는 브랜드의 쇼룸 넷

On November 19, 2019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소개하는 차원을 넘어 공간 속에 자신만의 철학과 콘텐츠를 적절히 제시해낸 희소성 있는 브랜드의 쇼룸 넷.

 BRAND SPACE 01 
유앤어스
패브릭, 벽 패널 같은 다양한 종류의 마감재를 다루며 20년 경력의 안목을 톡톡히 보여주는 유앤어스의 논현동 쇼룸이다. 여러 가지 형태의 마감재를 경험할 수 있는 매터리얼 라이브러리와 갤러리 공간이 함께 자리해 박물관에 간 듯한 느낌을 준다. 특히 갤러리 공간에서는 주기적으로 유앤어스만이 보여줄 수 있는 전시를 선보이고 있다. 현재 진행 중인〈POSITIVE SPACE〉展이 그것. 이번 전시는 하버드대학교 교수로 재직했던 세라 W. 골드헤이건의 저서 《공간혁명 : 행복한 삶을 위한 공간 심리학》에서 비롯됐다. 우리가 생활하는 환경에 따라 삶 역시 영향을 받는다는 과학적인 주장을 기반으로 흔히 보지 못한 바다와 초원 그리고 도시의 느낌을 공간에 한데 모아 만들어보기로 한 것. 인터페이스의 바닥재와 란치아니 벽채로 꾸린 전시로 바다를 연상케 하는 디자인의 카펫 타일을 계단까지 시공해 마치 파도가 치는 듯이 표현하고, 풀숲에 숨어 있는 바위처럼 커팅한 LVT 등 도전적이면서 창의적인 공간을 제안한다. 흩날리는 색종이 조각 같은, 폭죽이 터지는 듯 화려한 컬러의 마감재로 연출한 〈CONFETTI〉까지. 유앤어스의 전문성과 감각 모두를 자유롭게 표출해내는 유연한 공간으로서 그들의 정체성을 무한히 발산하는 유일무이한 곳이다.
위치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140길 21(논현동) 1층
문의 www.youandus.co.kr

3 / 10
/upload/living/article/201911/thumb/43332-392292-sample.jpg

 

 

 BRAND SPACE 02 
틸테이블
틸테이블은 식물을 이용한 공간 연출을 시작으로 다양한 식물 디자인과 화기, 오브제를 제안하며 관련 업계에서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여왔다. 식물을 키우는 사람들 외에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도 사랑받아온 브랜드로, 공간 연출 외에 아카데미도 운영하며 식물을 접할 수 있는 장을 열어두었기 때문. 성수동에 자리한 쇼룸을 지난 7월 리뉴얼 오픈했는데, 다양한 디자인 브랜드와의 협업을 위해 이전과 완전히 달라진 모습으로 다시 찾아온 것. 지금까지 주제에 맞춰 다양한 인테리어 디자인 브랜드와 함께 전시를 꾸리며 풍성한 공간을 제시했다면, 앞으로는 그간 틸테이블이 선보여온 디자인 화병 컬렉션을 중심으로 전시가 기획된다. 대부분 유리 화기들로 틸테이블이 론칭 후 꾸준히 생산하고 있는 고혹적인 블랙 유리 화병을 비롯해 다양한 형태의 화병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전시에는 인더스트리얼 가구 브랜드 루스틱 퍼니처와 조명 브랜드 라이마스가 함께해 유니크함까지 더했다. 틸테이블은 식물 디자인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브랜드와 자유롭게 협업하며 공간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고자 고민하고 있어, 꾸준히 식물과 공간이 어우러진 전시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위치 서울시 성동구 아차산로 120(성수동2가) 1층
문의 www.tealtable.com

3 / 10
/upload/living/article/201911/thumb/43332-392295-sample.jpg

 

 

 

 BRAND SPACE 03  
데이코 하우스
미국의 럭셔리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데이코(dacor)가 제안하는 다채로운 주방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전시 공간이다. ‘데이코는 생활 속에서 더욱 아름답다’라는 이들의 철학을 담아내기 위해 실제로 주거하는 집의 형태인 모델하우스 스타일을 택했고, 자연을 품은 건축물로 잘 알려진 배대용 건축가의 설계 아래 만들어졌다. 데이코의 모던한 디자인을 닮은 순백의 집 안으로 들어서면 빛이 들어오는 중정을 중심으로 로비, 거실, 주방 공간이 모두 ㅁ자 구조로 연결된 것을 볼 수 있다. 주방은 사람들과 요리를 나누어 먹는 열린 소통 공간이라는 브랜드의 철학을 표현한 것. 빌트인 가전의 아름다움을 배가해주는 다다, 보피 같은 6개의 유럽 하이엔드 가구 브랜드와 가전을 함께 매치해 공간의 완성도를 높였다. 삼성전자의 스마트 기술이 더해져 더욱 편리해진 데이코의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직접 체험한 후 한 층 올라가보면, 단품 제품들을 통해 디테일한 디자인 상담이 이루어지는 데이코 갤러리부터 쿠킹 클래스 공간까지 관람할 수 있다. 오직 예약을 통해서만 방문할 수 있으나 현재는 일반 소비자 대상이 아닌 기업 간 거래 관계자들을 대상으로만 예약을 진행한다. 차차 일반 소비자 대상으로도 공개할 예정이다.
위치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237(대치동) 4층
문의 www.dacorkorea.com

3 / 10
/upload/living/article/201911/thumb/43332-392298-sample.jpg

 

 

 

 BRAND SPACE 04 
무신사 테라스
2009년 론칭 이래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부터 글로벌 브랜드까지 3500개가 넘는 브랜드의 제품을 소개하며 온라인 패션 시장을 이끌고 있는 편집숍 무신사(MUSINSA). 이들의 첫 번째 오프라인 쇼룸이 경의선 숲길 인근 고층 빌딩에 자리 잡았다. 기존 온라인 몰에서 수행해온 여러 브랜드의 제품들을 셀렉해서 판매하는 것 외에도 공간의 일부를 브랜드에게 대관해주는 방식을 통해 브랜드가 직접 자신의 이야기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해준다. 키친, 라운지, 파크, 숍의 4개 구역으로 공간을 나누고 제품은 오직 숍에서만 판매하는 것도 바로 그런 이유. 또 다양한 영역의 브랜드와 협업한 굿즈를 통해 기존의 오프라인 몰에서 선보였던 제품들과 차별화를 꾀한다. 지금까지 패션 브랜드의 기획 전시를 포함해 힙합 아티스트의 공연, 요가 클래스까지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였고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 여러 색깔의 개성 있는 브랜드들이 공간에 쉽게 녹아들 수 있도록 인테리어는 최대한 심플하게 꾸몄다. 무신사의 안목으로 엄선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는 장점은 물론이고 야외 테라스 정원에서 내려다보이는 서울의 아름다운 경치 역시 이곳을 방문해야 하는 이유 중 하나다.
위치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188(동교동) 17층
문의 musinsaterrace.com

3 / 10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소개하는 차원을 넘어 공간 속에 자신만의 철학과 콘텐츠를 적절히 제시해낸 희소성 있는 브랜드의 쇼룸 넷.

Credit Info

기획
김보연 기자, 권새봄
사진
김덕창, 이지아, 엄승재

2019년 11월호

이달의 목차
기획
김보연 기자, 권새봄
사진
김덕창, 이지아, 엄승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