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TREND

공간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

2018 부산 리빙앤라이프스타일

On August 31, 2018

가구와 소품은 물론 리빙과 라이프스타일에 이르기까지 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2018 부산리빙앤라이프스타일’이 오는 9월 13일부터 16일까지 나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3 / 10
/upload/living/article/201808/thumb/39737-329442-sample.jpg

<체어&라이팅>展을 구성하는 프리츠 한센의 앤트 체어와 조명 컬렉션.

<체어&라이팅>展을 구성하는 프리츠 한센의 앤트 체어와 조명 컬렉션.

국내 최대 규모 건축 전시인 ‘경향하우징페어’와 공동 개최하는 ‘2018 부산리빙앤라이프스타일’은 ‘브랜-뉴 홈퍼니싱’을 주제로 색다른 관점에서 바라본 홈 퍼니싱을 구현해 다채로운 볼거리,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新트렌드로 떠오른 ‘집 꾸미기’ 열풍
주거와 공간에 대한 관심이 최고조에 다다른 요즘, 집 꾸미기와 인테리어는 TV와 인터넷 포털 사이트, 매거진 등에서 단골손님으로 등장할 정도로 인기다. SNS 사용자들도 #집스타그램, #홈스타그램 등의 키워드로 글을 올리며 직접 제품을 고르고 공간을 꾸미는 재미에 폭 빠져 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2018 부산리빙앤라이프스타일’에서는 집을 구성하는 인테리어 소품과 가구를 새로운 각도로 바라볼 수 있는 기획전을 준비했다. 감각적인 디자인, 자신의 취향이 담긴 디자인 등 누구나 자신만의 디자인 제품을 갖길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해, 의자와 조명으로 구성한 디자인 특별전 <체어&라이팅>展이 바로 그것. 잡지에서 한 번쯤 보았을 법한 다이닝 체어, 덴마크의 국민 조명이라 불리는 펜던트 램프, 침대 옆에 두면 좋을 라운지체어 등 평소 선망하던 의자와 소장하고 싶은 조명이 한자리에 모여 볼거리를 형성한다.  

3 / 10
젊은 디자인에 뛰어난 내구성까지 갖춘 ‘카우리홈’.

젊은 디자인에 뛰어난 내구성까지 갖춘 ‘카우리홈’.

  • 젊은 디자인에 뛰어난 내구성까지 갖춘 ‘카우리홈’. 젊은 디자인에 뛰어난 내구성까지 갖춘 ‘카우리홈’.
  • 2018 부산리빙앤라이프스타일 전시장에서 만날 수 있는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페르몹’. 2018 부산리빙앤라이프스타일 전시장에서 만날 수 있는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페르몹’.

 

가구 선택의 해법을 전시 공간에 구현하다!
소비자 입장에서 고민한 가구 기획전도 마련했다. 가구를 고를 때 궁금했던 점들을 모아 부스 디자인과 함께 녹여낸 <좋은 가구의 원칙展>이 바로 그것. 이번에 선보이는 기획전은 10여 개의 내실 있는 국내 가구 브랜드가 전문성을 바탕으로 구성한 복합 전시 공간이다. “친환경 가구의 기준은 무엇인가요?”, “아이를 키우는 집의 식탁은 어떤 소재가 좋을까요?” 등 가구를 고를 때의 궁금증을 디자인, 기능, 소재, 마감이란 4가지 원칙에 맞게 정리한 뒤 이를 20여 개 질문으로 구성했다. 이 질문들은 전시장 곳곳에 레터링으로 새겨질 예정이며, 이에 대한 답은 전문성과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자부심 강한 여러 브랜드가 담당할 예정이다.
또한 ‘리라마켓 #SNS핫아이템’에서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캔들, 소담스러운 라탄 바구니, 컬러풀한 패브릭까지 하나쯤 갖고 싶던 리빙 아이템들을 한데 모아 소비자들이 누리고, 즐기고, 구매까지 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3 / 10
따뜻한 컬러 감각이 돋보이는 ‘이플립 패브릭’.

따뜻한 컬러 감각이 돋보이는 ‘이플립 패브릭’.

  • 따뜻한 컬러 감각이 돋보이는 ‘이플립 패브릭’. 따뜻한 컬러 감각이 돋보이는 ‘이플립 패브릭’.
  • 일본의 거장 건축가 이토 도요가 디자인한 야마기와社의 마유하나 펜던트 램프.일본의 거장 건축가 이토 도요가 디자인한 야마기와社의 마유하나 펜던트 램프.

 

직접 보고 즐기는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
‘2018 부산리빙앤라이프스타일’에서 펼쳐지는 또 하나의 무대는 홈 인테리어의 꽃, ‘셀프 인테리어 스쿨’이다. ‘비타은영’, ‘유독스토리’, ‘꼼지락이주부’ 등 셀프 인테리어 전문가인 파워 블로거 3인을 강사로 초빙해 시공과 보수, 스타일링에 대해 전한다. 또한 공간에 대한 색다른 관점을 빛과 함께 펼치는 ㈔한국실내건축가협회의 전문가 초청전은 지난 2월 일산 킨텍스와 9월 서울 코엑스 전시에 이어 진행되는 연작으로, 젊은 디자이너들의 감각으로 구현된 공간을 엿볼 수 있다. 이와 함께 건물의 리모델링이나 홈 리노베이션을 계획 중인 사람들을 위해서 실력 있는 공간 디자이너와 현장에서 직접 만나 상담하고 궁금한 점을 해소할 수 있는 만남의 장 ‘프리미엄 인테리어 컨설팅’ 부스도 운영된다. 모듈러 가구로 독창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는 빌드웰러와 공간 크리에이터 박상호 디자이너가 함께 ‘모듈러 퍼니처의 가능성’을 주제로 구현한 전시 공간도 또 하나의 볼거리가 될 전망이다. 풍성한 이벤트로 재미를 더할 <리빙센스> 부스도 함께 진행된다.
해를 거듭할수록 다양한 프로그램,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더해지는 ‘2018 부산리빙앤라이프스타일’. 공간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펼치는 이번 전시는 관람객 각자가 원하는 공간에 대한 특별한 솔루션을 발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기간 2018년 9월 13일(목)~16일(일) 장소 부산 벡스코 제 1전시장

가구와 소품은 물론 리빙과 라이프스타일에 이르기까지 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2018 부산리빙앤라이프스타일’이 오는 9월 13일부터 16일까지 나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CREDIT INFO

진행
손민정 기자
자료협조
리빙앤라이프스타일(www.livinglifesty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