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포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FOOD

HEALTHY FOOD

자연 치즈를 더한 건강한 한 끼

On November 09, 2018 0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좋아하는 식품 치즈. 우리가 흔히 먹는 슬라이스 , 피자 치즈 등은 가공 치즈다. 별도의 식품첨가물 없이 순수한 우유의 맛과 풍미를 담아낸 것이 바로 자연 치즈. 짜지 않고 담백해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자연 치즈인 램노스 후레시 모짜렐라를 활용한 레시피를 제안한다.

어떻게 만들까?
1969년 호주에서 설립된 램노스는 청정 지역의 친환경 치즈 생산업체로 고급 지중해 스타일의 치즈를 생산한다. 공기 맑은 호주 청정 지역에서 방목한 소의 우유로 만드는 램노스 후레시 모짜렐라는 자연 치즈이다 보니 신선함이 가장 중요한데, 생산지에서 국내 검역까지 통과할 수 있도록 냉장, 냉동 시설을 완벽히 구비해 신선한 치즈를 믿고 먹을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효능은?
1 치즈는 성장기 어린이와 성인 모두에게 칼슘의 주요 공급 식품이다. 성인의 1일 필요 칼슘 양은 약 700mg으로 치즈를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바로 해결할 수 있다. 골다공증 예방은 물론 건강한 치아, 뼈 및 전체적인 건강 유지에 기여한다.
2 미국 영양 및 식이요법학회의 자료에 따르면 치즈에는 칼슘 이외에도 단백질, 비타민 B12, 아연과 같은 중요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다.

주의할 점?
다만 섭취량이 많을 경우 열량이 급격히 증가할 수 있으며, 나트륨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음식이기 때문에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성인병이나 비만에 직결되므로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upload/living/article/201811/thumb/40435-341513-sample.jpg

자숙 문어 모짜렐라 샐러드

재료
램노스 후레시 모짜렐라 치즈 240g, 자숙 문어 150g, 방울토마토 8개, 바질 잎 3장, 블랙·그린 올리브 8알씩, 드레싱 소스(올리브유 1과 ½큰술, 레몬즙 1큰술, 소금·후추 약간씩)

만들기
1_자숙 문어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썬다. 바질 잎은 얇게 채 썬다.
2_분량의 드레싱 소스 재료를 고루 섞는다.
3_볼에 ①과 ②, 블랙·그린 올리브를 넣고 버무린 후 램노스 후레시 모짜렐라 치즈와 함께 접시에 담아낸다.

 

 

/upload/living/article/201811/thumb/40435-341514-sample.jpg

단호박 치즈 떡볶이

재료
램노스 후레시 모짜렐라 치즈 120g, 단호박 1개, 사각 어묵 2장, 양배춧잎 5장, 양파 ½개, 대파 7cm 길이 1대, 차돌박이 50g, 떡볶이 떡 250g, 물 1컵, 장식용 쪽파 적당량, 떡볶이 양념(고춧가루 5큰술, 고추장 3큰술, 올리고당·간장·참치액 2큰술씩, 다진 마늘 1큰술)

만들기
1_단호박은 윗부분을 ¼ 정도 자르고 속을 파낸 뒤 전자레인지에서 15분가량 익힌다.
2_어묵과 양배추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양파는 채 썬다. 대파는 송송 썬다.
3_달군 팬에 차돌박이를 얹어 노릇하게 굽다 물과 떡볶이 양념을 넣는다. 바글바글 끓으면 떡볶이 떡과 어묵을 넣고 계속 끓인다.
4_③에 양파, 양배추, 대파를 넣고 마저 익힌 후 단호박 속에 채운다.
5_④에 램노스 후레시 모짜렐라 치즈를 손으로 뜯어 올리고, 200℃로 예열된 오븐에서 7~8분간 치즈를 녹여 완성한다.

TIP 단호박을 자르기 전 전자레인지에서 5~7분간 익히면 손쉽게 자를 수 있다. 오븐이 없으면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치즈를 녹여도 좋다.

 

 

/upload/living/article/201811/thumb/40435-341515-sample.jpg

가을 채소 오븐 치즈 구이

재료
램노스 후레시 모짜렐라 치즈 120g, 미니 단호박 1개, 고구마·표고버섯 2개씩, 연근 7cm 길이 1토막, 토마토소스 1컵, 올리브유·소금·후추 적당량씩

만들기
1_미니 단호박은 반으로 가르고 속을 파낸 다음 두툼하게 썬다. 고구마는 껍질째 1cm 두께로 썬다.
2_연근은 껍질을 벗기고 1cm 두께로 썰고, 표고버섯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3_볼에 손질한 채소들과 올리브유, 소금, 후추를 넣고 고루 섞는다.
4_오븐 팬에 토마토소스와 ③의 채소들을 켜켜이 담은 뒤, 180℃로 예열한 오븐에서 20~25분간 굽는다. 램노스 후레시 모짜렐라 치즈를 손으로 뜯어서 올리고, 다시 250℃의 오븐에서 7~8분간 구워 완성한다.

TIP 채소를 팬에서 센불에 볶은 뒤 오븐 팬으로 옮겨 토마토소스와 치즈를 얹고 구우면 더 빠르게 완성된다.

 

 

/upload/living/article/201811/thumb/40435-341516-sample.jpg

치즈를 얹어 구운 부추 쇠고기말이

재료
램노스 후레시 모짜렐라 치즈 60g, 쇠고기 샤브샤브용 300g, 부추 45g, 고추냉이·포도씨유·소금·후추 적당량씩

만들기
1_부추는 8cm 길이로 썬다.
2_쇠고기를 펼쳐 소금과 후추를 뿌린 다음 부추를 올려 돌돌 말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램노스 후레시 모짜렐라 치즈는 쇠고기말이보다 약간 작은 크기로 썬다.
3_달군 팬에 포도씨유를 약간만 두르고 쇠고기말이를 얹어 노릇하게 굽다 치즈를 올린다.
4_램노스 후레시 모짜렐라 치즈가 적당히 녹으면 고추냉이를 곁들여 먹는다.

TIP 고기에 부추를 얹어 말 때는 부추를 넉넉히 넣고 단단하게 말아야 익었을 때 풀어지지 않는다. 고기 자체에 기름기가 적으면 구울 때 팬에 눌어붙기 쉬우므로 포도씨유를 약간 두르고 굽는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좋아하는 식품 치즈. 우리가 흔히 먹는 슬라이스 , 피자 치즈 등은 가공 치즈다. 별도의 식품첨가물 없이 순수한 우유의 맛과 풍미를 담아낸 것이 바로 자연 치즈. 짜지 않고 담백해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자연 치즈인 램노스 후레시 모짜렐라를 활용한 레시피를 제안한다.

Credit Info

기획
김보연 기자
사진
박형인
요리와 스타일링
김보선, 전윤정(스튜디오 로쏘)
도움말
김성주 교수(건양대학교병원 가정의학과)
촬영협조
램노스치즈(www.efoodmall.kr)

2018년 11월

이달의 목차
기획
김보연 기자
사진
박형인
요리와 스타일링
김보선, 전윤정(스튜디오 로쏘)
도움말
김성주 교수(건양대학교병원 가정의학과)
촬영협조
램노스치즈(www.efoodmall.kr)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