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SHOP

HOTEL VACANCE #2

헤리티지 모던 '호텔 더블에이'

On December 10, 2018

연말연시를 맞아 ‘호캉스’나 파티를 위해 호텔 예약을 계획하고 있다면 주목하시라. 비즈니스 호텔부터 부티크 호텔은 물론 2018 뉴 오픈 호텔까지, <리빙센스> 기자들이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체험해봤다.

 PART01  Make More Relaxing
호텔에 머무는 목적은 특별한 서비스를 받으며 편하게 머물기 위함이다. 오롯한 쉼을 전하는 릴랙싱 호텔들.

3 / 10
/upload/living/article/201811/thumb/40730-345967-sample.jpg

호텔 더블에이의 로비. 2층에 있으며 까사 알렉시스와 티모시 울튼의 가구로 꾸며져 있다.

호텔 더블에이의 로비. 2층에 있으며 까사 알렉시스와 티모시 울튼의 가구로 꾸며져 있다.

‘헤리티지 모던’ 호텔 더블에이
현재와 과거가 만나다
‘아스토리아’라는 60여 년 된 호텔이 충무로에 있었다. 오래되었지만 관리가 잘된 호텔이었다. 아스토리아의 이니셜을 가져와 최근 히스토릭 부티크 호텔 ‘호텔 더블에이’로 새롭게 오픈했다. 훌륭한 서비스와 고객을 대하는 노하우는 남았고, 인테리어와 감성은 트렌디하게 바뀌었다. 공정무역 스와지캔들과 유러피언 빈티지 브랜드 까사 알렉시스, 티모시 울튼의 가구로 채워진 호텔 더블에이는 개성 있고 고급스러운 콘셉트를 지향한다. 15층 건물에 112개의 룸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중 13층에는 East, West, North, South로 명명하는 동·서·남·북향의 펜트하우스가 있다. 14층에 위치한 스카이라운지 ‘에이뷰&테라스(Aview & Terrace)’는 맛있는 음식과 함께 남산 전망을 가장 가까이 볼 수 있는 루프톱 다이닝 레스토랑이다. 그밖에 루프톱 바와 요가 및 명상 공간, 라운지와 이탤리언 비스트로 칼리체, 미쉐린 가이드에 선정된 중식 레스토랑 ‘대가방’이 있다.
위치 서울시 중구 퇴계로 176(남학동)
가격 슈퍼페리어 트윈 룸 28만6000원
문의 www.hoteldoublea.com

3 / 10
14층에 위치한 에이뷰&테라스. 남산을 배경으로 석양을 바라보며 다이닝과 바를 즐길 수 있다.

14층에 위치한 에이뷰&테라스. 남산을 배경으로 석양을 바라보며 다이닝과 바를 즐길 수 있다.

  • 14층에 위치한 에이뷰&테라스. 남산을 배경으로 석양을 바라보며 다이닝과 바를 즐길 수 있다. 14층에 위치한 에이뷰&테라스. 남산을 배경으로 석양을 바라보며 다이닝과 바를 즐길 수 있다.
  • 남산골 한옥마을의 전경이 내려다보이는 프리미엄 펜트하우스 이스트. 뉴질랜드 디자인 유나이티드 스트레인저스의 가구가 배치되어 있다.남산골 한옥마을의 전경이 내려다보이는 프리미엄 펜트하우스 이스트. 뉴질랜드 디자인 유나이티드 스트레인저스의 가구가 배치되어 있다.

 

 박민정 기자’s Review 
“프랑스의 철학자 미셸 옹프레는 그의 저서 《철학자의 여행법》에서 여행의 시작은 ‘사이’에 있다고 말한 적이 있다. 한 지점에서 다른 지점으로 이동하는 간극을 말하는 ‘사이’에선 “공간적, 시간적으로 그리고 문화적, 사회적으로 무중력 상태이며 진정한 나를 만나는 일”을 경험할 수 있다. 호텔 더블에이에서는 내가 아주 괜찮은 ‘사이’에 있다는 느낌이 든다. 인테리어 매거진 에디터가 감탄할 만큼 예쁜 룸에서 남산 한옥마을과 N서울타워를 조망할 때 특히 그런 느낌을 받았다. 그곳은 그야말로 현실과 꿈의 중간 지점. 현실에서 벗어나기 위해 혼자, 혹은 가까운 친구들과 호텔을 즐겨 찾는 내게 호텔 더블에이는 모든 것을 거의 완벽하게 제공했다. 먼저 충무로에 위치해 을지로, 광화문, 이태원, 종로 같은 도심으로의 접근이 매우 용이하다. 방에서 뷰를 즐기는 것도 좋지만, 호텔 더블에이의 뷰 포인트를 제대로 감상할 수 있는 곳은 아무래도 15층에 위치한 ‘에이뷰 & 테라스’였다. 루프톱에서 즐길 수 있는 음식 수준은 훌륭하고, 이곳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석양을 바라보는 경험은 더 훌륭하다. 최고급 베딩이 아니라는 아쉬움이 남지만, 그게 다른 모든 걸 만족스럽게 경험한 뒤 평화롭게 잠드는 좋은 기분을 방해하진 않는다.”
For 리프레시가 필요한 사람

3 / 10
최고급 쇠고기로 만든 수제 버거. N서울타워를 형상화한 플레이팅이 인상적이다.

최고급 쇠고기로 만든 수제 버거. N서울타워를 형상화한 플레이팅이 인상적이다.

  • 최고급 쇠고기로 만든 수제 버거. N서울타워를 형상화한 플레이팅이 인상적이다. 최고급 쇠고기로 만든 수제 버거. N서울타워를 형상화한 플레이팅이 인상적이다.
  • 호텔 더블에이의 어메니티 키트.호텔 더블에이의 어메니티 키트.

HOTEL VACANCE

 

가성비 갑 '글래드 호텔 마포'

자연 속 지역문화 '라까사호텔 광명'

도심으로부터 탈출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강남'

재미있는 요소 가득 'L7 홍대'

연말연시를 맞아 ‘호캉스’나 파티를 위해 호텔 예약을 계획하고 있다면 주목하시라. 비즈니스 호텔부터 부티크 호텔은 물론 2018 뉴 오픈 호텔까지, <리빙센스> 기자들이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체험해봤다.

CREDIT INFO

기획
김하양 기자
진행
<리빙센스> 편집팀
사진
김덕창, 이지아, 안종환, 정택
사진제공·취재협조
글래드 마포(02-2197-5000), 라까사호텔 광명(02-6711-9000), 알코브호텔서울(02-6230-8800), 에어비앤비(www.airbnb.co.kr),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02-2160-8900), 레스케이프(02-317-4000), 호텔 더블에이(02-2268-7111), L7홍대(02-2289-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