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포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HOUSE DOCTOR

어디에 놔 볼까?

의류 건조기 배치법

On July 02, 2018 0

건조기가 필수 가전으로 자리 잡고 있다. 어디에 놔둘까?

3 / 10
/upload/living/article/201806/thumb/39031-316882-sample.jpg

 

변화하는 환경과 생활 습관으로 인해 핫한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는 건조기. 하지만 그에 맞게 설계된 주거 공간은 아직 많지 않아 놔둘 장소가 마땅치 않아 구매를 꺼리는 이들이 많다. 요즘 출시되는 건조기는 전기식이기 때문에 코드를 꽂을 수만 있다면 공간은 크게 상관없다. 보통 베란다에 많이 두는데, 공간이 좁고 긴 형태라 주로 세탁기 위에 건조기를 올린다. 이때 건조기 용량이 세탁기에 비해 너무 크면 무게를 지탱하지 못하고, 같은 브랜드가 아닌 경우 너비나 크기가 달라져서 올리는 것 자체가 불가능해져 설치대를 추가로 구매해야 할 수도 있다. 그렇다면 건조기를 어디에 두어야 좋을까? 공간별 건조기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제안한다.

 

 

IDEA #01 세탁실
평수가 넓은 집은 세탁실 공간을 새로 만들고 일렬로 나란히 배치하거나 세탁기 위에 건조기를 올리는 등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다. 여유가 있다면 다림질 공간을 바로 옆에 마련해두면 좋다. 세탁과 다림질을 같이 할 수 있는 통합 공간인 셈. 이때 세탁실에 필요한 물품을 보관할 수 있도록 수납공간을 마련하면 효율적이다.

3 / 10

 

 

IDEA #02 수납형
집 안의 자투리 공간에 세탁기와 건조기를 두었음에도 여유 공간이 있다면 파티션을 나눠 수납할 수 있도록 만든 인테리어 아이디어. 의류나 수건을 넣어 두거나 물건에 따라 수납함을 나누고 쌓아 올려놓아도 좋다.

IDEA #03 드레스 룸
드레스 룸에 건조기를 두면 건조된 의류를 그 자리에서 바로 정리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단 건조기는 전기식을 사용해야 배치가 용이하다. 건조기의 크기와 너비를 함께 고려해 드레스 룸의 구조를 짜면 보다 깔끔하다. 건조기 디스플레이는 사용자가 위에서 아래로 보면서 사용하면 편리하게 되어 있는 경우가 많기에 위쪽으로 올리는 것보다 아래쪽에 설치하는 것이 사용하기 편하다.

3 / 10
/upload/living/article/201806/thumb/39031-316886-sample.jpg

 

 

 

IDEA #04 주방과 베란다
딱히 장소가 마땅치 않다면 주방에 두어도 된다. 주방은 배관을 크게 손대지 않고 세탁기를 둘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냉장고처럼 빌트인해서 사용하지 않을 때는 일반 수납공간처럼 숨기면 공간이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준다. 공간을 최대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 또 세탁기위에 건조기를 올리거나 양옆으로 두는 건 세탁물을 꺼내 바로 건조하는 동선이 짧아 간편하다. 세탁기와 건조기의 높이가 너무 높아지면 세탁물을 꺼내고 넣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니 크기 확인은 필수.

3 / 10
/upload/living/article/201806/thumb/39031-316891-sample.jpg

 

건조기가 필수 가전으로 자리 잡고 있다. 어디에 놔둘까?

Credit Info

기획
김보연 기자
자료제공
서울문화사 자료실, 817디자인스페이스(www.817designspace.co.kr), 삼성전자(www.samsung.com)
도움말
김혜진(817디자인스페이스), 이혜숙(로멘토디자인), 김희정(어나더그로우)

2018년 7월

이달의 목차
기획
김보연 기자
자료제공
서울문화사 자료실, 817디자인스페이스(www.817designspace.co.kr), 삼성전자(www.samsung.com)
도움말
김혜진(817디자인스페이스), 이혜숙(로멘토디자인), 김희정(어나더그로우)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